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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테기 이어 스가까지…日외교 투톱 잇따라 한국 보복 시사 2020-06-04 14:43:25
옛 신일철주금) 역시 판결을 이행할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일본제철은 "문제는 국가 간 정식 합의인 한일 청구권협정·경제협력에 의해 완전하고 최종적으로 해결된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며 "당사로서는 공시송달 대응을 포함해 계속 일본·한국 양국 정부의 외교 교섭 상황 등을 고려해 적절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日, 징용기업 자산매각 보복 시사…"모든 선택지 놓고 대응" 2020-06-04 14:07:49
신일철주금)은 판결을 이행할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일본제철은 "문제는 국가 간 정식 합의인 한일 청구권협정·경제협력에 의해 '완전하고 최종적으로 해결된'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 당사로서는 공시송달 대응을 포함해 계속 일본·한국 양국 정부의 외교 교섭 상황 등을 고려해 적절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법원, 日전범기업 자산 현금화 착수…결정문 공시송달 2020-06-04 10:17:46
포항지원은 지난 1일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과 포스코의 합작회사인 피엔알(PNR)에 압류명령 결정 등에 대한 공시송달을 결정했다. 공시송달이란 민사 소송법에서 당사자의 주거 불명 따위의 사유로 소송에 관한 서류를 전달하기 어려울 때 그 서류를 법원 게시판이나 신문에 일정한 기간 동안 게시함으로써 송달한 것과...
日언론 "韓, 日기업 자산매각하면 한일관계 더욱 악화" 2020-06-04 09:50:37
결정했다. PNR은 포스코와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이 합작한 회사다. 공시송달이란 소송 상대방의 주소를 알 수 없거나 서류를 받지 않고 재판에 불응하는 경우 법원 게시판이나 관보 등에 게재한 뒤 내용이 전달된 것으로 간주하는 제도다. 법원 결정에 따라 오는 8월 4일 송달의 효력이 발생한다. 법원이 이런 결정을...
日 전범기업 국내 자산 매각 급물살 타나 2020-06-03 23:39:00
지난 1일 신일철주금(현 일본제철)에 대해 채권압류명령결정정본, 국내송달장소 영수인 신고명령 등의 서류를 보관하고 있으니 찾아가라는 내용의 공시송달 결정을 내렸다. 공시송달이란 주거 불명 등의 이유로 통상적 방법을 통해 서류를 전달할 수 없을 경우, 법원이 서류를 보관해 두었다가 당사자가 나타나면 언제라도...
日, 한국에 경고…"징용기업 자산 현금화시 심각한 상황 초래" 2020-06-03 16:34:15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 미쓰비시중공업 등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 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측의 손을 들어줬다. 그러나 피고 측인 일본 기업들은 배상을 거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징용 피해자 측에선 작년 5월 일본제철 등 전범기업들의 한국 내 자산에 대한 압류·매각 절차를 진행 중이다....
日외무상, 강경화 장관과 통화…"WTO 절차재개 매우 유감" 2020-06-03 14:43:05
법원에 신일철주금(현 일본제철) 등 전범 기업의 압류 자산을 현금화 해달라고 신청했다.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일본 전범기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2018년 10월 대법원이 피해자 손을 들어준 것에 따른 절차다. 모테기 외무상은 "현금화는 심각한 상황을 초래하므로 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장관은 한국이...
일본 정부, 징용 배상판결 서류송달 계속 거부 방침 2020-02-18 16:13:45
10월 이후 징용 피해자들이 일본제철(옛 신일철주금) 등 일본 기업을 상대로 제기한 위자료 등 청구 소송에서 잇따라 승소 판결을 확정했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1965년 체결된 한일청구권협정을 근거로 배상 의무가 없다고 주장하면서 일본의 해당 기업에 판결 관련 서류를 전달(송달)하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 마이니치...
일본제철, 고로 15기 중 4기 폐쇄 추진…공급과잉 대응(종합) 2020-02-07 16:58:37
회사로 쪼개졌다. 이 가운데 제철업을 나누어 승계한 야하타제철(八幡製鐵)과 후지제철(富士製鐵)이 1970년 재합병해 신일본제철이 됐다. 이 회사는 또 2012년 10월 스미토모금속(住友金屬工業)을 합병하면서 신일철주금(新日鐵住金, 신닛테쓰스미킨)을 사명으로 쓰다가 작년 4월부터 다시 옛 이름인 일본제철로 사명을...
일본제철, 고로 1기 가동 추가중단 계획…공급과잉 대응 2020-02-07 11:25:28
회사로 쪼개졌다. 이 가운데 제철업을 나누어 승계한 야하타제철(八幡製鐵)과 후지제철(富士製鐵)이 1970년 재합병해 신일본제철이 됐다. 이 회사는 또 2012년 10월 스미토모금속(住友金屬工業)을 합병하면서 신일철주금(新日鐵住金, 신닛테쓰스미킨)을 사명으로 쓰다가 작년 4월부터 다시 옛 이름인 일본제철로 사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