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화수목토토일"…이 회사는 어떻게 '주 4일제' 안착시켰나 [긱스] 2022-09-29 10:28:22
이 생산성이라는 건 인풋 대비 아웃풋을 어마어마하게 내는 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내가 하는 일에 보람과 기쁨을 느끼면서 이 일을 계속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하는 것이었어요." 사자는 짧은 시간에 폭발적인 에너지를 분출하고 다음 사냥을 위해 쉰다. 주 4일제 도입을 통해 휴일을 늘리면 하루 일과를 질질 끄는...
교육은 '템빨'…교구 내세워 해외 겨냥하는 K-에듀테크 [긱스] 2022-08-31 03:28:17
결합하면 쉽게 코딩하면서도 아웃풋을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AI, 코딩의 콘텐츠를 배우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하드웨어들을 연결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놀이와 교육 사이이외에도 쟁쟁한 국내 에듀테크·콘텐츠 스타트업들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구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로봇 기업...
[책마을] 책을 잘 읽기 위한 책 2022-07-22 17:16:46
그다음 지침은 인풋과 아웃풋의 시간 간격을 줄이라는 것이다. 책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발견했다면 생각만 하지 말고 바로 행동에 옮겨보라는 것이다. 경제경영서나 자기계발서를 읽는 목적은 책에서 얻은 힌트를 행동으로 연결해 성과를 내는 데 있기 때문이다. 빨리 읽어도 되는 부분과 천천히 음미하며 읽어야 할 부분을...
PE와 IB의 차이점[PEF 썰전] 2022-06-08 18:01:48
그 아웃풋만 보면 IB와 PE가 똑같은 일을 한 것처럼 보이지만 어떻게 그 10%를 도출해냈는지를 들여다보면 완전히 다른 업무의 결과입니다. 그리고 제 경험상 PE는 일을 하면서 다른 어떤 프로페셔널 서비스업보다 더 많은 "판단"을 내려야합니다. 그리고 그 판단으로 인하여 미래에 발생하게 될 여러 파급 효과까지 미리...
“엄마가 일을 안했더라면, 넌 좀 더 행복했을까” [어쩌다 워킹맘] 2022-05-19 09:39:34
‘아웃풋’을 위해 숙제가 많고 어려워졌다. 미국의 초등학교 2,3학년이나 할 법한 지문을 읽고 쓰는 것을 아이에게 강요하는 건 과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있는 숙제를 하기 싫으면 하지말라고 가르칠 수는 없었다. 사실 6세까지만 해도 즐겁게 다닐 뿐 아니라 계속해서 상위권의 성적을 보이는 아이를 보며 보내길...
[화보] 반해찌, 이기적인 비율로 저세상 아웃풋 뽐내 2022-05-17 14:02:00
[이진주 기자] 뷰티 인플루언서 겸 모델 반해찌(김혜지)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에서 그는 화이트 퍼 탑과 팬츠로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가 하면, 블랙 트임 드레스로 시크한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이어 강렬한 레드 수트로 유연한 프로포션을 자랑하며 빼어난 여신 자태를 선보였다. 한편 반해찌는 뷰티...
'무명 졸개' 고언에 기재부 들썩…"민간에선 자연도태될 업무도 공직에선 살아남아" 2022-05-16 16:53:40
자연도태될 업무도 공직에서는 인풋(투입)-아웃풋(산출)을 고려하지 않기에 계속 살아남는다"며 "보고받는 분이 제동을 걸지 않으면 절대 바뀌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다음으론 회의와 현장 방문 최소화를 제안했다. 그는 "꼭 해야할 회의와 행사도 있지만 준비에 동원되는 직원들의 시간과 노력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
[인터뷰] 공명하는 김재원 2022-05-09 14:42:00
작품은 없어요. 지금은 인풋을 채우면서 아웃풋의 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 한편 아들 이준 군과는 똑 닮은 붕어빵 부자로 통하죠. 본인과 가장 닮았다고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미소요(웃음). 이준이의 웃는 얼굴을 보면서 잃어버린 제 미소를 찾아가고 있다고 할까요” q. 혹시 이준 군도 만화를 좋아하나요?...
요즘 뜨는 게임·메타버스에 없어서는 안 될 직업(#이 직업엔 잉여인력이 없다) [강홍민의 굿잡] 2022-04-05 10:00:16
게임에서 유저가 최종적으로 보는 아웃풋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얼굴이나 헤어, 복장, 무기 등 게임에서 보여 지는 모든 부분을 3D 모델러가 제작하죠. 3D 모델러 중에서도 게임회사에서는 크게 캐릭터와 배경을 만드는 모델러로 나눠지는데 전 캐릭터를 맡고 있습니다.” 캐릭터와 배경...
[책마을] '1만 시간의 법칙'은 잊어라…1만 번의 실험이 성공의 지름길 2022-04-01 18:11:45
80%의 아웃풋을 낸다는 ‘80/20 법칙’에서 한발 더 나아갔다. 핵심 메시지는 가장 성과를 많이 내는 1%의 시간을 찾아내고, 나머지 99% 시간으로 50%의 성과를 내는 대신 더 생산적인 일이나 좋아하는 일에 쓰라는 것이다. 6분 네트워크는 매일 6분간 연락이 뜸하던 사람 4명에게 무심히 안부를 전하는 방법이다.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