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강하자!" 신년 다짐에 아침대용식 `쌀눈으로 더 똑똑한 약콩두유` 인기 2018-01-11 13:46:37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아침식사 결식률은 남자 29.5%, 여자 26.1%로 각각 조사됐다. 특히, 두뇌 활동이 왕성한 연령층에서 결식률이 두드러졌는데, 12~18세는 남자가 29.2%, 여자가 36.4%였으며, 19~29세는 남자가 51.1%, 여자가 46.9%에 달하는 등 평균을 훨씬 웃돌았다. 샌드위치나 삼각김밥 등으로 아침식사 시장...
허벌라이프, 가성비보다 가심비 중시 경향 속 `프리미엄 식사대용식` 전성시대 연다 2017-11-28 10:30:36
생)들의 최근 식생활에서도 뚜렷하게 확인된다. 이들은 바쁜 아침이나 시간에 쫓겨 바쁜 일상 속에서 인스턴트 음식으로 대충 배를 채우는 것 대신 자신을 위한 든든한 한 끼를 누릴 수 있는 간편식을 적극 활용한다. 이에 따라 최근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이 시중에 등장하면서 간편식의 종류는...
CU, 편의점 업계 최초 '수란' 출시…"브런치에 활용하세요" 2017-11-23 08:45:14
따르면 삶은 달걀 등 가공란 매출 신장률은 2014년 11.5%, 2015년 25.4%, 2016년 31.2%로 해마다 증가 추세다. 올해 1∼10월 매출도 전년 대비 25.8% 신장했다. CU 관계자는 "아침 대용식, 다이어트용 대체식으로 달걀이 인기를 끌면서 가공란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웨딩시즌 선물, 소형 생활가전이 대세 2017-11-08 22:18:26
인기를 끌고 있다. 바쁜 맞벌이 부부의 아침 대용식으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휴롬에서 내놓은 저속 착즙 방식의 원액기 휴롬엣지(사진)는 사용법이 편리하고 디자인이 세련돼 신혼부부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드럼 내부의 바닥이 3도 기울어져 착즙 후 주스가 고이지 않고 마지막 한 방울까지 배출된다. 기존 드럼보다...
대세는 편의점…실속형 상품에 신조어도 열풍 2017-05-12 17:08:50
퇴근하는 사람들)’에 이어 아침에도 직장보다 편의점에 먼저 출근 도장을 찍는다. 아침 대용식이나 드립커피를 마시며 오전을 열기 위한 ‘편출족(편의점으로 출근하는 사람들)’인 셈이다. 자칭타칭 `편도족(편의점 도시락을 즐겨먹는 사람)`도 많다. 편의점 도시락 신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직접 사먹어보고...
"난 점심시간에 운동한다"…소박한 식사대용식 매출 폭증(종합) 2017-01-19 09:55:56
늘었다. '미래형 식사'로 불리는 분말형 제품은 식사 대용식의 대표 주자다. 지난해 10월 입점한 '랩노쉬'는 두 달 반 만에 매출이 12배 가까이 성장했다. 랩노쉬는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분말이 담긴 병에 물을 혼합해 먹으면 되는 간편식이다. 회사원 김모씨(48)는 "길게는 1시간 30분간의 점심시...
물 타먹는 분말, 짜먹는 죽…점심시간 아껴주는 식사대용식 인기 2017-01-19 06:03:01
'미래형 식사'로 불리는 분말형 제품은 식사 대용식의 대표 주자다. 지난해 10월 입점한 '랩노쉬'는 두 달 반 만에 매출이 12배 가까이 성장했다. 랩노쉬는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분말이 담긴 병에 물을 혼합해 먹으면 되는 간편식이다. 바쁜 아침 시간에 출근 준비를 하면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천자 칼럼] 빈속에 바나나 ? 2016-12-01 17:39:30
획기적인 건강식이나 만병통치약은 없다. 아침대용식으로도 한 가지만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먹는 게 최고다. 골프 선수들이 경기 중 에너지 보충을 위해 바나나를 더러 먹지만 아침 공복에는 피한다. 맛과 영양의 균형이 제대로 맞아야 몸에도 좋다.고두현 논설위원 kdh@hankyung.comⓒ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쌀국수·샌드위치·오믈렛…'혼밥족' 아침식탁 점령하라 2016-06-07 18:23:41
커졌다. 매년 평균 11% 이상 성장하고 있다.식음료업체들은 아침 전용 메뉴를 확대하고 있다. 농심은 7일 쌀국수 용기면인 ‘콩나물 뚝배기’를 출시했다. 콩나물 뚝배기는 콩나물과 북어, 무로 맛을 낸 국물에 쌀로 만든 면을 넣은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아침에 라면을 먹는 비율은 1.2%에 불과해...
아침식사 시장을 잡아라…농심, 콩나물 뚝배기 출시 2016-06-07 09:46:44
것이 농심측 설명이다. 가격은 1500원이다.농심 관계자는 “국내 아침식사 시장규모는 2009년 7000억원대에서 현재는 약 1조 원대로 매년 평균 11%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아침에 라면을 먹는 비율은 1.2%에 불과해 아침 대용식 시장을 공략하면 정체된 라면시장 규모를 키울 수 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