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술시장도 'R의 공포'…뉴욕 갤러리 줄폐업 2024-08-06 08:26:55
아트바젤 UBS 글로벌 아트마켓 보고서)하며 하락세를 타기 시작했다. 하지만 앞선 호황기의 여파로 아트페어 등 미술 관련 행사는 전보다 되레 늘었다. 매출은 급감했는데 부담할 비용은 커진 것이다. 호황기에 규모를 키우고 지점을 늘린 갤러리들의 타격은 더 컸다. 미술계 관계자는 “남에게 보이는 이미지가 중요한...
‘아트포레스트 청량리’ 나이트 플리마켓 ‘청량한 마켓’ 개최 2024-07-26 14:17:15
아트포레스트 청량리’에서 나이트 플리마켓 ‘청량한 마켓’이 개최된다. ‘아트포레스트 청량리’는 경동시장과 청량리 통닭골목과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나며, 청량리의 새로운 즐길 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 있으며, 북미 스타일의 중식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기업은행, 'IBK 아트 스테이션'으로 신진작가 지원…산업단지 환경개선 주도 2024-07-24 16:10:44
아트마켓인 ‘The Art Plaza : 을지미로 by IBK(더아트프라자)’도 열었다. 기업은행 본점 인근 지하상가를 중심으로 을지로 소재 문화예술공간과 연계해 펼쳐지는 도심 속 시각예술 축제로 입장료와 참가비, 수수료가 없는 대안적 아트마켓이다. 작품 판매 수익금도 전액 작가에게 지급한다. 기업은행은 한국메세나협회와...
韓 AI 스타트업, 직장인 업무·뷰티·물류 혁신 [긱스] 2024-07-22 08:00:04
모두 시도한 기업은 아트랩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팜코브, "AI로 리퍼브 시장 주도"팜코브는 AI 기반 반품·재고 역물류 솔루션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기업이다. 양정환 팜코브 대표는 "국내 주요 이커머스업체을 대상으로 반품, 재고 등의 물류를 처리하면서 리퍼브(흠이 있거나 반품된 제품 등을 손질해 판매)...
세계 어딜 가도 한경과 함께! 2024-07-09 18:14:14
주니어 생글생글, 맞춤형 뉴스레터(아르떼 아트레터 등 14개), 한경글로벌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간: 7월 10일~8월 25일(기간 중 회원 가입일로부터 1개월 무료) ● 대상: 온라인 회원 가입자(기존 독자는 본사 자동이체 시 무료로 이용 가능) ● 이용 방법: 모바일한경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백화점에 '이탈리아 휴양지' 공간이…열흘간 10만명 모였다 2024-07-08 09:59:54
공간 내 마련된 상품 판매 코너 '태양 마켓'도 덩달아 관심을 받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이곳에선 와인과 프리미엄 발사믹 식초, 젤라토 등 이탈리아 대표 기념품으로 꼽히는 상품 50여종을 판매하는데, 하루 평균 매출이 지난해 크리스마스 마켓보다 7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휴가철 여행객이 많아...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 인기…10만명 방문" 2024-07-08 09:06:20
행사장 상점의 하루 평균 매출은 작년 크리스마스 마켓보다 70% 더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더현대 서울 포지타노의 태양 행사장은 오는 17일까지 운영되고, 19일부터 무역센터점, 판교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등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공간 연출뿐만 아니라 포지타노 해변 거...
'한국식 팝업' 인기몰이..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 2024-07-08 06:17:40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827㎡(250평) 규모의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1천653㎡(500평) 규모의 야외 분수 광장에서 현지 최초의 초대형 팝업을 잇달아 선보였다. 샤넬 뷰티와 디올 뷰티, 레고, 코치 등이 30여차례 팝업을 진행했으며 메이크업쇼와 포토존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접목해 베트남 고객의 발길을 끌었다. 팝업 누적...
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한국식 팝업' 인기몰이 2024-07-08 06:00:00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827㎡(250평) 규모의 실내 아트리움 광장과 1천653㎡(500평) 규모의 야외 분수 광장에서 현지 최초의 초대형 팝업을 잇달아 선보였다. 샤넬 뷰티와 디올 뷰티, 레고, 코치 등이 30여차례 팝업을 진행했으며 메이크업쇼와 포토존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접목해 베트남 고객의 발길을 끌었다. 팝업 누적...
'광주 1호' 쇼핑몰 위해…'무차입 경영' 포기한 광주신세계 2024-07-01 16:32:17
이 기사는 07월 01일 16:32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광주신세계가 7년만에 '무차입 경영'을 접고 3300억원을 조달했다. 광주의 첫 복합쇼핑몰인 '아트앤컬쳐'를 조성하기 위해 모처럼 차입금 마련에 나섰다. 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광주신세계는 지난달 26일 회사채 2300억원어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