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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신형 H3 로켓 발사 재도전 성공…"위성 발사 사업참여" [종합] 2024-02-17 14:28:26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로켓 길이는 57m, 무게는 약 422t으로,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실패 1년만에' 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위성발사 사업참여"(종합2보) 2024-02-17 14:14:42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로켓 길이는 57m, 무게는 약 422t이다.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우주 강국' 일본 또 해냈다…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 [강경주의 IT카페] 2024-02-17 11:30:30
무게중심이 비슷한 모의 위성을 대신 탑재했다. 이번 로켓에는 구조물 외에도 초소형 위성 2기를 실었다. 지난해 3월 H3 1호기 발사는 2단 엔진 점화 장치 이상으로 실패했다. JAXA는 1호기 실패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비행 자료와 제조 기록 등을 조사했고 필요하지 않은 부품은 기체에서 제외했다. H3는 일본이 위성 발사...
日 H3로켓 발사 성공...실패 1년만에 재도전 2024-02-17 10:36:32
이번 로켓에는 구조물 외에도 초소형 위성 2기를 실었다. JAXA는 당초 15일 발사하려 했지만, 기상악화 가능성으로 인해 이날로 연기했다. H3는 일본이 위성 발사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기존 로켓인 H2A보다 엔진...
'실패 1년만에' 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위성발사 사업참가"(종합) 2024-02-17 10:25:44
로켓에는 구조물 외에도 초소형 위성 2기를 실었다. 지난해 3월 H3 1호기 발사는 2단 엔진 점화 장치 이상으로 실패했다. JAXA는 1호기 실패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비행 자료와 제조 기록 등을 조사했고, 부품 절연성을 강화했다. 또 필요하지 않은 부품은 기체에서 제외했다. H3는 일본이 위성 발사 사업에 본격적으로...
KAI-현대로템, 우주 모빌리티 신사업 맞손 2024-02-16 15:11:46
국내 최초의 액체 로켓 KSR-3의 시험 발사 설비 구축 및 엔진 제작을 시작으로 한국형 발사체 사업의 추진기관 시스템과 추진 공급계를 구축하는 등 추진 기관 분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창한 KAI 우주사업연구실 실장은 "글로벌 우주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 사업성이 높은 우주 모빌리티 기술 확보가 시급하다"며...
KAI-현대로템, 우주 모빌리티 '워킹그룹' 가동 2024-02-16 11:31:13
중이다. 현대로템은 1998년 시작된 국내 최초의 액체 로켓이던 KSR-3의 시험 및 발사 설비 구축 및 엔진 제작을 시작으로 한국형 발사체 사업의 추진기관 시스템과 추진 공급계 시험 설비를 구축하는 등 추진 기관 분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KAI 우주사업연구실 이창한 실장은 "치열한 글로벌 우주 시장에서 경쟁하기 ...
中민간우주기업 "올해 11월 재사용 로켓 첫 발사 계획" 2024-02-12 18:57:16
중인 로켓은 '즈선싱(智神星·팔라스) 1호'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여신 아테나의 다른 이름이자 그것을 딴 소행성 명칭이기도 하다. 49m 길이의 등유-액체산소 로켓으로, 최대 50회까지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자체 개발한 7개의 창충 엔진이 달린 1단 로켓은 지구 저궤도까지는 5톤(t)을, 태양동기궤도인...
뉴스페이스 시대…스페이스X 꿈꾸는 K-스타트업 2024-02-12 15:16:08
고체 연료와 액체 연료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로켓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엔진은 고체와 액체 연료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 폭발 위험성이 적어 안전하고 구조가 단순해 제조시간이 짧다. 추력과 속도 제어도 가능하다. 이노스페이스는 지난해 12월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청구했다....
페리지 '가성비 로켓' 내년에 우주로, "3대 기술 독자개발…증명만 남았다" 2024-02-02 18:02:46
있다. 로켓 무게를 줄이고 재사용률을 높이면서 발사 비용을 줄이는 것이 관건이다. 소형 위성 발사 수요는 매년 두 배 가까이 증가하고 있지만 위성을 보낼 로켓 사업자는 극소수에 불과하다. 우주업계가 페리지에 주목하는 이유는 이런 배경에서다. 페리지는 액체 메탄 엔진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연료로 사용하는 액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