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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출혈경쟁 비판 받던 '울트라콜' 단계적 폐지 2025-01-31 17:35:53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 같은 가게의 반복적인 노출을 없애고 원하는 가게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편한다. 외식업주 간 출혈 경쟁을 유도한다는 지적이 나온 울트라콜 광고 상품은 연내 단계적으로 폐지하기로 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4월 1일부터 이런 내용의 광고 및 UI...
아이폰 관련주 부진…"애플 매출 증가 주목" 2025-01-31 14:45:41
부진을 상쇄하고 있어 주목된다. 애플은 앱스토어, TV 광고 등 서비스 매출을 늘리며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전문가들은 이를 매출처 다변화와 애플 생태계의 강점으로 해석한다. 삼성전자의 AI 구독 서비스가 내년부터 본격화되면 새로운 매출처로 등극하며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일반인도 고발" 2030 이탈 사태 터졌다…카카오 '날벼락' 2025-01-31 14:30:13
여론조사업체를 조사하고, 특정 언론사의 광고를 탄압하는 세상이 민주당이 꿈꾸는 새로운 세상이냐"라며 공세를 이어갔다. 일부 보수 유튜버도 카카오톡 검열 관련 영상을 게재해 논란을 증폭되는 모양새다. '대국민 카톡 검열 선언한 민주당' 등 극단적인 제목으로 유튜브에 게재된 영상들은 10만회 이상의...
배민, 가게 중복노출 없앤다…정액제 울트라콜 상품도 폐지 2025-01-31 11:10:00
앱 상생협의체 논의에서도 중재위원들이 배민에 가게배달 울트라콜 깃발 광고 최대 개수를 제한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다만 정액제 울트라콜 상품이 폐지되면 배민1플러스 등 정률제 기반의 다른 상품으로 옮겨가야 하는 일부 업주의 불만도 나올 수 있다. 울트라콜 상품 가입자는 중복 이용을 포함해 외식업주의 절반이...
테무, 韓시장 본격 공략…키워드 광고·K셀러까지 모집 2025-01-30 18:12:07
광고 수요가 폭발적으로 커진다. 셀러들이 서로 경쟁하며 상품을 상위에 노출하기 위한 마케팅을 벌여서다. ○K패션도 테무에서 팔리나한국에서 키워드 광고 방식을 쓰면 한국 내 셀러 모집에도 나설 여지가 생긴다. 테무 사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한국에서 셀러 모집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고 밝혔다. 유통업계는...
"한국서 일절 하지 않더니 왜 이래?"…테무, 돌변한 이유가 2025-01-30 14:47:37
것이었지만, 한국 시장에서 굳이 돈을 내고 광고를 할 만한 셀러를 찾기 어려운 것도 감안한 것이었다. 대부분의 판매 상품을 중국 현지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에 공수한 뒤 전세계에 초저가에 파는 게 사업 모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해 11월 미국에서 처음 지역 셀러 모집에 나서면서 상황이 바뀌었다. 중국 상품을...
엔터기업 격전장 된 팬덤 플랫폼…하이브, SM 이어 카카오도 참전 2025-01-30 10:32:47
것”이라며 “디지털 멤버십과 영상 광고 수익도 (실적에) 올해 본격 반영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도 상반기 팬덤 플랫폼 출시 올해엔 카카오도 팬덤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팬덤 플랫폼인 ‘베리즈’를 이르면 올 상반기 내놓기로 했다. 카카오엔터는 베리즈를...
머스크의 X "비자와 손잡고 올해 금융서비스 출시" 2025-01-29 05:42:27
소셜미디어에 더해 금융 결제 등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슈퍼 앱', '모든 것의 앱'(Everything App)이 필요하다고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다. 또 미국에서 엑스의 금융 서비스 허가를 지역마다 신청해 엑스의 자회사인 X페이먼츠는 현재 미국 내 41개 주에서 송금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머스크는 엑스...
빅테크 AI비서 출시에…돌파구 찾는 '네카오' 2025-01-26 16:54:52
네이버와 카카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앱 서비스 개편 속도를 높이고 있다. 구글 등 빅테크에 빼앗긴 국내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기 위해서다. 사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체류시간을 늘리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6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르면 오는 3월 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위한...
"부모님 '효도 선물' 할까"…OTT 싸게 구독하는 방법은?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1-26 15:44:27
월 5500원짜리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더드에 월 1만4900원짜리 유튜브 프리미엄을 보는 데 드는 총금액(2만400원)보다 22% 할인된 수준이다. SK텔레콤은 OTT를 단독으로 구독했을 때 할인해주는 상품은 없다. 대신 월 12만5000원짜리 ‘5GX 플래티넘 요금제’를 이용하면 넷플릭스 프리미엄을 무료 혜택으로 준다. △5G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