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랫폼 종사자 88만3000명…월평균 수입 145만원 2024-08-05 12:12:05
30대가 28.7%로 가장 많고, 40대 26.9%, 50대 20.2%, 20대 13.8% 순이다. 전체 플랫폼 종사자 중에서 '주업형' 종사자가 55.6%였다. 주업형은 플랫폼 일자리 수입이 개인 전체 수입의 50% 이상을 차지하거나 주당 20시간 이상 일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플랫폼 일자리 수입이 전체의 25∼50% 이거나 주 10∼20시간...
기후동행카드 단기권 출시 한달 만에 4만3000장 팔렸다 2024-08-05 11:15:01
순이었다. 운송 수단별로는 지하철이 68%, 버스가 32%로 지하철 이용이 2배가량 높았다.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지하철 4호선 명동역, 2호선 홍대입구역, 2호선 을지로입구역 등 도심에서 단기권 충전이 많이 이루어졌다고 시는 밝혔다. 기후동행카드 단기권은 1~8호선 고객안전실, 지하철 인근 편의점 등에서 실물 카드를...
필리핀 가사도우미 신청자 몰려…대다수는 맞벌이 가정 2024-07-27 20:11:38
9시간(20.6%), 6시간(16.1%) 순이었다. 신청은 서비스 제공기관인 홈스토리생활(대리주부), 휴브리스(돌봄플러스) 앱에서 할 수 있다. 서울시는 한부모, 다자녀, 맞벌이, 임신부가 있는 가정 순으로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아이의 나이, 희망 이용 기간 등도 결과에 반영한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이모님 모실게요"…하루 4시간이면 월 119만원 2024-07-27 17:55:25
다자녀 64가정(20.6%), 임신부 43가정(13.9%), 한부모 10가정(3.2%) 순이었다. 자녀 수는 1자녀 138가정(44.5%), 2자녀 108가정(34.8%), 3자녀 이상 19가정(6.1%)이었다. 자녀의 연령대는 36개월 미만이 62.7%를 차지했다. 시는 한부모, 다자녀, 맞벌이, 임신부가 있는 가정 순으로 우선 선발하되 아이들 나이나...
모바일 게임 '리니지 장기집권' 막 내려 2024-07-26 17:27:32
15~21일 양대 앱 시장을 종합한 게임 매출 순위에서 정상에 등극했다. 리니지 시리즈 순위는 리니지M(2위), 리니지W(10위), 리니지2M(19위) 순이었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가 집계한 지난해 상반기 매출 규모에서 리니지M(1위), 리니지W(3위), 리니지2M(4위) 등이 기록한 순위와 비교하면 하락세가 뚜렷하다. 이주현 기자...
스마일게이트, 모바일 게임 시장 석권…리니지M 제쳤다 2024-07-26 15:51:13
시장 매출 1위에도 올랐다. 스마일게이트가 앱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게임사는 에픽세븐과 같은 모바일 게임도 공급하고 있지만 그간 주력 시장이 PC 게임이었다. 게임업계에선 로드나인의 흥행 비결을 높은 자유도로 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캐릭터 직업을 60여개로 세분화하고 무...
中저가 공습에 위기감…구조개혁 나선 e커머스 2024-07-24 18:05:59
알리, 테무가 공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며 국내 e커머스 업체를 위협하고 있다. 앱 조사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쿠팡(3129만 명), 알리(837만 명), 테무(823만 명), 11번가(712만 명), G마켓(497만 명) 순이었다. 쿠팡(0.6%), 알리(0.8%), 테무(3.3%) 이용자는 5월보다...
"유튜브에 데이터 다 쓰네"…앱 전체 사용량 중 42% 차지 2024-07-23 09:00:09
인스타그램은 전체 데이터 사용량 중 11.2%를 차지했다. '국민 앱'으로 꼽히는 네이버와 카카오톡은 각각 6%, 3.5%를 기록했다. 이어 티빙 3.1%, 아프리카TV 2.7%, 치지직 2.2%, 틱톡 2%, 넷플릭스 1.9%, 쿠팡플레이 1.6% 순이었다. 전체 데이터 사용량 가운데 76.2%는 상위 10개 앱을 이용하는 데 쓰인 셈이다....
순이엔티, OK캐쉬백 앱 내 숏폼 광고상품 선봬 2024-07-18 09:25:43
수 있다. 순이엔티 관계자는 "숏폼을 활용한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이번 OK캐쉬백 앱 내 숏폼 광고상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숏폼 광고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에게 정확한 길잡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플래닛 넥스트마케팅 권현정 그룹장은 "순이엔티와 협업한 콜라보 광고 상품을 통해 플랫폼...
에이블리 "입점사 7만개 돌파…판매자-플랫폼 동반성장" 2024-07-15 08:40:06
푸드가 135%로 가장 높고 패션(80%), 라이프(70% 이상), 디지털(55%) 순이다. 에이블리는 전문몰 1위 규모의 사용자 수(MAU)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판매자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 게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지난달 기준 연령별 사용자 비중은 10대 20.5%, 20대 32.4%,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