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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WISET·창의재단·KISTI, 이공계 여학생 유입 촉진 협약 2024-09-05 10:38:48
[게시판] WISET·창의재단·KISTI, 이공계 여학생 유입 촉진 협약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4일 이공계 분야 여학생 유입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3개 기관은 여학생 특성을 고려한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 진로 콘텐츠를 개발해...
스포츠산업도 '지속가능성 전략' 시급하다 2024-09-05 06:00:29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경기장 안팎에서 여성, 인종 및 국적 등 다양한 개인, 그리고 기타 소외된 집단의 대표성을 높이는 것을 포함한다. ESG 보고와 규제는 스포츠산업에서 차별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또 커뮤니티 참여는 스포츠가 미치는 중요한 사회적 영향 중 하나다. 많은 스포츠 조직은 자선 활동에 적극...
최승재 중기 옴부즈만, 성장사다리 포럼 개최…"규제 신속 개선" 2024-09-05 06:00:08
켄싱턴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여성기업·청년기업·소상공인을 대표하는 8개 협회 및 단체장과 올해 첫 성장사다리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석 협회 및 단체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이노비즈협회, 벤처기업협회, 메인비즈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소상공인연합회 등이다....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아프리카에서 패션 뷰티 사업을 진행하는 스타트업 ‘나인티프로덕션’ 2024-09-04 21:52:52
및 재단 겸용 기기를 개발하고, 현재까지 대량생산의 효율성과 방식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로컬 생산자들과 미혼모 여성들에게 직업교육을 제공해 아프리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여성들의 경제 자립을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국가의 전기 상태가 불안정한 것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전기공급...
신세계 타임스퀘어점 영패션 새단장…"서울 서부상권 공략" 2024-09-02 06:00:01
2층 해외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시작으로 3층 국내 여성 전문관, 지하 2층 패션 스트리트(거리) 등을 차례로 개조한 데 이어 이번에 4층까지 새롭게 꾸미면서 패션 부문 리뉴얼(재단장)을 완성했다. 신세계는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서울 서부 상권의 젊은 층 공략에 한층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타임스퀘어점...
미야자키 하야오, '아시아 노벨상' 막사이사이상 수상 2024-08-31 16:49:12
노벨상' 막사이사이상 수상 "환경보호·평화·여성권리 등을 예술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해시켜"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일본의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83) 감독이 '아시아의 노벨상'으로도 불리는 막사이사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NHK와 교도통신이 3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예탁결제원, 복지시설 종사자 '번아웃' 예방에 8천만원 후원 2024-08-29 09:42:01
한국예탁결제원의 사회공헌 기관인 KSD나눔재단은 소외계층 지원 시설에서 일하는 종사자들이 '번아웃'(정신적 녹초상태)를 피할 수 있게 해주는 연수 프로그램에 후원금 8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연수는 여성 폭력 피해자 지원시설과 노인·장애인·노숙인 등을 위한 복지시설에서 일하는 실무자들이...
꿈은 명사가 아니라 동사다 [더 머니이스트-이윤학의 일의 기술] 2024-08-29 07:05:08
여성을 비아냥거리는 말 중 "여자들은 무엇을 시작하든 옷부터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수영을 배우기 위해 먼저 예쁜 수영복을, 등산을 가기 위해 멋진 등산복을, 골프를 시작하기 전엔 골프복을 산다는 겁니다. 누군가 조롱하려 한 말이지만, 사실 이런 행동은 무엇을 하기 위한 결심을 굳히는 데 꽤 좋은 전략입니다....
신세계百 센텀시티점, '2030 여심' 잡았다…전문관 매출 1.5배↑ 2024-08-27 06:00:03
8월 재단장해 개장한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의 매출이 1년 만에 1.5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센텀시티점 4층에 있는 뉴컨템포러리 전문관은 5천600㎡(1천700평) 규모로 20·30대 여성 고객을 겨냥한 쇼핑 공간이다. 이 전문관은 재단장하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나만의 취향은?…MZ 유행으로 번진 '직꾸' 2024-08-24 08:42:21
신발 편집숍 폴더는 지난 10일 대구 동성로 매장 재단장을 기념해 선보인 신꾸 체험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비즈, 리본, 배지 등 부자재를 5천원 내외 가격으로 사서 즉석에서 신발을 꾸밀 수 있다. 신꾸 체험관의 인기 덕분에 이 지점의 개점 직후 11일간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3% 증가했다. 지난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