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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모르게 돈 빠져나갔다?…카드 `유료 부가상품` 주의보 2023-01-29 22:36:13
8개 전업계 카드사가 판매한 유료 부가상품과 관련해 금감원과 각 카드사가 접수한 민원은 총 3만216건이었다. 카드사들은 회원을 대상으로 제휴사의 서비스상품을 텔레마케팅 등을 통해 판매하는데, 신용정보관리 서비스나 사망·질병 시 카드 채무를 면제해주는 보험인 채무면제·유예 서비스(DCDS), 쿠폰 서비스 등이...
"유료인 줄 몰랐는데"…카드사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31:20
총 3만216건이었다. 카드사들은 회원을 대상으로 제휴사의 서비스상품을 텔레마케팅 등을 통해 판매하는데 이를 유료 부가상품이라고 한다. 신용정보관리 서비스나 사망·질병 시 카드 채무를 면제해주는 보험인 채무면제·유예 서비스(DCDS), 쿠폰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9월 말 기준 카드사들이 운영 중인 유료...
'돈 내는줄 모르고 가입'…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00:08
2017년부터 2022년 9월까지 8개 전업계 카드사가 판매한 유료 부가상품과 관련해 금감원과 각 카드사가 접수한 민원은 총 3만216건이었다. 카드사들은 회원을 대상으로 제휴사의 서비스상품을 텔레마케팅 등을 통해 판매하는데 이를 유료 부가상품이라고 한다. 신용정보관리 서비스나 사망·질병 시 카드 채무를 면제해주...
롯데카드, 법인회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2종 출시 2023-01-17 09:43:42
또, 연회비 부담을 줄이고자 ‘법인회원 당 연회비 부과 방식`을 적용했다. 법인카드 특성상 다수의 카드를 발급받는 경우가 많다. 기존에는 발급장수에 비례하여 연회비를 납부해야 했지만, 이 카드는 법인회원이 복수의 카드를 발급 받더라도 연간 5000원만 납부하면 된다. 롯데 아멕스 법인포인트는 1포인트 당...
카드사는 누구의 한도를 줄였을까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3-01-13 16:23:14
카드 회원들의 이용 한도 점검에 나섭니다. 신용카드 표준약관과 모범규준에 따라 카드사들은 연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한도 적정성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한도 축소가 올해에만 특정된 일은 아닙니다. 카드사들은 매년 이용한도 적정성 점검을 통해 일부 회원에 대해서는 한도 조정을...
지난해 현대카드 가장 많이 긁은 곳은 '쿠팡' 2023-01-12 15:42:12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현대카드는 하루 24시간을 7개의 시간대로 나눠 시간대별로 가장 많은 회원이 이용한 결제처 상위 3곳을 집계했다. 그 결과 늦은 오후(오후 5~9시)를 제외하고 아침 점심 밤 새벽까지 모든 시간대에서 가장 많은 결제가 이뤄진 곳은 쿠팡이었다. 사람들이 저녁 식사를 주로 하는...
신한카드, 제휴 간편결제 월 이용 고객 600만명 돌파 2023-01-12 10:24:34
신한카드는 제휴형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이 월 600만명을 돌파하고, 2022년 연간 누적 취급액은 24조 6천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제휴형 간편결제는 간편결제사의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에 신한카드를 등록해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만으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현대카드 '연간명세서' 서비스…지난해 소비생활 점검 2023-01-12 09:35:27
현대카드 '연간명세서' 서비스…지난해 소비생활 점검 (서울=연합뉴스) 이지헌 기자 = 현대카드는 지난해 본인의 소비생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연간명세서 2022' 리포트 서비스를 각 회원에게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의 한 해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연간 총 이용금액, 가장 많이...
"카카오 선물하기 법인시장 잠재력 매우 커…日기업이 선례"-하나 2023-01-06 07:58:53
있다"며 "이는 높은 성장 잠재력 때문으로, 기프티의 작년 연간 예상 거래액이 306억엔으로 전체 법인 선물하기 시장 규모(1조6000억엔) 대비 침투율이 매우 낮다"고 했다. 기프티와 비교하면 작년 출시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B2B 서비스 '카카오 선물하기 포(for) 비즈(Biz)'는 잠재력이 아주 크다는 설명이다....
"하루아침에 3000만→200만"…한도 줄이는 카드사들 2023-01-01 13:55:11
국민, 현대, 롯데, 우리 등 주요 전업계 카드사들은 지난달 개인회원들 상대로 이용 한도 정기점검을 한 뒤 일부 회원들에게 한도 하향 조정을 통보했다. 신용카드 표준약관과 이용 한도 관련 모범규준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연간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 한도 적정성을 점검할 수 있다. 점검 결과 월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