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통 SUV 감성으로 돌아왔다…현대차, 신형 싼타페 공개 2023-08-10 18:00:02
2, 방향지시등 조작만으로 차로를 자동 변경해주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등 각종 운전자 지원시스템도 적용됐다. 신형 싼타페의 파워트레인(동력계)은 2.5 터보 가솔린과 1.6 터보 하이브리드 2종으로 운영된다. 가솔린은 최고 출력 281마력에 최대 토크 43.0kgf·m, 복합 연비 L당 11.0㎞이며, 하이브리드는 시스템 최고...
[시승기] 'SUV 전성시대' 뛰어든 프리미엄 전기차…벤츠 EQE SUV 2023-08-10 06:00:06
완화됐다. 빠른 속도로 달리다 운전대 뒤편에 있는 패들을 조작해 최고 단계인 '강력 회생제동'을 설정해도 큰 거부감이 없는 수준으로 속도가 줄어든다. EQE SUV의 2열 레그룸은 1천30㎜로 꽤 넉넉한 편이긴 하다. 다만 2열에 앉은 동승자 2명은 이구동성으로 다른 차종에 비해 시트가 짧아 1열에 비해 불편하다는...
"車 3000만원 싼데 이럴 수가…" 40대 아빠도 줄섰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08-05 07:00:02
오토파일럿이 활성화됩니다. 스크롤을 위아래로 조작하면 최고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속 80㎞로 맞추고 가속페달에서 살며시 발을 떼봅니다. 운전대엔 손만 슬쩍 걸쳐봅니다. “어, 어? 이거 왜 이래?” 기자는 과거 여러 차례 테슬라를 시승하면서 오토파일럿의 성능에 감탄했습니다. 그런데 모델Y RWD의 오토파...
"진흙길도 거침없다"…해외서 더 잘나가는 정통 SUV [신차털기] 2023-07-28 09:38:18
연비가 나왔다.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돼 L당 11.6㎞(18인치 타이어 기준)의 복합연비를 확보했다. 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공영 주차장 할인도 된다. 특히 전작과 많이 달라진 점은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이다. 전면에는 쉐보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듀얼포트 그릴이 새롭게 자리를...
고급 세단을 모는 듯한 편안함…코너링 휘청거림 없어 2023-07-25 16:04:31
통제할 수 있도록 배치한 8.8인치의 추가 화면은 시인성과 조작 효율성이 뛰어났다. 다만 운전 도중에 쓸 일이 많은 공조기나 볼륨 제어 같은 기능은 터치 조작이 오히려 아쉬웠다. 메인 디스플레이 아래 피아노 건반처럼 배치된 버튼식 변속 방식도 도심 주행에선 사용이 번거로웠다. 빈난새 기자 binthere@hankyung.com
'트랙스' 돌풍 잇는다…'2700만원' 트레일블레이저 공개 2023-07-19 10:30:03
타이어 기준)의 복합연비를 실현했다. 사륜구동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돼 11.6km/L(18인치 타이어 기준)의 복합연비를 확보했다. 특히 GM의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스위처블 AWD 시스템을 통해 주행 중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 FWD(전륜구동) 모드와 AWD(사륜구동) 모드를 간단히 전환할...
연비 좋아 인기 끌었던 경유차의 '몰락'…전기차보다도 안 팔린다 2023-06-27 14:28:40
폭스바겐이 전 세계에 판매한 경유 차에 소프트웨어 조작 장치를 달아 배기가스 배출량을 실제보다 적게 조작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인기가 급격하게 식었다. 이 때문에 완성차 업계도 경유 신차를 속속 단종했다. 현대차그룹이 그랜저, 쏘나타, K3, K7, G70, G80 등의 생산을 중단하면서 사실상 국내에서는 경유로 움직이는...
"출퇴근용으로 딱 좋아"…예상 뒤엎고 인기 폭발한 차 [신차털기] 2023-06-18 13:11:18
장치 조작 버튼은 비행기 조종석의 버튼을 연상시킨다. 위아래로 레버를 움직여 공조 장치와 회생 제동량, 주행 모드 설정 등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어 편리했다. 실내 공간에서 불편함이 있다면 단연 내비게이션이다. 기본으로 장착돼있지 않기 때문이다. 옵션으로 선택하거나 애플 카플레이를 연결해야 내비게이션을...
전기차 판매량, 경유차 첫 '추월'…식어가는 디젤 엔진 2023-06-04 06:10:55
연비 효율, 엔진 성능 등이 강점이었다. 4년 전인 2019년 유럽 내 경유차 판매 대수는 479만8천390대로 전기차(36만164대)의 13배에 달할 만큼 압도적 우위를 보였다. 그러나 유럽 각국이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자동차 관련 환경 규제를 강화하고, 유럽 완성차업계도 전동화 전환에 속도를 내면서 경유차는 전기차에...
'디젤 강국' 유럽서 전기차-경유차 판매 첫 역전 2023-06-04 06:00:06
높은 연비 효율, 엔진 성능 등이 경유차의 강점이었다. 불과 4년 전인 2019년 유럽 내 경유차 판매 대수는 479만8천390대로 전기차(36만164대)의 13배에 달할 만큼 압도적 우위를 보였다. 그러나 유럽 각국이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자동차 관련 환경 규제를 강화하고, 유럽 완성차업계도 전동화 전환에 속도를 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