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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노인 위한 '메디푸드' 뜬다…제약업계도 속속 진출 2024-01-14 08:00:07
체력 유지·회복이 필요한 사람에게 영양을 균형 있게 공급하기 위해 정해진 기준에 따라 만들어진 액상·겔 형태 제품이다. 당코치 제로는 당뇨병으로 인해 혈당 조절이 필요하거나 엄격하게 당 섭취를 제한할 필요가 있는 환자의 식단 관리를 돕는 음료다. 종근당건강이 한국당뇨협회와 함께 개발했다. 종근당건강은...
제이엠와이, 'EBS 번개맨' 캐릭터 건강기능식품 4종 출시 2024-01-08 18:08:47
음료로, 국내산 원료를 엄선해서 담았으며, GMP인증, HACCP인증 등을 받은 제조사에서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됐다. 환절기 기관지 건강 등을 챙겨야 할 때 간편하게 온가족이 섭취 가능한 식품이다. '번개맨 튼튼용사'는 성장기 아이들의 뼈건강에 필요한 칼슘+비타민D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흡수가 빠른...
식물성·동물복지 제품으로 지구 지키는 식생활 제안 2024-01-05 08:50:40
고단백 영양 스낵이다. 포장재도 쓰고 버린 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했다. 2023년 12월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 현지 유통 채널을 통해 해외에 진출한 익사이클 바삭칩은 한국에서는 2022년 4월에 처음 출시됐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을 중심으로 판매할 방침이다. 스타벅스코리아, 상생음료 ‘옥천 단호박 라떼’...
매일유업, 두유 원액 99.9%…몸매 관리·건강식단 '인기' 2023-12-28 16:06:28
관리와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필수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첨가물 없이도 담백한 맛을 낼 수 있는 비결은 식염이다. 두유 원액에 약간의 소금을 첨가해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매일두유는 5가지의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매일두유 99.9는 두유 라떼, 두유 스무디, 두유 파스타, 콩국수 등의 요리에 활용하...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올 연매출 1000억 돌파 2023-12-28 16:01:53
롯데칠성음료가 작년 9월 첫선을 보인 소주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된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한 점도...
“마시기만 해도 항산화 효과가?” 10년 연구원 생활 청산하고 스타트업 뛰어든 해조류 박사 2023-12-28 10:30:04
“비에스핏, 해조류 추출물을 이용한 기능성 단백질 음료 개발···알코올성 간 손상 회복, 항산화 기능성 인증 등 연구 통해 효과 입증” 비에스핏이 만드는 제품은 구체적으로 어떤 건가요. 저희가 만드는 식품은 해조류 추출물을 이용한 기능성 단백질 음료입니다. 현재 해조류는 대체...
"요즘 최대 골칫거리"…먹방 유튜브에 엄마들 뿔났다 [이슈+] 2023-12-10 10:48:41
음료, 고카페인 음료를 섭취하는 학생 비율도 먹방 시청 그룹에서 각각 29.1%, 65.4%, 22.6%로, 시청하지 않는 그룹보다 많게는 6%포인트(p) 가까이 높았다.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는 "음식을 기괴하거나 과도한 수준으로 너무 많이 쌓아 먹는다든지, 맥락 없이 먹방 콘텐츠를 남발하는 식의 먹방은 강력한 규제를 가할...
30~50대 남성 절반이 '비만' 2023-12-08 18:34:46
8일 질병관리청이 발표한 지난해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남성 47.7%, 여성 25.7%가 체질량지수(BMI) 25㎏/㎡ 이상인 비만이었다. 2021년과 비교하면 지난해 남성 비만율은 1.4%포인트 늘었다. 전체 여성은 1.2%포인트 줄었지만, 20대 여성은 15.9%에서 18.2%로 2.3%포인트 증가했다. 만성질환별로 보면 남성...
"설탕만의 문제 아냐"…먹으면 위험성↑ 2023-11-29 06:16:05
'영양'(The journal of nutrition) 최신호에 발표됐다. 초가공식품은 감미료, 방부제, 색소 등의 식품 첨가물이 들어있고 가공과 변형이 많이 된 음식을 말한다. 공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가공해 나온 음식이 대부분으로 햄과 소시지, 라면,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과자 등이 대표적이다. 연구팀은 연구...
나트륨·당·칼로리 줄이고 건강하게…이젠 '헬시플레저'가 대세 2023-11-22 16:13:15
영양표시를 한 업체의 비중이 7.6%로 상대적으로 높았다. 그 뒤로는 제과·제빵(7.1%), 아이스크림(5.7%), 음료(5.6%), 피자(4.7%), 패스트푸드(4.1%)가 뒤따랐다. 특히 한식 브랜드의 경우 총 2190개 브랜드 중 한 개(0.05%) 브랜드만이 자율영양표시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식(193개)과 일식(318개) 업체들은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