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행축제` 첫날 190억 온라인 판매…작년보다 119%↑ 2022-09-05 17:17:50
상품은 영양떡이다. 총 6400여개가 판매됐다. 약 3억1000만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다. 전통시장과 일부 유통채널에서는 7일 이후에도 당분간 더 할인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전통시장의 경우 오는 12일까지 동행축제를 연장 운영하며, 경품 이벤트도 같은 날까지 진행된다. 중기부에 따르면 동행축제 첫날 전통시장의...
가을 소주전쟁…롯데칠성 '무설탕酒' 승부수 2022-09-01 17:11:27
시장 영토 회복을 위해 처음처럼 새로에 요즘 대세인 투명 병을 채택했다. ‘건강’ 콘셉트도 전면적으로 도입했다.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는 무설탕 소주로 개발했다. 내년부터 도입되는 영양성분 표시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알코올에 물을 탄 희석식 소주이긴 하지만, 여기에 증류식 소주를 소량...
롯데, '처음처럼 새로' 출시…진로·원소주와 소주 시장서 맞붙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9-01 10:38:58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한 주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젊은층 사이에서 증류소주가 인기를 끌고 진로이즈백이 두꺼비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활용한 것을 보며 롯데칠성음료도 이같은 트렌드를 제품에 반영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원소주, 증류소주...
'홍정욱'도 뛰어들었다는데…20석 식당에 1000명씩 몰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4 21:00:01
설명했다. 식품업계가 식물성 재료로 만든 '대체육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MZ(밀레니얼+Z)세대가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미닝아웃' 소비를 하면서 기업들의 미래 먹거리로 대체육이 조명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대체육 식품기업 미래 먹거리 되다…줄줄이 시동 식품 대기업들은 줄줄이 비건...
"소말리아 해적에 폭삭 망하고, 초당옥수수로 우뚝 일어섰죠" [긱스] 2022-07-05 13:54:13
△전통 재배법을 살린 ‘3년 주아재배(마늘 꽃대에서 채취한 씨마늘을 종자로 재배하는 것) 의성한지형 토종마늘’ △스낵을 먹는 듯 바삭하고 달콤한 ‘스낵 토마토’ 등 종류도 다양하다. 초당옥수수를 이을 히트 상품도 준비 중이다. 전통 쌀도 일본 품종과 교잡시켜서 더 찰지고 맛나는 쌀을 개발하고 있다. 또...
벌써 두근두근…올 여름엔 어디서 '인생샷' 남길까 2022-06-28 15:55:12
각지의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팔도장터 열차’도 이번 달부터 운행을 재개했다. 동부권-부산 다리 건너 웰니스 체험올여름 부산 관광은 행운을 상징하는 숫자 7로 요약된다. 부산시는 7개 교량(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영도대교, 남항대교, 을숙도대교, 가덕대교, 신호대교)에 이야기를 입혀 주변 관광지와 연계하는 ‘세븐...
백두대간·낙동강·동해안과 전통문화…'웰니스 관광'하면 경북이죠 2022-06-28 15:48:31
‘음식디미방’ 영양 장계향 문화 체험교육원 우리나라 최고 식경(食經)으로 꼽히는 최초 한글 조리서인 ‘음식디미방’을 콘텐츠로 하는 영양의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은 관광객의 동선 결정에 중요한 요인 ‘맛’에 특화된 지역이다. 농특산품과 전통을 재해석한 미식 테마 관광상품으로 기관, 단체 위주의 소규모 마이스...
비건 햄버거·새벽배송…푸드테크가 우리 삶을 바꾸고 있다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2-06-14 17:14:38
‘전통 식품산업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것’으로 설명하고 있지만, 이 역시 최근 복잡하게 성장 중인 푸드테크의 다양한 흐름을 담지 못한다. 아무튼 인간은 매일 무언가를 먹고 있으며, 이러한 우리의 삶에 푸드테크는 이미 깊숙이 들어와 삶을 윤택하게 만들고 있다. 푸드테크란 무엇인가?식품을 인간에게 필요한...
머드축제·패러글라이딩·싱싱한 해산물까지…"보령 한달살기 어때" 2022-02-24 15:08:45
있다. 보령무궁화수목원, 전통시장, 보령석탄박물관, 성주산자연휴양림 등 30여 개 관광지 스탬프존에 방문하면 앱에서 자동으로 나타난다. 시는 스탬프 2개를 찍은 브론즈 등급에 2000원, 스탬프 5개를 찍은 실버 등급은 4000원, 스탬프 10개를 찍은 골드 등급은 7000원 상당의 컬처랜드상품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
경북도, 경북관광 올해 디지털 대전환 2022-02-16 08:26:13
‘음식디미방’을 콘텐츠로 하는 영양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은 관광객 동선 결정에 주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맛’에 특화된 지역인 만큼 지역 농특산품과 전통을 재해석한 미식테마 관광상품을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기존기관, 단체 위주의 소규모 마이스 관광을 넘어 개별 관광객 체류형 관광으로 시장의 타깃을 확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