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vs 롯데…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전쟁 2024-09-12 17:33:28
마친 것으로 영업면적이 이전보다 약 56%(5만1480㎡) 늘었다. 입점 브랜드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럭셔리(27개)를 비롯해 △골프·스포츠·아웃도어(56개) △영컨템퍼러리(14개) △식음(F&B, 30개) 등 프리미엄 브랜드 100여 개를 새로 유치했다. 전국 최대 규모 골프 전문관(약 5000㎡)과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 와인...
"외식창업시장 상생 실천"…먼키-사회연대은행, 저금리 창업자금 지원 2024-09-11 09:35:56
공간 및 광고지원, 영업 장비(키오스크), 창업 교육 등을 제공하는 종합 패키지 지원사업이다. 양사는 이번 지원사업이 자금난으로 창업의 꿈을 포기했던 예비 창업자들에게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한국신용데이터가 발표한 '소상공인 동향 리포트'에...
확 달라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브랜드·공간·콘텐츠 혁신" 2024-09-11 06:00:06
확 달라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브랜드·공간·콘텐츠 혁신" 2년간의 확장 공사 거쳐 내일 재단장 개장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사이먼은 재단장 공사를 마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는 12일 다시 문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2013년 개장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2022년 9월부터 2년간의 확장 및...
HMM '프리미어 동맹' 새출발…2030년까지 23.5조 투자(종합) 2024-09-10 15:28:12
있는 선박의 컨테이너 선적 공간을 다른 해운사와 서로 맞바꿔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HMM은 '프리미어 얼라이언스+MSC' 체제를 통해 사실상 4자 얼라이언스 구축과 유사한 네트워크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기항하는 항만과 국가가 확대되고 운용하는 선복량이 늘어 더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52주 신저가' 삼성전자…반도체, 바닥은 어디? [장 안의 화제] 2024-09-10 15:21:44
있다는 것이 최근의 추세인데요. 당초 영업이익 컨센서스가 한 13조 원대에서 유지했었는데, 오늘 나온 보고서는 이제 10조 8천억원을 전망을 하기도 했고요. 최근에 9조 7천억원까지 계속해서 3분기 실적 전망치를 낮춰가고 있다는 것들이 문제라고 할 수가 있고요. 특히 이제 NVIDIA 같은 경우 NVIDIA에 이제 HBM3 8단...
추석연휴 인천공항 이용객 일평균 20만명…"역대 추석 중 최다" 2024-09-10 11:18:46
영업 등을 통해 여객 편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교통분야에서는 주차공간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요에 따라 주차장을 탄력 운영하는 등 실시간 대응체계를 가동한다. 공사는 차량 이용객 증가로 주차장 혼잡이 예상되고 심야버스 증편 등 대중교통 서비스가 확대 운영 중인 만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삼성전자, IFA서 'AI B2B' 사업 전시…"B2B에도 모두를 위한 AI" 2024-09-10 11:00:19
시스템 및 조명, 공조 등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공간이다. 태블릿에 적용된 AI 비서가 회의 일정 관리, 회의록 작성, 통번역 등을 담당해 업무 편리성을 높여준다. AI 스토어는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혼자 운영하는 가게라도 AI가 오픈 준비를 마치고 로봇청소기를 돌려 알아서 청소한다....
CJ "새로운 해외 성장 동력은 치킨, 햇반" [KIW 2024] 2024-09-09 18:11:58
제품 기획에서부터 생산, 마케팅, 영업까지 현지 스타일에 맞춰 진행하고 있다. 예컨대 베트남 유통 중 90%가 전통시장인 것에 착안,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 진열 공간 확보를 위한 영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그는 "물건을 팔려는 게 아니라 점주에게 신뢰받는 것을 우선으로 하는 전략을 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LG전자, 기업광고 캠페인 '모빌리티' 편 공개 2024-09-09 10:56:58
차지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한국시장에서 더 이상 ‘가전은 엘지’라는 걸 모르는 소비자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많은 분들이 가정에서 상업 및 비즈니스 공간, 이동수단까지 공간을 확장하며 혁신적인 코어테크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LG전자의...
매일 한 걸음의 도전으로, 정상을 걷다 2024-09-08 19:10:05
데스커 라운지 공간 조성 등을 통해 일하는 방식에 대한 다양한 가치를 전하며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다. 해외직구 거래량, 개인 간 택배 거래량 증가에 따라 소비자 이목을 집중시킨 택배서비스 부문에서는 롯데택배가 대상을 차지했다. 롯데택배는 차세대 분류 장비 도입을 통한 현장 운영비 절감, 네트워크 운영 효율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