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용진, G마켓 대표에 알리바바 출신 영입…SSG닷컴 대표도 교체 2024-06-19 11:18:52
임원을 모두 교체했다. 신임 대표에는 최춘학 현 영업본부장(전무)이 내정됐다. 그로서리 및 물류 경쟁력 강화에 힘써온 최 전무가 대표를 겸직하는 게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고 그룹 측은 설명했다. D/I(데이터·인프라) 본부장직은 이마트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총괄을 맡고 있던 안종훈 상무가 맡았다. SSG닷컴...
신세계 이커머스 인적쇄신...지마켓·SSG닷컴 경영진 전격 교체 2024-06-19 10:55:24
4개 본부(D/I, 영업, 마케팅, 지원) 체제를 2개 본부(D/I, 영업)로 줄였다. 마케팅본부는 영업본부로 통합했다. 지원본부 부서들은 대표 직속으로 둔다. SSG닷컴의 신임 대표에는 최훈학 전무가 내정됐다. 신세계그룹은 그로서리 및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영업본부장을 맡아온 최훈학 전무가 대표를 겸직하는 것이...
'적장도 상관없다'…G마켓 대표에 알리바바 출신 앉힌 정용진 2024-06-19 10:50:48
김정우 상무를 영입했다. 신임 테크 본부장은 쿠팡 출신의 오참 상무를 영입했다. SSG닷컴의 신임 대표에는 최훈학 전무가 내정됐다. 기존 SSG닷컴 영업본부장이었던 최 신임 대표는 SSG닷컴의 식료품과 물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SSG닷컴 또한 조직개편을 했다. 기존 4개 본부(D/I, 영업, 마케팅, 지원) 체제를...
1병 7000원 '소주' 병째로 들고 마신다…베트남서 '불티' [현장+] 2024-06-18 12:00:03
일반 소주 제품으로 마케팅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전략 국가를 육성해 수출국 다변화에도 힘쓸 예정. 2016년만 해도 8개국에 불과하던 우선 공략국은 현재 17개국으로 늘었다. 공식 수출국은 86곳에 달한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국가 전역으로 진출이 용이하도록 대형마트·편의점 등...
"100년 된 진로, 세계로"…소주 해외매출 5천억원까지 늘린다 2024-06-18 09:00:01
등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스포츠 이벤트 후원 활동과 국가별 페스티벌 참여, 다른 브랜드와 협업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진로'가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와 어깨를 견줄 수 있도록 자리매김하게 할 방침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주류...
"기홍이형 노브랜드?"..알고보니 브랜드 46개 [엔터프라이스] 2024-05-24 15:14:03
노블영업본부 매출이 20%인데 이 부분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최근에는 신규고객사가 늘어나고 있고, 캘빈클라인이나 베얼리 같은 브랜드 등이 신규 고객사로 유입될 가능성이 있고요. 현재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총 6개의 생산라인이 있는데 지난 2022년 기준 90%의 가동률을 보이고 있고요. 공모자금은 신규 공장에...
오뚜기, 외국인 유학생 채용…"해외시장 개척" 2024-05-16 09:49:53
웹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받는다. 내국인 채용 직무는 영업, 마케팅, 디자인, 판매전략, 브랜드경험, 생산기술, 환경안전, 생산설비, 품질보증, 식품안전, 연구개발(R&D), 구매, 인사, 총무 등이다. 외국인 유학생 채용 직무는 브랜드경험(BX), 마케팅(PM), 글로벌영업, 구매 등이다. 공통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대학원)...
한샘 1분기 영업이익 130억원…4개분기 연속 흑자(종합) 2024-05-09 18:04:11
"영업이익이 지난해 2분기 흑자로 돌아서 4개 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고 흑자폭도 확대되고 있다"며 "그간 추진해온 수익성 중심 사업전략과 핵심상품 중심의 효율적인 성장 전략이 성과를 거둔 결과"라고 말했다. 한샘의 1분기 원가율은 지난해 동기보다 2.1%포인트 개선됐다. 리하우스 사업본부의 경우...
KT&G 1분기 영업이익 25% 줄어…2분기째 감소(종합) 2024-05-09 16:19:06
사업이 수량과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증가했으며 특히 글로벌 스틱 수량은 21억1천만개비로 작년 동기보다 14.7% 늘었다고 밝혔다. 해외 궐련 사업 매출은 인도네시아 등 주요국에서 가격을 인상한 덕에 10.1% 증가한 2천918억원이다. KT&G는 3대 핵심사업(전자담배, 해외 궐련, 건강기능식품)의 획기적인 성장을 위한...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따르면 tvN의 약진에는 2049 젊은층을 공략한 콘텐츠와 마케팅, OTT 티빙과의 시너지 등이 영향을 미쳤다. 홍기성 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은 "화제성과 구매력이 높은 2030 세대를 겨냥한 '젊은 채널' 전략이 유효했다"며 "타깃 분석을 토대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마케팅 전략도 이에 맞춰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