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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동·국밥집 대박 난 이장우, 이번엔 백화점서 '호두과자' 도전 2024-10-21 11:39:12
국밥집 등을 운영하고 있는 이장우는 KBS 예능 프로그램 ‘팝업상륙작전’ 등을 공동 기획한 푸드콘텐츠기업 FG와 손을 잡고 호두과자 브랜드 부창제과를 기획했다. 이장우가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는 1963년 경주에서 빵과 호두과자, 옛날과자류를 팔던 부창제과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부창제과는 1990년대를 마지막으로...
“정부 지원 없으면 사상누각”…다시 온 책의 시간, 부흥의 조건 [책이 돌아왔다③] 2024-10-20 10:33:30
콘텐츠 제작 지원 예산 13억원, 중소출판사 출판콘텐츠 창작 지원 예산 7억원, 국민도서문화 확산 약 60억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 중에는 번역 사업도 포함됐다. 올해 번역원에 책정된 정부 예산은 지난해보다 12% 줄었다. 강유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2016년 한강 작가가 ‘채식주의자’로 맨부커상을...
'트로트 약발' 시들해지더니…'제2의 임영웅' 안 보이는 이유 [엔터비즈] 2024-10-20 06:59:44
넘어 글로벌 슈퍼스타로 성장시킬 누나들의 서포트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 '누나' 이영자, 송은이, 김숙에 트로트 샛별 한태이, 정윤재, 쇼헤이, 임채평, 서우혁이 출연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트로트는 '흥행 불패 아이콘'이었다.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입상자들이 등장하는 예능 콘텐...
최동석, '이제혼자다' 하차할까…"상황 지켜보는 중" 2024-10-18 14:03:21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지윤 측은 TV조선에 보낸 내용증명에 대해서는 "방송 활동이나 생업을 방해할 생각은 없다"며 "다만 이혼 이후의 삶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아직 이혼 소송이 진행 중이고, 아이들이나 박지윤 씨가 상대방 방송의 콘텐츠이길 원치 않는다는 취지의 내용이었다"고 반박했다. 김소연...
'흑백요리사' 제작진 "맛피아 셰프님 레스토랑 예약 청탁? 감히" [인터뷰+] 2024-10-15 12:21:39
콘텐츠에 다채로움과 다양함이라고 생각했다. 요리쇼가 끊긴 건 이유가 있는데, 그 끊긴 관심에 새로운 부분을 넣어 관심을 불러일으키려 노력했다. 시즌2 제작이 확정된 만큼 많이 고민하고 더 살펴보려고 한다. ▲ 미션의 공정성 얘기도 나왔다. 레스토랑 같은 경우 말이 많이 나왔다. 레스토랑 미션은 반감도 많았다. 민...
엔터 시장에 '좀비' 닥쳤다...OTT 이어 게임까지 점령 2024-10-13 14:37:30
좀비 콘텐츠 도입 직후인 지난달 20일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 동시 접속자 수 80만8258명을 기록했다. 이 수치가 80만명을 넘긴 건 2020년 4월 이후 4년 5개월 만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넷플릭스도 한국적 소재에 좀비를 결합해 효과를 보고 있다. 넷플릭스 드라마인 ‘경성크리처’의 시즌2는 지난달 OTT...
한미 대학, 'AI 시대 지역 미디어의 미래' 세미나 2024-10-13 10:31:26
미디어 커머스는 콘텐츠에 결제 시스템을 탑재해 드라마와 예능 등에 등장하는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기업들의 타깃 오디언스를 특정할 수 있는 광고를 편성하는 방식이다. 토론자로는 공경보 부산대 교수, 박희문 부산 MBC 국장, 신호철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실장, 이상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 정미영 동명대...
"넷플릭스, 한국에 700억을…" '흑백요리사' 열풍의 이면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10-12 20:41:03
밝혔는데, 이는 오리지널 예능 '환승연애3', '크라임씬 리턴즈'가 연속 흥행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웰메이드 예능에 대한 효과가 입증된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발굴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지만, 제작 환경은 "녹록지 않다"는 게 관계자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최근 방송 채널의 예능 화제성이 유튜브 등...
‘흑백요리사’ 열풍에 담긴 계급 코드와 흥행 전략[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10-12 18:35:07
한국 콘텐츠 산업을 지탱해온 핵심 소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뜨거운 열풍을 일으킨 ‘오징어 게임’도 계급 이야기였으니까. 이런 작품 속 주인공이 품은 신분 상승의 욕망, 그 꿈을 향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크게 요동치게 했다. 그런데 재미를 강조하는 예능에서도...
"여행사도 아닌데"…황금연휴·여름방학 특수에 신바람 난 곳 2024-10-10 15:22:54
이름은 김삼순 2024'를 공개하면서 연휴 동안 콘텐츠가 한층 탄탄해졌다는 평가다. 예능 시청시간도 추석 특집 편성으로 10% 가까이 증가했다. 몰아보기를 할 수 있는 해외 시리즈 장르 시청량도 약 30% 늘었다. 신규 가입자 유입은 파리올림픽 덕을 봤다. 파리올림픽 개막식 당일이 3분기 중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