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이 그렇게 잘못했나요?"…'과징금 1628억' 이유 있었다 [정영효의 산업경제 딱10분] 2024-09-05 07:05:01
직매입 상품은, 라면을 예로 들면 쿠팡이 농심, 오뚜기 라면을 사다가 팔고 남으면 재고를 떠안는 상품입니다. PB 상품은 쿠팡이 라면 제조사에 '이러이러한 맛의 라면을 이 가격에 만들어 주세요'라고 주문 제작한 상품에 '쿠팡 라면'하는 식으로 자사 상표를 붙여 파는 상품입니다. 재고부담을 쿠팡이 떠...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오뚜기도 명단에 포함됐다. 오뚜기는 함영준 회장이 부친에게 주식을 상속받을 당시 상속세 1500억 원을 성실 납부하고 25년간 어린이 심장병 수술비를 후원한 사실이 알려진 후 사회공헌 우수 기업으로 떠올랐다. 최근 ESG 경영과 관련해서도 ‘리워크 오뚜기’ 전략을 마련하고 식품 브랜드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향상하고...
7개 식품사, 대규모 할인전 연다 2024-09-04 17:50:40
롯데웰푸드,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오리온, 오뚜기, 해태제과, CJ푸드빌이다. 롯데웰푸드는 연말까지 모든 유통 채널에서 빠다코코낫, 롯데샌드, 제크, 야채크래커 등 비스킷 11종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형마트와 협업해 아이시스 일부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거나 1+1 행사를 한다. 명절에 수요가...
한국식품산업협회-식품업계 7개사, 제품가격 인하 및 대규모 할인전 진행 2024-09-04 16:07:13
매일유업, 오리온, 오뚜기, 해태제과, CJ푸드빌(뚜레쥬르))와 추석연휴를 앞두고 가격을 인하하고 대규모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와 대규모 할인전은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가공식품의 물가안정을 위해 진행된다. 추석연휴 기간 내 제품가격 할인행사를 시작으로 최근...
"이참에 쟁일까"...추석 앞두고 가격 할인 2024-09-04 15:33:46
제품 가격을 내리는 회사들은 해태제과, 매일유업, 오뚜기, CJ푸드빌(뚜레쥬르) 등이다. 해태제과는 오는 9일부터 계란과자, 칼로리바란스, 사루비아 등 비스킷 3종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 계란과자(45g) 소비자 가격은 1천200원에서 1천100원으로 인하되고 사루비아 통참깨(60g)는 1천500원에서 1천400원이 된다....
"추석 장바구니 부담 완화"…식품사, 가격 내리고 할인행사 2024-09-04 15:13:50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해태제과, 매일유업[267980], 오뚜기[007310], CJ푸드빌(뚜레쥬르)은 일부 제품 가격을 내린다. 해태제과는 오는 9일부터 계란과자, 칼로리바란스, 사루비아 등 비스킷 3종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 계란과자(45g) 소비자 가격은 1천200원에서 1천100원으로 인하되고 사루비아 통참깨(60g)는...
홈플러스, 추석 맞이 '갈비 유니버스' 행사…최대 40% 할인 2024-09-04 09:08:05
백설 로스트 비엔나소시지, 오뚜기 스낵면 등이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5일간의 긴 연휴와 추석 상차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명절 대표 먹거리인 갈비 관련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며 "홈플러스에서 갈비를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를 할인가에 구매하시고 풍성한 한가위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정이 기회인가…식어가는 K-푸드 [마켓인사이트] 2024-09-03 17:05:46
718,000원 → 502,000원 농심 599,000원 → 388,000원 오뚜기 513,000원 → 410,000원 조상훈 연구위원은 "6월부터 수출 증가세가 조금 둔화됐었고, 7월과 8월 전월 대비 수출 실적이 조금 하락하는 모습들이 겹치면서 최근까지 조정세가 연출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7~8월은 조업일수 감소와 휴가철로 수출...
농협, CJ제일제당 등 8개 식품기업과 쌀소비 촉진 협약 2024-09-03 16:14:21
대상[001680], 동원F&B[049770], 사조대림[003960], 오뚜기[007310], 유한양행[000100], 풀무원식품 등 8곳이다. 8개 기업은 임직원 아침밥 먹기 운동에 동참하고 국산 쌀을 원료로 한 상품 개발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쌀 산업 발전과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이번...
오뚜기, 메디푸드 기업 잇마플과 B2B 신사업 협업 2024-09-03 09:52:42
3일 밝혔다. 오뚜기는 잇마플이 기업, 중소병원 등을 대상으로 벌이는 기업간거래(B2B) 신사업에 대한 생산 협업체계를 구축기로 했다. 메디푸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에 따라 질환별 영양 요구 특성에 맞게 제조한 식품이다. 오뚜기는 미래 식품산업 성장에 발맞춰 메디푸드 산업 지식과 경험을 넓히기 위해 지난해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