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세로형 숏폼 광고가 주목도 높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10대부터 50대까지 온라인 여가 활동 중심지는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이며, 특히 유튜브의 지배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CJ EM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유병재, '모리스&보리스' 팝업스토어 기획 2024-09-30 13:56:06
필수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잡았다. 이를 방증하듯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 일대는 매월 30~50개에 달하는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만큼, 모객 경쟁 역시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모양새다. 자연스럽게 차별화된 운영 전략이 팝업스토어의 성패를 좌우하고 있다. 국내 굴지의...
셀트리온, 미국서 짐펜트라 TV·OTT·유튜브 광고 나서 2024-09-27 13:15:03
셀트리온, 미국서 짐펜트라 TV·OTT·유튜브 광고 나서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셀트리온[068270]이 미국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의 대대적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셀트리온은 26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유튜브를 통해 짐펜트라 미디어 광고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달에는 여러 TV...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스크린 광고를 병행하는 월마트의 사업 모델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유통군은 앞서 올 3월 RMN추진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지난달에는 미국 마케팅·애드테크 기업인 엡실론과 업무협약을 맺고 RMN 솔루션 공동 개발에 나섰다. 회원 4300만 명의 구매 데이터를 보유한 롯데멤버스와의 협업을 통해 정교한 맞춤형...
伊, 중국 패션업체 쉬인 '가짜 친환경' 마케팅 조사 2024-09-25 23:39:07
쉬인 '가짜 친환경' 마케팅 조사 (로마=연합뉴스) 신창용 특파원 = 중국의 온라인 패스트패션 브랜드 쉬인(Shein)이 이른바 '그린워싱'(친환경이 아닌데 친환경인 척하는 행위) 마케팅 혐의로 이탈리아 감독 당국의 도마 위에 올랐다. 안사(ANSA),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탈리아 반독점 규제당국인 AGCM은...
분초사회 핵심 '숏폼' 콘텐츠…순이엔티 "숏폼 콘텐츠로 분초사회 선도" 2024-09-24 09:38:14
전달하는 '숏폼' 콘텐츠가 주류로 떠올랐다.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회사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24 인터넷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즐겨보는 온라인 콘텐츠 유형으로 숏폼을 선택한 비율이 10대는 63.7%, 20대는 59.7%를 기록하며 1020 과반수 이상이 숏폼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을 아껴 효율성...
광고대행사 쇼엠, AI 기술 도입 통해 ‘퀀텀 점프’ 노린다 2024-09-24 08:56:50
가장 대표적인 게 광고 분야이다. 광고의 메인스트림이 온라인으로 옮겨지면서 광고는 ‘데이터 기반 산업’의 최전선이 되었다. 어떤 광고안이, 어느 상황에서, 어느 위치에 노출되었을 때 사용자가 반응하는지 측정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졌고, 이를 ‘미세조정’하며 광고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일인 ‘퍼포먼스 마케팅’은...
티메프 사태 겪고 '자사몰' 뜬다…네이버 반사이익 누리나 2024-09-19 14:21:42
현황 데이터와 재구매 통계 등을 제공하고 마케팅 채널별 유입수, 결제율, 시간대별 유입수, 결제금액, 조회수, 판매·상품 성과 등 여러 정보를 제공한다.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정기구독 솔루션, 메타·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을 위한 광고소재 제작 AI 매니저 등도 네이버가 공을 들인 솔루션으로 꼽힌다. 이외에도 △클...
"광고판에 제품 홍보했더니…" 야구 마케팅 '깜짝 결과' 2024-09-18 18:09:30
3루 더그아웃에 광고를 내걸었다. 동광제약은 키움 히어로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선수단 유니폼 전면 우측에 자수 로고를 부착했다. 증권업계도 야구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대신증권과 현대차증권은 각각 KT wiz(위즈)와 기아 타이거즈를 공식 후원 중이다. 대신증권은 KT wiz 타자 헬멧에 온라인 주식 거래 서비스인...
'설화수 최화정, 더후 김지원'…화장품 '스타마케팅' 강화 2024-09-17 10:01:01
김지원'…화장품 '스타마케팅' 강화 "새 앰버서더 선정으로 신규 고객 유입 꾀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국내 화장품 대표 럭셔리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090430]의 설화수와 LG생활건강[051900]의 더후가 새로운 앰버서더를 발탁하는 등 스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17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