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⑯] 살아남을 라이브쇼핑 플랫폼은? 알만한 것만 30개 정도.. 이중 누가 살아남고 누가 사라질 것인가? 2021-10-14 15:13:00
네이버, 그립에 그리고 무신사, 배민, 올리브영 등에 치중되면서 네이버와 그립이 놓치거나 밀려나는 ‘잇템’ 방송들이 많다. 반면 쿠팡은 라이브방송을 하더라도 현재의 거래처 중심으로 움직여왔는데 mz세대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라이브쇼핑을 크게 확대할 것으로 보고들 있다. - cj온스타일, 박명수,...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⑩] “bnt뉴스 쇼핑라이브 판매자 방송내용 무료 사전 홍보·기사화 제공하기로” 라이브 커머스, 사전 홍보가 매출에 가장 큰... 2021-10-01 15:07:00
‘쇼핑 라이브’도 인기.. 버티컬 플랫폼 무신사∙올리브영∙배민∙아이보리(임신 출산 육아) 무신사 못지않게 유아용품으로 라이브 커머스에서 자리를 잡은 업체도 있다. 임신 육가 라이브 커머스 ‘아이보리’앱. 음식, 패션, 뷰티 등 분야에서 강자로 꼽히는 버티컬 플랫폼 업체들이 자신들의 카테고리에...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⑦]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의 세계.. 도전과 성공, 프로페셔널들은 다르다... ‘경단녀 완전 극복 호텔판매 최강... 2021-09-24 15:39:48
제가 좋아해서 평소에 잘 쓰고 있던 브랜드 올리브영에 직접 연락을 해 공구 진행 하자고 먼저 제안을 했던 곳이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스트라이덱스 폼 크렌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주실 수 있냐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게 저의 첫 방송 이었어요. 지금 보면 정말 아쉬운 점이 많은 진행이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대행사 하...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⓸] 카카오-그립-배민-쿠팡 등의 수수료 구조, 그리고 플랫폼의 촬영 제작비와 촬영 제작사(대행사)의 비용구조 2021-09-15 18:31:00
즉 쇼핑 라이브가 가능한 기준인 ‘스마트 스토어’ 매출실적이 없을 경우 대행사 이름으로 팔아주는데, 이 경우 타사는 보통 10%~15%를 부가세와 법인세 명목으로 가져가는데(3회에서 설명) 이를 전혀 받지 않는다고는 것이다. 회사 측은 “현재 유한양행, spc삼립, 매일유업, 올리브영 등 60여 개의 브랜드의 네이버 쇼핑...
하반기 채용 막 올랐다...삼성,현대차,SK,포스코 '대졸채용' 2021-09-06 19:34:01
CJ도 CJ제일제당,CJ대한통운,CJENM,CJ프레시웨이,CJ올리브영,CJ올리브네트웍스,CJCGV,CJ라이브시티 등이 6일부터 지원서를 접수중이다. ◆인턴기간 6주~12개월 다양 주요 대기업들은 ‘각 사 수시채용’을 진행하는 것이 올 하반기 채용의 가장 큰 특징이다. 지난해는 그룹사에서 일괄적으로 채용공고를 냈지만 올해는 각...
유럽연합X프랑스국립낙농협의회, 페이스트리 쇼 개최 2021-08-30 11:36:00
퓌메(whisky fumé)’와 ‘피스타슈 와사비 올리브(pistache wasabi olive)’를 시연하며, 프랑스 크림에 와사비와 위스키를 인퓨징하고 크림에 훈연하듯 향을 입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 행사에서는 프랑스 출신 방송인 겸 숙명여대 교수인 이다도시가 진행자로 함께해 프랑스 크림에 대한 흥미롭고도...
[게시판] CJ올리브영,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입점 2021-08-09 09:07:32
올리브영,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입점 ▲ 헬스앤뷰티(H&B) 스토어 CJ올리브영은 동남아시아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라자다는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6개국에서 연간 1억명 이상이 이용한다. 앞서 CJ올리브영은 올해 1월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
올리브영,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 진출 2021-08-09 09:06:50
CJ올리브영은 동남아시아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에 ‘올리브영관’을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라자다 내 `숍인숍` 형태의 공식 브랜드관을 열고, 자체 브랜드(PB)를 판매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라자다는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이커머스...
남성 쇼호스트, 립스틱 바르자 "예쁘다" 폭발적 반응 쏟아졌다 2021-08-04 11:57:27
제품이 이름을 올려 시선을 끌었다. 또한 올리브영에선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쿠션과 파운데이션 등 남성용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증가했고, 눈썹 관리 제품인 아이브로우 매출은 32% 뛰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남성 전용 화장품뿐만 아니라 성별과 상관없이 사용하는 더모코스메틱, 마스크팩...
'동남아 아마존' 쇼피의 매직…"K만 붙으면 불티나게 팔려요" 2021-07-27 17:30:10
늘어난 셈이다. 쇼피 측이 구체적으로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업계에선 최소 4만~5만 개의 국내 업체가 입점한 것으로 추산한다. 한 e커머스업계 관계자는 “동남아에서 한류 열풍이 불자 쇼피도 최근 셀러 대상 설명회를 여는 등 입점업체 확보에 적극적”이라고 말했다. 대기업들도 쇼피를 동남아시장 진출의 교두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