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에 진심인 진옥동…신한금융 소비자 보호 전략 선포 2023-08-20 11:02:11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수립했다. 진 회장의 고객 중심 경영 방침에 따라 지난달 지주사에 신설된 컨트롤타워인 '소비자보호부문'이 그룹 차원의 소비자 보호 전략을 마련한다. 진 회장은 “통합적인 소비자 보호 전략 수립을 통한 신속한 대응과 그룹사 간 소비자...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 갖출 것" 2023-08-20 09:27:37
▲ 완전판매문화 정착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가 제시됐다. 진 회장은 "그룹 차원의 통합적·체계적 소비자보호 전략을 수립하고 그룹사 간 소비자보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근 소비자보호 부문을 신설했다"며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세 차익 없다"…1만8000명 몰렸던 부산 아파트, 완판 될까 2023-08-02 10:41:34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에 이어 완전판매(완판) 행진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롯데건설은 남구 대연동 일원에 공급되는 '대연 디아이엘'의 정당 계약을 오는 오는 8일까지 받을 예정이다. 청약 경쟁률이 높아던 만큼 계약도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지난달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에서...
"자동차보상 접수 AI로"…현대해상, 음성안내 선봬 2023-08-01 09:21:16
서비스와 완전판매모니터링을 시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상 업무에 AI음성봇 기술을 적용하였다. 기존에는 자동차 사고 접수 시 상담원과 보상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전화하여 사고 관련 사항들을 일일히 설명하였으나, AI음성봇 적용에 따라 반복적인 안내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또...
서울·인천·부산…'두산위브' 브랜드 달면 완판 행진 2023-07-26 17:45:26
전국적인 ‘완판(완전판매)’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 은평구에 공급한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을 비롯해 인천 동구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투시도) 등이 조기에 100% 계약을 달성했다. 두산건설은 부산 남구 우암동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가 분양 3개월 만에...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및 완전판매프로세스 준수 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Feed-Back하여 영업점의 미비사항을 개선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민원, 보이스피싱 예방, 완전판매프로세스 준수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금융소비자보호 수준의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은행권 최초의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를...
KDB생명, 완전판매결의 선포식…"건전한 영업 활동 선도할 것" 2023-07-19 09:57:28
KDB생명은 '소비자보호 완전판매결의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18일 KDB생명타워에서 열린 이번 선포식은 임승태 KDB생명 대표와 김희태 수석부사장, 조임순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비롯한 각 영업 채널 부문장과 대표 지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DB생명은 "고객의 안전과 행복을...
잘나가는 평택 고덕신도시…분양했다 하면 '1순위 완판' 2023-07-11 17:36:35
분양된 단지가 모두 1순위 청약에서 ‘완판(완전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등 배후수요가 두터워 부동산 경기 부침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았다는 분석이다. 11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분석한 결과, 고덕국제신도시에서는 2020년부터 올해(7월 6일 기준)까지 총...
라이나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TM설계사 3인 선정 2023-07-10 09:56:56
완전판매율·집중관리경고율·반송율 등 평가 우수 등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실적뿐만 아니라 완전 판매를 위한 각종 기록을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수상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는 "소비자보호를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고객중심경영과 완전판매에 힘써주신 분들"이라며 "라이나생명은...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전 충분한 설명과 서비스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완전판매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강화해 불완전판매 제재 기준을 높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 건수는 2021년 25.4건에서 2022년 24.1건으로 줄어들었다. 불만고객의 소리(VOC) 재접수율은 2018년 22.5%, 2019년 22.0%, 2020년 20.8%, 2021년 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