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용산·청량리 호재 풍부…동작은 수요 탄탄" 2019-05-26 15:55:10
열차를 놓쳤다면 이제는 완행열차라도 타고 출발해야 한다. 그래야 목적지에 갈 수 있다. 완벽한 투자 타이밍이란 없다. 그 타이밍을 기다리다가 투자 기회를 놓칠 것이냐, 약간의 리스크를 감내하더라도 궁극적으로 자산을 지키는 방향을 택할 것이냐는 투자자의 몫이다. 확실한 것은 투자하는 위험성보다 투자하지 않아서...
데이터센터용 차세대 SSD 첫 시연…SK하이닉스, 속도 30% 높이고 수명 4배 늘려 2019-03-25 17:33:12
고속열차와 완행열차가 하나의 선로만을 사용했다면, zns ssd는 각각의 전용선로를 만들어 병목현상을 없애고 최고의 효율과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zns ssd를 사용하면 기존 ssd 대비 속도와 신뢰성은 30% 향상되고, 수명은 네 배 이상 늘어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zns ssd 개발을...
"노포 KTX 역사 설치해야" 양산시·금정구·기장군의회 촉구 2019-03-06 16:41:57
중간역사 설치로 고속철의 완행화를 야기한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현재 KTX 총 5개 노선 중 경부선 운행횟수가 절반 이상이고, 이 중 절반 정도가 울산역에 정차하고 있어 울산역에 정차하지 않는 KTX, SRT 열차를 노포 중간역사에 정차하도록 하면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b940512@yna.co.kr (끝) <저작권자(c)...
김연철 "완전한 비핵화…중간목표 향하는 급행열차 방식 필요" 2019-02-27 12:05:53
열차 방식 필요" "속도감 있는 초기이행조치 중요…협상 동력 살리는 게 관건" "북미 연락사무소 설치 가능성…개성공단 굉장히 중요" 송영길 주최 국회 강연서 밝혀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김여솔 기자 = 김연철 통일연구원장은 북미 정상이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담판할 '비핵화 로드맵'과 관련, "역마다...
강북권 철도 호재↑…"구도심 집값에 긍정적" 2019-02-20 19:06:46
2곳에 추가해 완행과 급행 열차 운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 서부선은 남쪽으로 서울대 정문 앞까지, 신림선은 북쪽으로 여의도까지 역을 하나씩 연장해 서로 환승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계획이 실현되면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10분 이내 지역이 12%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행정구역상 66개...
[문화의 향기] 내 젊은 날의 초상 2019-02-14 18:47:28
급행열차에 올랐다. 그런데 마산역에 내리는 순간 “외삼촌 댁을 어떻게 찾아가야 할지 모르겠다”는 친구의 한마디와 함께 여행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갔다.우여곡절 끝에 첫 행선지는 충무(지금의 통영)가 됐다. 계획이라곤 없이 버스터미널이나 역에서 내키는 대로 행선지를 정하다 보니 거제도 해금강,...
[신년인터뷰] 이시종 충북지사 "충북선 철도 고속화 전망 밝아" 2018-12-28 06:13:16
철도가 있는데, 충북선 오송∼제천 구간은 완행열차 구간이다. 오송∼제천 구간을 고속화 철도로 연결해 목포에서 강릉까지 환승하지 않고 한 번에 오갈 수 있도록 하는 게 강호축의 핵심 내용이다. 국가 균형발전과 대한민국 미래 100년 먹거리 창출을 위해 충청∼강원∼호남을 잇는 강호축을 꼭 개발해야 한다. -- 강...
9호선 연장 후 첫 출근길 혼잡…160명 정원 한량에 230명 탑승(종합) 2018-12-03 16:58:50
아직 절반의 승객이 남았다. 염창역 직원은 연신 "다음 열차를 이용해주세요"라고 외쳤다. 그러는 사이 계단으로 사람들이 끊임없이 내려왔다. 승강장은 다시 구름 같은 인파로 가득 찼다.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 이후 첫 월요일인 이날, 국내 최고의 지하철 혼잡도로 악명 높은 9호선 강서→강남 구간은 '지옥철'...
9호선 연장 후 `지옥철` 우려 현실로.."숨막혔다" 2018-12-03 11:53:06
혼잡도가 173%가 된다. 지금도 160명이 정원인 열차 1량에 261명이 탑승하는 데 앞으로는 277명으로 늘어난다는 뜻이다. 노선에 8개 역이 추가되지만 급행·완행열차의 하루 운행 횟수는 동일하다. 이에 따라 출근시간대 배차 간격이 40초∼1분 30초씩 늘어나 혼잡을 가중시킬 전망이다. 다만, 서울시는 가장 혼잡이 심한...
"숨막혀 죽을 뻔"…9호선 연장 후 첫 출근길 '아비규환' 2018-12-03 10:36:25
아직 절반의 승객이 남았다. 염창역 직원은 연신 "다음 열차를 이용해주세요"라고 외쳤다. 그러는 사이 계단으로 사람들이 끊임없이 내려왔다. 승강장은 다시 구름 같은 인파로 가득 찼다. 9호선 3단계 구간 개통 이후 첫 월요일인 이날, 국내 최고의 지하철 혼잡도로 악명 높은 9호선 강서→강남 구간은 '지옥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