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ODM' 코스맥스는 어떻게 동남아를 홀렸나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27 13:10:39
코스맥스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일찍이 동남아를 '포스트 차이나'로 꼽고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태국에도 법인을 세우며 선제적으로 시장에 진출했다. 젊은 인구가 많고 경제 속도가 빨랐던 만큼 화장품 시장도 커질 것이라고 내다본 것이다. 최근 불고 있는 K뷰티 열풍,...
"이 가격 가능해?"…'반값' 소가죽 부츠 내놓자 벌어진 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20 15:36:02
지난해 본격화된 옷·신발값 상승세가 올해까지 이어지는 가운데 제조·유통단계에서의 원가를 줄여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인 제품들이 인기다. 합리적인 가격이 아니면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괜찮은 품질의 제품을 얼마나 싸게 공급할 수 있을지'가 패션기업들의 주요...
"오락가락 날씨에 장사 망했다"…'곡소리' 나는 패션업계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7 15:12:39
국내 A 패션기업은 최근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 촬영 일정을 6개에서 1~2개 수준으로 대폭 축소했다. 올 3분기 영업이익이 두자리수로 감소하는 등 실적이 악화하면서 급하게 마케팅 비용 절감에 나선 것이다. 고물가 여파로 소비심리가 급격히 위축되면서 패션기업들 사이에서 '곡소리'가 나고 있다....
'두꺼워야 따뜻' 겨울 내복 공식 깬 '히트텍', 20돌 맞았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5 14:14:49
겨울철 내복의 개념을 완전히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 유니클로의 ‘히트텍’이 내복을 넘어 평상복·외투 등으로 제품군을 꾸준히 확장한다. 100% 면으로 만든 두꺼운 내복이 일반적이었던 지난 2003년, 유니클로는 얇은 흡습발열 기능성 내복 히트텍을 선보이며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출시 후 지난해까지 전세계에서...
"유니클로 제친다"…1등 넘보는 토종 SPA '탑텐'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2 15:46:44
“국내 패션업계 패스트패션(SPA) 분야에서 올해 역사가 써질지도 모른다.” 패션·유통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요즘 나오는 얘기다. 토종 SPA 브랜드 ‘탑텐’이 일본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클로’를 제치고 국내 1위에 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올해 예상 매출은 9000억원. 내년 국내 단일 브랜드로는 최초로...
구찌 출신 CEO 영입한 伊 '올드머니' 슬로웨어, 한국서 저변 넓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12 10:25:22
큼지막한 로고 대신 좋은 원단과 핏으로 티나지 않게 부(富)를 드러내는 '조용한 럭셔리'의 대표주자 '슬로웨어(Slowear)'가 지난 5월 구찌 출신의 최고경영자(CEO)를 영입하며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 슬로웨어는 1951년 베네치아에서 탄생한 바지 전문 브랜드 '인코텍스'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 빵 소비국' 美 공략 박차...SPC삼립, H마트와 맞손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9 11:15:01
SPC삼립이 'K-베이커리'를 앞세워 미국 양산빵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미국 내 최대 아시안 유통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납품 품목을 늘리고 향후 베이커리 PB(자체 브랜드) 제품도 공동 기획할 계획이다. 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H마트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대 300만원' 英 명품 자전거회사…韓시장 점찍은 이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7 08:00:07
장인이 일일이 손으로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영국의 프리미엄 자전거 회사 '브롬톤'이 의류 사업의 전초 기지로 한국 시장을 점찍었다. 브롬톤이 한국의 패션회사 '더네이쳐홀딩스'와 손잡고 만든 패션 브랜드 '브롬톤 런던'은 지난 7월 문을 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에...
"카트마다 미국산 소고기 가득"…중국인들이 달라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3 10:27:30
중국이 급속한 경기냉각을 막기 위해 하반기 들어 잇달아 발표한 부양책이 조금씩 효과를 나타내고 있음을 보여주는 데이터가 최근 발표됐다. 중국 국가통계국이 지난달 18일 발표한 9월 소매판매 증가율은 전년 동기대비 5.5%로, 발표 전 블룸버그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웃돌았다. 이런 흐름은 중국 최대...
올해 최고 히트작…'신라면 더 레드' 정식 제품 됐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2 14:34:11
한정판으로 나왔다가 출시 80일만에 1500만봉이 팔린 농심의 히트작 '신라면 더 레드'가 정식 제품으로 출시된다.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를 오는 20일부터 정식으로 판매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 라면은 지난 8월14일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됐다. 출시 초기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재구매가 활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