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년새 가격 많이 오른 휴게소 음식은…우동·돈가스·비빔밥 2024-09-12 11:55:13
같은 기간 8천207원에서 9천650원으로 17.6% 오른 비빔밥류가 뒤를 이었다. 외식 물가를 포함한 생활물가지수가 지난 7월 기준 116.36으로 지난 2020년 7월(99.31)과 비교해 17.2% 오른 점을 고려하면 이들 3개 메뉴의 가격 상승률이 특히 두드러진다. 라면류(4천392원→4천885원, 11.2%), 핫도그류(3천725원→4천151원,...
"날도 더운데 여기나 갈래?"…슬세권 인기에 '바글바글' 2024-09-11 11:21:39
40여개의 현대백화점 단독 브랜드 매장이 잘 나갔다. 현대백화점은 식품 테넌트를 중심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이색 외식 브랜드를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다. 점포별 특색을 잘 살릴 수 있는 주요 분야가 식품이라는 판단에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여름 폭염이 이어지면서 일부 점포가 이례적인 큰 폭의 매출...
"외식창업시장 상생 실천"…먼키-사회연대은행, 저금리 창업자금 지원 2024-09-11 09:35:56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프로젝트"라며 "먼키는 예비 창업자들이 수도권 외식업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장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외식업 창업지원사업'에 최종적으로 선정된 사업자는 ▲강남역점 ▲시청역점 ▲영등포점 ▲문정역점 ▲분당수내역점 등...
사장님들 난리났네…폭염에 빙수 배달 폭증하자 불티난 제품 2024-09-10 13:00:50
배민 측 추산이다. 해당 상품을 이용한 외식업주들은 "반신반의했는데 진짜 덜 녹아서 깜짝 놀랐다" "아이스팩 없이 보냉백에만 담아도 거의 녹지 않아서 고객들 만족도가 높다"거나 "입구가 넓어 담기 편하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이밖에 빙수 매출이 뛰면서 배민상회에서는 '손글씨 스티커'도 인기를 끈 것으로...
경복궁, '부자갈비 by 경복궁'으로 리뉴얼 2024-09-09 13:50:39
30년 전통의 숯불구이 코스 전문점 경복궁이 일부 매장을 가족 외식에 적합한 갈비 전문점 ‘부자갈비 by 경복궁’으로 새롭게 리뉴얼한다고 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부자갈비 by 경복궁’은 ‘10년 전 그 때 가격’이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숯불 갈비 전문점으로 재탄생했다. 경복궁의...
배민 멤버십 유료화 앞두고…배달앱-프랜차이즈 갈등 격화 2024-09-08 18:39:42
외식업계가 배달앱 1위 업체 배달의민족의 첫 유료 멤버십인 ‘배민클럽’ 보이콧에 나섰다. 배민이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배달비용을 점주에게 전가한다는 이유에서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배달앱 경쟁이 플랫폼과 외식업계 간 갈등으로 옮겨붙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프랜차이즈 배달앱...
카멀라 해리스의 '맥잡' 2024-09-06 17:45:43
맥도날드와 같은 기업들이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이다. 미국인의 12.5%가 맥도날드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회사의 영향력에 대한 인식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영향력은 해리스를 훨씬 뛰어넘는다. 폴 라이언 전 공화당 하원의장,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 배우 샤론 스톤 등도...
백화점·아울렛·테마파크…체험형 공간 잇달아 확장, 추석 가족 나들이에 제격 2024-09-04 16:26:00
열기로 했다.○마트에서 외식하고, 공연 보고 대형마트도 먹고 즐기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마트는 전국 매출 1위 점포인 경기 용인 죽전점을 리뉴얼해 신개념 쇼핑공간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였다. 매장 입구가 있는 1층 공간에는 ‘스타필드 수원’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별마당 도서관을 꼭 닮은 ‘이벤트...
알스퀘어디자인, 2024년 소비자가 꼽은 '올해의 상업용 인테리어 브랜드'로 선정 2024-09-03 11:19:29
이용한 고객사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3년간 4.93점(5점 만점)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우리나라와 중국, 베트남까지 아시아 3개국에서 소비자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는 가전, 건강, 교육, 뷰티, 외식, 주거·건설, 인물·문화 등 16개 산업군 33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알스퀘어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LGU+, Z세대 멤버십 특화 위해 대학생 목소리 듣는다 2024-09-02 16:49:14
프로그램이다. 이달엔 외식 분야에 초점을 맞춰 빕스, 이디야, 아웃백, 바른치킨 등의 브랜드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18일엔 ‘슈퍼투쁠데이’를 열고 스파오, 메가MGC커피, 바른키친 등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지난달 유플투쁠의 누적 참여자 수는 100만명을 넘겼다. 장준영 LG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