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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외출복 구입 줄었다…"패션시장 2년째 역성장" 2021-01-11 07:34:28
국내 패션 시장이 2년 연속 역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외출이 줄어들면서 정장 시장이 직격탄을 입었고, 아동복의 경우 아동인구 감소의 영향이 이어졌다. 반면 캐주얼복 시장과 가방 시장은 성장세를 나타났다. 11일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이하 섬산련)이 발간한 '한국...
"국내 패션시장 2년 연속 역성장…올해는 1.3%↑ 전망" 2021-01-11 06:20:00
38.9%로 가장 컸는데, 재택근무 등으로 실내복과 외출복을 겸할 수 있는 의류가 인기를 끌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운동화와 패션 스니커즈 수요가 커지면서 신발 시장은 6조6천억 원으로 5.7% 커졌다. 가방 시장은 8.8% 성장하며 역대 최고치인 3조2천억 원을 기록했다. 섬산련은 "고가의 명품...
코로나19에 한파까지…'집콕'에 잠옷·실내복 인기 2021-01-07 06:00:06
많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런 수요에 롯데온은 오는 10일까지 실내복과 외출복을 겸할 수 있는 원마일웨어 기획전을 연다. 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2천여 개 상품을 최대 15% 할인한다. 또 오는 17일까지 속옷 브랜드 '속옷미인'과 함께 기모 소재의 실내복 50여 종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ydhong@yna.co.kr (끝)...
캠핑·혼술 상품 '불티'…코로나가 바꾼 소비생활 2020-12-28 12:42:38
코로나19 영향으로 실내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출복보다는 잠옷·속옷, 홈웨어·트레이닝복 등 실내 의류 제품들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 잠옷·속옷은 전년 대비 62%, 같은 기간 홈웨어·트레이닝복은 71% 판매가 늘었다. 식품은 전년 대비 89%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모든 상품 카테고리를 통틀어 전년 대비 가장 큰...
네이버 쇼핑이 분석한 2020 신(新)소비 트렌드 2020-12-28 10:46:25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출복보다는 잠옷·속옷, 홈웨어·트레이닝복 등 실내 의류 제품들이 전년 대비 크게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잠옷·속옷은 전년 대비 62%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홈웨어·트레이닝복은 71%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식품은 전년 대비 89%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모든 상품 카테고리를 통틀어 전년 대비...
차려 입으면 촌스러워…'원마일웨어'로 동네 한바퀴 2020-12-17 17:28:21
홈웨어로, 집 밖에서는 편안한 외출복으로 변신한다. ‘집콕’ 기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자 패션 브랜드들은 개성 있는 원마일웨어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가장 쉽게 원마일웨어를 입는 방법은 위아래 한 벌로 나오는 ‘셋업 트레이닝복’을 고르는 것이다. 신축성이 좋고 품이 넉넉한 트레이닝복은 집 안에서는 물론...
'코로나 집콕'에 파자마 많이 찾네…패딩 수요는 시들 2020-12-13 08:00:05
올해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경우가 늘면서 새로운 외출복을 사는 경우가 줄었기 때문이다. 백화점을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급감한 것도 영향을 끼쳤다. LF 관계자는 "지난 11월부터 이달 9일까지 패딩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줄었다"면서 "특히 이달 수도권에서 '오후 9시 봉쇄령' 수...
다그니서울이 제시하는 포스트 코로나 `집콕 시대` 홈웨어 스타일링 2020-12-11 09:08:44
추운 날씨에 겉옷 하나만 걸치고 나가도 외출복으로 위화감 없는 홈원피스가 있다. 이번에 다그니서울이 올겨울 첫 선보인 홈드레스, `플로럴 원피스`는 로맨틱한 디자인으로 나팔 소매가 몸매라인을 더욱 여성스럽게 보이게 해주고 싸개 단추를 사용해 더욱 고급스럽게 제작됐다. 일반 원피스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으로 가...
'류호정 원피스' 논란 한 달…"국회의원 최소주의적 복장 규정 필요" 2020-09-02 13:57:49
의원의 복장은 중립적인 외출복이어야 한다"고 규정했다. 특정 견해를 표출하거나 종교적 상징성 또는 상업적 메시지를 담는 복장은 금지한다는 것이다. 지난달 4일 국회 본회의에 캐주얼한 분위기의 분홍색 원피스를 입고 등장했던 류호정 의원은 당시 "50대 중년 남성, 양복과 넥타이로 상징되는 국회 이미지를 깨고 싶어...
선글라스와 오디오의 결합, 색다른 패션템 `보스 프레임 알토` 출시 2020-08-19 10:00:00
선글라스는 간편한 여름철 외출복의 포인트가 되는 패션 아이템 가운데 하나다. 선글라스는 패션 소품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즐길 때에도 상황에 맞는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형태로 착용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보스(BOSE)는 완전히 색다른 선글라스를 출시했다. 선글라스의 기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