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한국콜마 실적 랠리…'K뷰티 피크아웃' 우려 불식 2024-11-11 17:52:50
실적이다. 화장품 용기(연우)와 의약품(HK이노엔) 등을 제외한 한국콜마 국내법인(별도 기준)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185% 증가했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불거진 화장품 섹터의 피크아웃 우려는 과하다”며 “현재 K뷰티의 해외 시장 성장세는 정점으로 가기 위한 상승 구간에...
발효 가스 자동 배출하는 밀폐용기 2024-11-11 17:16:40
밀폐용기다. 모서리까지 완벽하게 밀폐하는 ‘타이트 엣지’, 일정한 압력에 도달하면 용기 내 발효 가스를 자동으로 배출하는 ‘스마트 숨 밸브’ 기술 등이 적용됐다. 뚜껑은 분리와 결합이 쉬운 회전형 날개로 만들었다. 틈새에 낀 이물질도 쉽게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아기 젖병에 사용하는...
대선 끝나도 떠나는 외인…"국장 그만할까" [장 안의 화제] 2024-11-11 15:31:28
있을 만한 용기를 보여줄 수 있다는 그런 자산이다라고 보여드리고요. 단기간에는 당연히 비트코인 만만치 않게 알트코인들의 상승세가 지금 눈에 띄게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만약에 또 코인 시장에 진입하고 계신 분들은 괜찮은 알트코인 하나 잘 매수를 하시면 주말에 100% 오르는 코인들도 많기 때문에 한번 잘 보시면...
신한투자 "한국콜마, 3분기 실적 기대 이하…목표가↓" 2024-11-11 08:20:11
바이오헬스 자회사인 이노엔과 화장품 용기 제조 자회사인 연우의 영업이익이 기대 이하였다"며 "올해와 내년 실적 추정치를 10% 이내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과 캐나다 법인 영업적자가 52억원으로 증가했는데, 적자 기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본다"며 "중국도 소비 경기 부진 영향에 매출과 이익 성장이...
[인&아웃] 달항아리 모양의 '바나나맛우유' 2024-11-11 06:30:01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됐다는 점이다. 용기는 이제 내용물을 담는 용도를 넘어 브랜드가 지닌 철학과 비전, 가치까지 담는다. 수많은 경쟁 제품과의 승부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만큼 비즈니스적 통찰력도 담아내야 한다. 코카콜라 회사는 1960년대 콜라병을 미국 특허청에 상표 등록함으로써 코카콜라의 대표적 아이콘으로...
[트럼프 재집권] 음모론·거짓정보 또 활개치나…과학계 긴장 2024-11-10 18:36:44
용기를 품고 단결해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책임을 지워야 한다"고 과학계에 당부했다. 네이처는 트럼프 1기에 대해 "세계는 기후변화와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등 세계의 가장 중요한 문제들을 무시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방해하는 정부를 목격했다"고 회고했다. 네이처는 "많은 연구자들이 (트럼프 당선에)...
[MZ 톡톡] 소신을 갖는다는 것 2024-11-10 17:05:56
소리는 듣기 어렵지 않나. 때론 도움이 될 것 같은 정보도 듣지 않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 너무 과하면 탈이 되니까. 육아의 어려운 점은 결정을 미룰 수 없다는 것이다. 문제를 마주하고 용기 있게 하나씩 결정해 나간다면 나 또한 육아에 대한 소신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경험이 어느 정도 쌓인 상태인 둘째...
줄서서 사먹는 K히트음료 단지형 용기, 국가문화유산 될까 2024-11-10 10:57:53
한 용기 모양은 출시 당시 고급 제품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이 같은 형태를 디자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빙그레는 2016년 바나나맛우유 용기 모양을 상표권으로 등록하기도 했다. 바나나맛우유는 중국과 일본 소비자 사이 큰 인기를 끈 수출 효자 상품이기도 하다. 해당 제품은 빙그레 중국법인 매출의 상당 부분을...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용기 국가유산 추진 2024-11-10 10:13:29
제작된 지 50년 이상 된 근현대문화유산 중 보존·활용 조치가 필요한 것을 국가유산청이 문화유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등록한다. 바나나맛우유는 지난 1974년 출시된 빙그레의 대표 제품으로, 제품의 단지 용기는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지난 50년간 유지돼 왔다. 빙그레는 지난 2016년 바나나맛우유 용기...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용기, 국가문화유산 등재 추진" 2024-11-10 10:05:20
50년간 유지돼 왔다. 용기 모양은 달항아리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출시 당시 고급 제품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이 같은 형태를 디자인했다고 알려졌다. 빙그레는 지난 2016년에는 바나나맛우유 용기 모양을 상표권으로 등록하기도 했다. 앞서 현대자동차의 자동차 포니와 우리나라 최초의 세탁기인 금성 세탁기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