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71종 펭수씰 효과…'펭수빵' 2주만에 100만개 판매 2020-03-31 15:51:39
밝혔다. 펭수빵은 우유시트에 연유크림을 넣은 '러블리 우유롤롤', 겹겹이 쌓아올린 페스트리에 설탕 시럽을 뿌린 '스위뜨 페스츄리', 꽈배기 도넛에 초콜릿과 초코크런키를 올린 '엣헴엣헴 초코꽈배기', 식빵에 땅콩크림을 넣은 '터질듯한 땅콩미니샌드', 피자소스에 소시지를 토핑으로...
귀성길에 만나는 지역 명물 이색 빵들 2020-01-24 08:43:10
성심당의 간판 제품이다. 튀김소보로는 단팥빵, 소보로, 도넛 세 가지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빵이다. 일반 소보로 빵보다 바삭하고 고소하며 팥의 달콤함까지 더했다. 판타롱 부추빵은 오븐에 구운 빵 안에 만두소처럼 부추와 달걀, 채소를 넣었다. 성심당은 ‘보문산 메아리’, ‘한밭의 노래’,...
비누·껌 팔아 롯데 일군 신격호 명예회장 별세…개인재산 어디로 2020-01-19 18:03:30
응용화학부(야간)에 적을 뒀지만 낮에는 신문과 우유를 배달하는 '주경야독' 생활을 이어갔다. 첫 사업은 1944년 선반(절삭공구)용 기름 제조 공장이었으나 2차 대전에 공장이 전소해 5만엔의 빚만 남았다. 좌절하지 않고 다시 사업자금을 마련해 1946년 세운 히카리특수화학연구소란 공장에서 비누와 화장품을...
신격호 개인재산 1조원 넘을 듯…자산·주식 지분은 2020-01-19 17:44:10
확대했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삼강, 롯데햄·우유, 롯데리아, 롯데냉동 등 식품 기업은 물론, 호텔롯데, 롯데쇼핑, 롯데기공, 롯데파이오니아, 롯데상사, 호남석유화학, 롯데건설 등으로 영역을 넓혔다. 일본으로 유학 갈 당시 신 명예회장의 전 재산은 83엔에 불과했지만, 현재 롯데그룹의 매출액은 100조원에 달한다....
[이슈+] 드라큘라 소주 등장…유통가, '달콤살벌' 핼러윈 열풍 2019-10-29 13:46:22
선보였다. 신제품을 포함한 6개짜리 도넛팩을 할인 가격에 판매하고, 도넛팩 구입 시 처키가 그려진 스티커를 100원에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배스킨라빈스의 경우 디즈니 협업 제품 '몬스터 할로윈 블록팩'과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유령 모양 고스트 머랭을...
눈알피자·처키도넛…유통업계 '핼러윈데이 마케팅' 2019-10-28 18:26:59
도넛, 호박고구마맛단지우유…. 10월의 마지막 날 ‘핼러윈데이’를 맞아 유통·식품업계의 막바지 마케팅이 한창이다. 백화점 마트 등은 물론 외식·식품업체까지 가세했다. 핼러윈 마케팅은 2~3년 전부터 확대되기 시작했다. 공포 영화 주인공처럼 분장하고 기념사진을 찍거나 화려한 파티를...
[한경과 맛있는 만남] 루이스 엔히키 소브레이라 로페스 주한 브라질 대사, 40년 외길 달려온 직업 외교관 2019-10-18 19:19:56
저렴하게 마실 수 있는 술”이라고 소개했다. 한국의 찹쌀도넛을 닮은 ‘팡지케이주’라고 불리는 간식도 같이 나왔다. 브라질 공용어인 포르투갈어로 ‘치즈빵’을 뜻한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치즈로 가득 차 있다. 젊은 시절과 외교관이 된 사연을 물었다. 브라질 동남부 리우데자네이루 출신...
해외서 성장 멈춘 배라와 던킨…한국 SPC그룹은 어떻게 살렸나 2019-10-07 17:16:43
함께 도넛 제품을 만들었다. 배스킨라빈스도 스누피, 미니언즈, 핑크퐁, 헬로키티 등과 협업했다. 중장기 프로젝트인 데다 글로벌 기업들과의 계약이 쉽지 않지만 SPC그룹의 지명도가 큰 힘이 됐다. 한국 배스킨라빈스의 콜라보 전략을 미국 본사가 벤치마킹하는 사례도 생겼다. 미국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넷플릭스 시리즈...
'식물성 고기' 시장, 전통 육류 넘보나…미국서 급속 확대 2019-09-09 07:00:03
있다. 예를 들어 7월에는 도넛 등을 취급하는 '던킨' 운영사와 제휴했다. 던킨은 뉴욕 시내의 160개 점포에서 식물육 패티를 넣은 샌드위치 판매를 시작했다. 던킨은 미국내 9천400개 점포에서 단계적으로 식물육 제품을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지난달 말 식물육 너겟을 시험적으로 판매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19-08-08 09:30:21
차지하는 비율이 83%일 만큼 2030여성에게 인기를 얻고있다.계란·우유 no!…채식주의자도 좋아하는 비스킷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로투스 비스코프로투스 베이커리즈 코리아의 대표 비스킷 로투스 비스코프(lotus biscoff)가 한국 소비자들이 뽑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비스킷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