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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보검 다녀간 강남 레스토랑의 주인은?[하수정의 티타임] 2023-01-24 06:00:01
두유에 매진해왔던 정식품이 외식업에 진출한 건 식물성 기반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매장에선 두유를 이용한 식빵을 굽고 비건 아이스크림과 비건 스무디 등을 만들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하반기 서울 이태원에 벨기에 전문 레스토랑인 '프리츠 아르투아'를...
'귀리 우유'로 새로운 시장 개발…젊은 여성층 이어 4050 공략 2023-01-16 16:20:49
오트 선택기존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음료 중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두유다. 친숙함은 새로움과는 배치되는 개념이다. 장수 제품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취향을 만족시키기가 쉽지 않다는 얘기다. 비건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트렌디한 제품’을 원하는 MZ세대에게 두유만으론 대체유...
'유통사 변신' 선언한 hy "경쟁사 제품도 모셔요" 2023-01-05 17:24:52
채널을 확보하는 효과가 있다”며 “가나초코우유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들의 프레딧몰 유입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hy의 이런 전략은 “유통회사로서의 정체성을 분명히 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hy는 2021년 회사 이름을 바꾼 뒤 유통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하겠다고 공언했다....
편의점에서 사라졌던 가나초코우유, 프레딧몰에 단독 입점 2023-01-05 11:57:25
채널을 확보하는 효과가 있다”며 “가나 초코우유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들의 프레딧몰 유입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hy의 이같은 전략은 “제조업체 시절의 경쟁사를 잊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2021년 회사 이름을 바꾼 뒤 유통 전문 기업을 공언한 hy는 경쟁력이 높은 제품이라면...
비건 열풍에 성장하는 대체유 시장…제품군도 다양화 2022-12-25 07:00:02
87%를 차지하는 두유를 제외하고 보면 성장세는 더 가파르다. 두유를 제외한 식물성 대체유 시장 규모는 2019년 376억원에서 올해 848억원으로 3년 만에 약 126% 성장했다. 2026년 전망치는 1천92억원에 달한다. 시장이 확대되며 즐길 수 있는 대체유 제품군도 늘어났다. 매일유업[267980]은 블루다이아몬드와 파트너십을...
SKT "T우주에서 정기배송 상품 구독하세요" 2022-12-21 09:00:18
캡슐·원두 커피, 서울우유의 우유·두유·치즈, 면도기 '레이지 소사이어티', 핀즐 그림 미술 구독 서비스 등이 있다. SKT는 최초 가입할 때 평균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 기간에 따라 추가 할인·제휴사 사은품 혜택도 마련한다. 다만 기존 우주패스 상품 추가 혜택으로는 선택할 수 없으며...
우유·캡슐커피까지 '정기배송'…SK텔레콤 새 구독서비스 2022-12-21 08:47:31
정기배송 서비스로, 7개 제휴사와 캡슐커피부터, 우유, 치즈, 고체 치약, 원두, 제철과일, 면도날, 미술 작품(그림) 등 총 15종의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식음료 분야로는 △커피 브랜드 ‘드롭탑’의 캡슐커피와 원두커피 상품 총 4종 △’서울우유’의 우유와 두유, 치즈 등의 상품 2종 △'진짜맛있는과일’의...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 스타트업 CEO] 식물성 분유를 제조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휴밀’ 2022-11-28 09:58:18
등의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두유, 오트 밀크, 아몬드 밀크 등 우유를 대체하는 다양한 식물성 밀크가 시장에서 판매 중이며, 식물성 밀크는 전체 우유 시장의 13%를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휴밀은 식물성 분유를 제조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김경환 대표(39)가 2021년 8월에...
"라떼 한 잔 3900원인데 남는 게 없어요"…카페 사장의 푸념 2022-11-16 21:00:01
전체 음료량의 65~85%가량이 우유로 이뤄져 있다. 한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올해 내내 커피 값이 많이 올랐다는 인식이 있어 당분간 가격 인상은 자제할 계획이지만 우유를 비롯해 원재료 등의 가격이 워낙 올라 특별한 대안이 떠오르지 않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당장 대형 베이커리 업체나 커피전문점은 우유...
"장보기 무섭네"…유제품 가격 줄줄이 인상 2022-10-28 17:10:36
제품 출고가는 평균 15% 인상한다. 두유 대리점 출고가도 평균 14% 올리고 컵커피 편의점 제품 11종의 출고가도 7∼12% 인상한다. 원부자재, 물류비 등이 오르면서 제품값을 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남양유업은 올해 상반기에도 일부 컵커피 출고가를 평균 7.5%, 치즈와 발효유 제품 출고가는 각각 평균 10%, 3.5% 인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