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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몽골 항공회담…운수권 확대·항공 자유화 성사여부 촉각 2024-02-23 06:00:04
배분 여부가 주로 논의된다. 운수권은 각국 정부가 자국 항공사에 배분하는 운항 권리로, 정부 간 항공협정을 통해 규모가 결정된다. 현재 국내 항공사 중에서는 대한항공 등 8개사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의 칭기즈칸 국제공항을 오가는 운수권을 보유하고 있다. 칭기즈칸 공항은 몽골의 유일한 국제공항이다. 대한항공은...
"해외여행 완전히 회복"…유럽·미국 항공노선 확대 'LCC도 가세' 2024-02-21 14:12:59
운수권 및 슬롯(공항 이착륙 횟수) 이전을 내걸었다.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으로부터 장거리용 중대형 여객기를 임차하고 운항 승무원까지 파견 받을 예정이다. 첫 취항지는 파리로 올해 6월부터 운항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프레미아의 경우 5월17일부터 주4회 일정으로 미국(샌프란시스코)에 신규 취항할 예정이다....
"반쪽짜리 직항" 혹평에도…티웨이는 왜 크로아티아 노선 띄웠나 2024-02-18 17:52:15
때문이다. 2020년 5월 자그레브 노선 운수권을 딴 만큼 취항을 더 늦추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유럽 노선 운항 경험을 하루빨리 쌓아야 한다는 것도 영향을 미쳤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합병을 위해 반납하기로 한 유럽 4개 노선을 티웨이항공이 물려받기로 해서다. 티웨이항공은 6월부터 유럽 4개...
"유럽에 싸게 갈 수 있겠다" 기대했는데…불만 터졌다 2024-02-17 09:30:01
운수권을 땄다. 지금보다 더 운항을 늦췄다간 운수권 자격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업계에선 보고 있다. 티웨이항공으로선 하루라도 빨리 유럽 노선 운항 경험을 쌓을 필요도 있다.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합병을 위해 반납하기로 한 유럽 4개 노선의 대체 항공사로 지정됐다. 유럽 경쟁당국의 조건에...
통합 대한항공에 '성큼'…항공산업 지각변동 2024-02-14 11:16:20
운수권과 슬롯을 다른 항공사에 이관하는 내용의 시정조치안을 집행위에 제출했습니다. EC는 대한항공이 제시한 시정조치안이 위원회가 지적한 경쟁 문제를 완전히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앵커] 유럽이 조건부 승인을 내렸지만 최종 승인을 얻기 위해서는 대한항공이 제시한 시정조치들을 이행해야지...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수혜주' 티웨이항공 '강세' 2024-02-14 09:45:21
4개 노선(파리, 프랑크푸르트, 로마, 바르셀로나)의 운수권 및 슬롯을 이관하는 것"이라며 "현재 대한항공의 해당 노선의 운항 횟수는 주 23회로 파리(주 7회), 프랑크푸르트(주 7회), 로마(주 5회), 바르셀로나(주 4회)"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티웨이항공은 최대 운항거리가 1만km 수준인 'A330-300'을 현재 3대...
EU 문턱 넘은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수혜주는 티웨이항공" 2024-02-14 08:41:54
4개 노선(파리, 프랑크푸르트, 로마, 바르셀로나)의 운수권 및 슬롯을 이관하는 것"이라며 "현재 대한항공의 해당 노선의 운항 횟수는 주 23회로 파리(주 7회), 프랑크푸르트(주 7회), 로마(주 5회), 바르셀로나(주 4회)"라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빠르면 6월부터 해당 노선에 취항할 예정이며, 대한항공으로부터 운항...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승인…14개국 중 미국만 남아(종합2보) 2024-02-13 21:36:47
대한항공은 추후 국토교통부에 4개 노선의 운수권 일부를 반납하고, 국토부가 이를 재분배하게 된다. 슬롯(공항 이착륙 횟수) 이전도 항공사 간 협의를 거쳐 진행한다. EU의 이날 결정은 화물 전용기를 운영하는 대형항공사 간 합병에 관한 최초의 승인 사례로 파악된다. 특히 심사 과정에서 대한항공으로부터 화물사업...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EU 승인…미국만 남았다 2024-02-13 20:58:34
운수권 및 공항 이착륙 횟수 이관이다.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부문은 지난해 1~3분기 1조1345억원의 매출을 낸 대형 사업부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유럽 항공화물 시장 점유율은 60%가 넘는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수자를 선정해야 한다.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부문 인수전엔 제주항공과...
유럽 노선·화물사업 어디로…지각변동 앞둔 LCC업계 2024-02-13 20:46:41
제17조는 항공사가 배분받은 운수권을 1년 중 20주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경우 운수권을 회수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시 업계 2위로…높은 매각가·부채는 부담 아시아나항공의 화물사업을 인수하는 항공사는 대한항공에 이어 두 번째로 큰 항공화물 사업자로의 등극이 유력하다. 지난해 국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