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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국부펀드 CEO "급한 금리 인상에 주식 타격받을 것" 2022-02-01 00:03:06
값이 상승하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이어 "매우 높은 운임, 트럭 운송료, 금속, 상품, 에너지, 가스,?임금 등도 오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탕엔 CEO는 "인플레이션은 채권과 주식을 동시에 강타할 것"이라며 앞으로 몇 년간 이런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인플레이션에 대해 논란이 많지만 퇴직자 증가 등 ...
다급해진 美 연준…'악성 인플레이션' 감지됐나 [허란의 경제한끼] 2022-01-24 11:34:47
등 공산품의 운임지수인 중국컨테이너 운임지수(CCFI)는 여전히 신고가를 뚫고 있다”고 지적했다. 원자재 수급은 어느 정도 해소됐으나 상품을 생산하는 공장은 제대로 돌고 있지 않을 확률이 높다는 설명이다. 그는 “1월 수출동향에서도 가격 인덱스가 전년 대비 20% 가량 뛴 것으로 나왔다”며 “물량 효과보다 가격...
달라진 각국 중앙은행들…"오미크론발 인플레 장기화 우려" 2021-12-20 04:35:18
올리면서 "글로벌 물가 압력이 더 오랫동안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물류 비용 상승도 인플레이션에 기름을 부을 수 있다. WSJ에 따르면 해운업계 고위 임원들은 내년 계약하는 운임이 올해 초의 두 배가 될 것으로 전망했고, 트럭 운수업계도 내년 계약 물량의 운임이 두 자릿수대 상승률을 기록할 것으로...
“HMM, 실적 순항하나 지분가치 희석도 계속될 것”-삼성 2021-11-11 07:40:45
평가했다. 그는 “컨테이너 운임 강세에 따른 매출 급증이 호실적을 견인했다”며 “기말 환율 상승으로 인한 환산이익 발생으로 순이익이 영업이익을 소폭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호실적에도 HMM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가 보수적인 배경은 영구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의 주식 전환 가능성이다. 김 연구원은...
"美 경제 완만한 회복…물가 더 뛸 것" 2021-10-21 04:18:30
예정대로 테이퍼링(채권 매입 축소) 계획을 발표한 뒤 곧이어 테이퍼링에 착수할 가능성이 커졌다. Fed는 20일(현지시간) 경기동향 보고서인 베이지북을 통해 “미국 대부분 지역에서 경제 활동이 완만한 속도로 늘고 있다”고 밝혔다. Fed는 베이지북에서 “일부 지역에선 공급망 붕괴와 노동력 공급 제약으로 인해 지난달...
서울 지하철 자금난 한고비 넘겼다…행안부, 공사채 7천억 발행 승인 '가닥' 2021-10-05 14:37:12
공사의 채권 발행액은 2조7580억원으로 부채 비율이 행안부의 규제상한선(130%)에 근접한 120%에 달한다. 공사의 재무건전성을 위해 엄격하게 관리해야할 공사채 발행·운영기준의 원칙이 무너지고 있다는 지적도 있다. 행안부는 전국 6개 교통공사 중 서울교통공사에 대해서만 부채비율 한도를 100%에서 130%로 높여준 데...
문승욱 "수출 물류난 해소 위해 정책금융 적기 지원해야" 2021-08-13 12:00:00
수은은 이달 말부터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운임 상승분에 대해 300억원 규모의 수출촉진자금 대출을 지원하며, 무보는 물류 관련 피해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채권 조기 현금화 한도를 최대 2배 확대하는 등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파업 갈림길로 치닿는 HMM…국내 기업 수출 대란으로 이어지나 2021-08-01 12:17:08
운임 치킨게임'에 돌입했지만 국내 업체들은 이러한 흐름에 따라가지 못하고 고스란히 타격을 받았다. 이 여파로 국내 1위이자 세계 7위 선사였던 한진해운이 2016년 말 파산했고, 국내 2위 업체였던 HMM의 전신 현대상선은 채권단 관리 아래 구조조정에 나섰다. 직원들도 임금 동결 등을 받아들이며 회사 살리기에...
쌍용차 인수전 '후끈'…SM그룹·HAAH·에디슨모터스 3파전(종합) 2021-07-30 17:34:02
채권(약 3천900억원)과 향후 운영비 등을 포함하면 실제 필요한 인수 금액은 약 1조원으로 추정된다. SM그룹의 경우 아직 구체적인 자금 조달 방안이 알려지지 않았다. 일각에서 향후 SM상선의 기업공개(IPO) 등을 통해 자금을 마련할 가능성이 제기되나 이달 중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예비심사서를 제출한...
9월까지 매월 임시선박 6척 이상 투입…수출입 물류 어려움 해소 2021-07-21 14:00:04
올해 운임지원 예산 규모를 121억원에서 263억원으로 증액함에 따라 물류 바우처를 도입하는 등 운임지원도 강화한다. 지난해에 종료된 '제3자 물류비 세액공제'도 다시 도입할 방침이다. 이는 화주기업이 물류전문기업에 지출한 물류비용이 직전 연도보다 많을 경우 초과금액의 3%를 세액에서 공제해주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