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서식품, 캡슐커피 시장 진출...지각변동 예고 2023-02-14 09:44:48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았다. 캡슐 하나로 머그잔 가득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담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 캡슐커피 시장은 2022년 기준 4,000억 원 이상의 규모로 추정된다. 홈 카페, 오피스 카페 등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팬데믹의 영향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동서식품은...
동서식품, 캡슐커피 시장 진출…'카누 바리스타' 출시 2023-02-14 08:27:53
바리스타 머신에 커피의 향미와 품질을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특허 기술(트라이앵글 탬핑)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전용 캡슐에는 일반적인 캡슐커피보다 1.7배 정도 많은 원두가 담겼다. 카누 바리스타 머신은 영국 디자이너인 벤자민 휴버트가 디자인했다. 커피 머신과 캡슐은 16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박성용 "韓, 커피 미식가만 2000만명…좋은 커피 기준 세울 것" 2023-01-29 17:50:07
커피머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기 마련이란 게 박 대표의 판단이다. 그는 “최근에는 사무실, 레스토랑, 카페에서도 머신을 구입하기 시작해 가정용 사업과 기업용 사업 중요도가 비슷해졌다”며 “올해 새로운 캡슐 커피 머신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의 목표는 ‘캡슐 커피 브랜드’라는 고정된 이미지를...
달아오른 '아침밥 전쟁'…편의점도 참전 2023-01-02 17:40:28
즉석 원두커피인 겟커피를 중심으로 다양한 간편식을 묶은 세트 상품이다. CU는 우선 1월 한 달 동안 오전 4시부터 11시까지 겟커피(라지·1500원)와 모닝 머핀(2800원)을 세트로 구매하면 1000원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한다. 모닝 머핀은 햄에그 머핀과 치킨치즈 머핀 2종이다. CU는 지난해 7월부터 전국 가맹점에 이탈리아...
성별 뛰어넘는 드랙 퍼포머 '나나영롱킴'이 택한 스타트업은? [Geeks' Briefing] 2022-12-30 15:44:38
10억 단어를 돌파했다. 원두데일리 도약 사무실 커피 구독이 상승세다. 커피 유통 스타트업 스프링온워드는 지난 11월까지 자사 '원두데일리' 가입 고객 수가 작년 전체 가입자 수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원두데일리는 오피스 커피 구독 및 커피 머신 렌털 서비스다. 코로나19 완화로 인해 사무실로...
원인터시스템, 서울카페쇼에서 오피스 커피머신의 새로운 서문 열어 2022-11-18 10:32:56
커피머신보다 원하는 원두를 취향에 맞춰 바로바로 그라인딩 해 내려 마실 수 있기 때문에 고가의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 머신이 주목 받고 있다. 사무실에서도 오피스 커피머신 구독 서비스의 활성화에 따라, OCS(Office coffee system) 시장이 성장해 `오피스 커피`가 직장인들 사이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복지로 선정될...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올해 판매 3배 급증…목표 조기 달성 2022-11-15 16:07:06
머신 에스프레카페’가 올해 판매 목표인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을 지난 3분기에 조기 달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한 홈카페 트렌드 확산, 위생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한 마케팅 전략 등이 원동력이라는 분석이다.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담은 올인원 제품이다....
10명 중 8명 하루 1잔 이상 커피…커피값 한달에 10만원 넘게 쓴다 2022-11-07 14:48:44
전문점 커피가 40.5%로 비율이 가장 높았고, 캡슐커피·원두커피·드립백이 36.4%, 배달앱이 25.5%였다. 응답자 4명 중 3명은 집에 캡슐커피 머신이 있다고 했다. 커피머신을 이용하는 응답자 중 75%는 집에서 커피를 마시는 횟수가 늘었고, 44%는 커피 관련 외식비 지출이 줄었다고 말했다. 이같은 커피머신 등 홈카페용품...
`1일 1커피`가 대세…"한 달 평균 10만원 쓴다" 2022-11-06 09:11:12
전문점 커피가 40.5%로 비율이 가장 높았고 `캡슐커피, 원두커피, 드립백`과 `배달앱`이 각각 36.4%, 25.5%였다. 응답자 4명 중 3명은 가정에서 캡슐커피 머신을 이용한다고 응답했는데 이용자의 75%는 커피머신 구입 후 커피 음용 빈도·양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 44%는 커피머신 구입 후 커피 관련 외식비...
"성인 76%, 하루 1잔 이상 커피…한달 10만원 쓴다" 2022-11-06 07:06:00
머신은 최저 6만4천원대부터 최고 288만원대까지 유형 및 성능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격은 전자동, 반자동, 캡슐 머신 순으로 높았다. 원두 가격도 100g당 최저 1천290원부터 최고 1만2천300원까지 가격대가 다양하게 형성돼 있었다. 김진아 서울YWCA PM은 "수입 커피머신의 경우 국내·외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