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 원두 '발암물질' 검출에 발칵…메가커피 "유통 안됐다" 2023-02-22 18:07:06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는 원재료 독성물질 시험 검사를 진행한 결과 오크라톡신A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공지했다. 식약처는 이달 1일 커피 생두 수입대행업체 ㈜블레스빈이 수입한 에티오피아산 원두에서 오크라톡신A가 기준치(5ug/kg 이하)보다 초과 검출됐다고 알렸다. 오크라톡신A는 저장 곡류 등에 발생하는 진균 독소로...
사치세 내던 커피 대중화에...가격인상률 버거의 절반 2023-02-22 07:52:01
7만 6천 개)에 제쳤다. 1천만원대 커피머신에 고급원두를 쓰는 편의점의 즉석커피 고급화 전략도 영향을 줬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1잔 가격은 1200원 정도.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4000원~5000원 수준의 아메리카노 대비 3배가량 저렴한데, 품질이 높아진 `가성비` 편의점 커피 수요도 커졌기 때문이다.
외국계 천하 캡슐커피 시장…'공유 커피'로 도전장 던진 동서식품 2023-02-14 20:00:01
커피는 지난해 국내 시장 규모가 4000억원에 달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진출이 잇따랐지만 여전히 외국계 제품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캡슐커피 성장세를 미리 알아본 외국계 기업들이 일찌감치 유통과 마케팅을 장악한 탓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국내 캡슐커피 시장을 키운...
동서, 캡슐커피 도전…'네슬레 아성' 깰까 2023-02-14 17:30:07
6종으로 구성했다. 캡슐커피는 캡슐에 분쇄 커피를 담아 기계를 통해 내려 마시는 에스프레소를 말한다. 어디서나 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맛볼 수 있어 국내에서도 4000억원대로 시장이 커졌다. 네슬레 계열인 ‘네스프레소’와 ‘돌체구스토’가 국내 캡슐커피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탈리아 ‘일리’ ...
동서식품, 캡슐커피 시장 진출…'식품 공룡' 네슬레에 도전장 2023-02-14 15:38:04
캡슐 8종, 호환 캡슐 6종으로 구성됐다. 캡슐커피는 1잔 분량으로 캡슐에 분쇄 커피를 담아 기계를 통해 내려마시는 에스프레소를 말한다. 가정, 직장 등 어디서나 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맛볼 수 있어 국내에서도 4000억원 규모로 시장이 커졌다. 네슬레 계열인 ‘네스프레소’와 ‘돌체구스토’가 국내 캡슐 시장의 80%를...
달아오른 '아침밥 전쟁'…편의점도 참전 2023-01-02 17:40:28
국내 조식 시장 경쟁에 편의점도 참전을 선언했다.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올린 커피 품질을 앞세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구상이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아침밥 시장 공략을 위해 ‘겟(GET)모닝 세트’를 선보인다고 2일 발표했다. 겟모닝 세트는 CU의 자체 브랜드(...
"강남 카페 왜 이렇게 비싸나요"…'스페셜티 커피'의 비밀 2022-12-22 20:00:01
커피값으로는 너무 비싸다”는 평이 대부분이었다. 일부에서는 “이름만 암호 같이 어렵고 복잡한데 비싼 값을 받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의문을 품는 이들도 있었다. 서울 강남 지역의 일부 고급 카페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던 스페셜티 커피가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은 물론 일부 지방의 소규모 개인 카페에서도...
가격 동결하고 사이즈는 'UP'…이디야, 빅아메리카노 승부수 2022-12-22 17:18:02
초부터 시작된 커피전문점 가격 인상 대열에 뒤늦게 합류했다. 22일부터 커피 및 베이커리 제품 90종 중 57종 가격을 200~700원 올렸다. 하지만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만큼은 3200원으로 동결했다. 기본 용량도 레귤러(14온스·약 420mL)에서 라지(18온스·532mL)로 26.6% 확대했다. 엑스트라 사이즈는 22온스(650mL)에서...
"치킨=야식 고정관념 깰것"…BBQ, 브런치 시장에 도전장 2022-12-06 10:28:49
“커피 전문점에서 빵을 팔고, 치킨버거 전문점이 치킨 메뉴를 도입하는 등 외식업계에서는 ‘크로스오버’가 대세”라며 “BBQ도 다양한 메뉴를 통해 브런치를 찾는 고객들까지 겨냥할 것”이라고 말했다. BBQ는 해외에서 매장을 낼 때에도 빌리지점과 같은 형태로 진출할 수 있도록 검토중이다. 빌리지점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만 남을라"…카페 메뉴 하나 둘 실종되는 까닭 [현장+] 2022-11-21 21:00:01
학생에게 꾸준히 수요가 많더라.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으로 내고 라떼 및 우유 메뉴는 아예 판매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카페 업종에게 우유값 인상은 원두 가격 상승 다음 가는 치명타로 꼽힌다. 앞서 전국카페 사장협동조합은 입장문을 내고 "카페는 원두 다음으로 우유를 많이 소비하는 업종"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