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라이프스타일(생활잡화) 등으로 영역을 확대했고 최근 음반과 웹툰 등의 콘텐츠까지 손을 뻗고 있다. SSG닷컴(쓱닷컴)은 지난 3월 중소상공인·자영업자 등 사업자 회원을 위한 '비즈 전문관'을 개설하고 B2B 사업을 강화했다. 지난달 사업자 회원 수는 전문관 개설 전인 지난 3월보다 80% 증가했고, 거래액도 지...
남자 셋, 싸구려 호텔방서 일하더니…'23억 잭팟' 케이아이엔엑스 대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0-27 07:00:01
사업자(ISP),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사업자 등과 제약 없이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는 중립적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게 장점이다. 강력한 네트워크 서비스와 대규모 데이터홀, 고전력 제공 등의 확대로 다양한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넷마블, 프랑스 파리行…'나혼렙' 게임 알린다 2024-10-25 14:23:27
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류 종합행사다. 2022년부터 열려 올해 3년째다. 넷마블은 이번 박람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특별관’을 운영한다. 게임을 해볼 수 있는 공간, 게임 관련 굿즈(상품) 전시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넷마블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의 대표적인 지식재산권(IP) 확장 사례로 ‘나 혼자만...
가전구독·B2B 덕분…LG전자, 영업익 20% 감소에도 매출은 최대(종합2보) 2024-10-24 18:13:18
웹OS 콘텐츠·구독 사업 등 확대 추진…"전동화 전략 방향성 유지될 것"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강태우 기자 = LG전자[066570]가 올해 3분기 물류비 인상 등의 여파로 영업이익이 20%가량 감소했다. 다만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은 3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LG전자는 가전 구독과...
LG전자 3분기 매출 역대 최대 2024-10-24 17:39:41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매출 3조7473억원, 영업이익 494억원을 올렸다. 유럽 지역에서 TV 출하량이 증가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다. LCD(액정표시장치) 패널 가격 인상으로 원가 부담이 커졌지만 웹OS 등 콘텐츠 사업이 성장하며 손익 영향을 최소화했다. 김채연 기자...
FIX 2024, 대한민국 ICT 융합엑스포에서 최신 AI 기술 선보여 2024-10-24 17:09:26
SK리츠, KT, LVIS(엘비스), AWS(아마존웹서비스) 등 대기업 및 유망스타트업 등이 대거 참가했다. 샌드박스는 애플 비전 프로를 활용한 콘텐츠를 구성해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며 체험했다. 한 관람객은 “샌드박스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기 위해 참석했고, 애플 비전 프로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수익사업도...
가전구독·B2B 덕에…LG전자, 영업익 20% 감소에도 매출은 최대(종합) 2024-10-24 14:49:20
70%가 생활가전에서 나와 TV·전장도 흑자 기조 이어져…웹OS 콘텐츠·서비스 사업 등 확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올해 3분기 물류비 인상 등의 여파로 영업이익이 20%가량 감소했다. 다만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며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LG전자는 가전...
문화도시 영등포, 2024 예술기술도시 ‘Time and Narrative 시간과 이야기’ 선봬 2024-10-24 11:22:24
있다. 문래동의 예술환경, 이야기, 콘텐츠 등 문화예술을 중점으로 한 코스이며 문래동을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어 예약은 추후 술술센터 홈페이지 및 인스타를 통해 오픈 될 예정이다. 영등포문화재단 이건왕 대표는 “서울 유일의 법정 문화도시 영등포의 특성화 사업으로 철공기술과 예술, 로컬문화가...
빅테크의 공습…인스타, 카카오웹툰 제쳤다 2024-10-23 16:45:56
저조했다. ○플랫폼업계의 ‘인스타 포비아’콘텐츠업계에선 인스타그램의 약진이 예정된 수순이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누구나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SNS 특유의 낮은 진입장벽과 간편한 소비 방식이 창작자, 이용자 모두를 끌어들이기에 적합해서다. 인스타그램에서 웹툰을 뜻하는 ‘인스타툰’은 23일 기준 234만7000...
AI와 비트코인이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비트코인 AtoZ] 2024-10-23 11:19:51
콘텐츠나 음성적인 목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지만 틈새시장에 머무를 가능성이 크다. 9. AI 거래 및 예측 시장 AI를 활용한 거래 및 예측 시장 인프라가 등장할 수 있지만 새로운 AI 코인이 이 분야에서 필요한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10. 기타 아직 명확히 정립되지 않은 기타 가능성들도 존재한다. 결론적으로 AI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