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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학 수성웹툰 대표 "웹툰 상장사 중 가장 수익성 좋은 회사되겠다" [KIW 2024] 2024-09-09 17:55:17
뒤 사명을 수성샐바시온에서 수성웹툰으로 바꾸고 웹툰 사업을 본격 확장하고 있다. 올해는 일본 시장을 타깃으로 잡았다. 일본은 지난해 기준 만화 시장 규모가 약 6조2000억원에 달하는 세계 최대 시장이다. 유 대표는 "일본 시장은 전 세계 만화 앱 매출의 약 77%가 나오는 웹툰 산업의 격전지"라며 "일본 시장을 장악해...
"하노이서 이태원클라쓰·스위트홈 체험"…K만화·웹툰 전시회 2024-09-05 19:03:09
웹툰 컬러링, 엽서 스탬프, 포차 메뉴 레시피 체험, 괴물 셀프 사진 찍기, 웹툰 도서관, 작품 속 의상 입고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작품 관련 체험 코너를 마련했다. 개막 이틀째인 8일에는 광진 작가가 직접 토크 콘서트·드로잉쇼를 진행하며, 웹툰 제작 과정 강의, 스위트홈 등장 인물·괴물 코스프레 체험 등 프로그램이...
네이버웹툰 "지난해 4.3조 경제적 파급효과 창출" 2024-09-03 15:05:22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 연구는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진출 10주년을 맞아 유병준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및 이재환 충남대 경상대학 교수 공동 연구팀이 수행했다.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플랫폼이 전 세계 독자와 콘텐츠를 활발하게 연결했다고 연구팀은 평가했다. 네이버웹툰은 2014년 영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10년 간...
롯데벤처스, 'L-CAMP' 12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Geeks' Briefing] 2024-09-03 14:40:31
두 기업은 자사의 검증된 기술력으로 세계를 공략하기 위해 협력을 결정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상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진출 시 B2C와 B2B 양 부문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AI 기업 기술력 기반의 AI 검색과 서비스 보급·확산을 주도할 계획이다. 뤼튼은 사이오닉AI의 생성 AI 운영 플랫폼...
디오리진, 웹툰 ‘나 혼자 만렙 귀환자’ 원작 모바일 게임으로 전개 2024-09-02 16:57:18
연재 중인 웹소설 원작의 대형 판타지 웹툰으로, 웹툰과 웹소설 조회수를 합쳐 1억 건을 돌파한 인기 작품이다. 픽코마(카카오재팬)을 통해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론칭 첫 주 기준 최고 랭킹 1위에 오르며 누적 조회수 7000만 건 이상의 글로벌 흥행 성적을 기록 중이다. 해당 IP를 게임화한 ‘나 혼자 만렙...
블록체인 플랫폼 카이아 "연내 라인메신저 결합 서비스 출시" 2024-09-02 16:32:37
웹툰을 포함한 디지털의 큰 트렌드(추세)를 바꾸는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네이버가 개발한 라인 메신저는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약 1억9천600만명이다. 카이아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시가총액이 1조5천억원에 이른다는 평가도...
스튜디오메타케이, BCWW서 AI 제작 드라마 예고편 공개 2024-08-30 08:00:06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BCWW 2024는 전 세계 미디어 관계자가 모여 영상 콘텐츠 사업을 논의하는 아시아 최대 콘텐츠 행사다. 지난 27일부터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다. 드라마 '마라'는 의문의 악귀에게 잠식당한 조선시대 궁궐을 배경으로 한 오컬트 사극이다. '왕비어천가'는...
웹툰도 수출 먹거리…네이버 "9년새 수출 웹툰 38배 증가" 2024-08-29 16:04:18
작품이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됐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2400만 창작자의 5500만 작품을 서비스 중이다. 김준구 웹툰 엔터테인먼트 및 네이버웹툰 대표는 “웹툰이 글로벌 시장 진출 10년만에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했다”라며 “더욱 다양한 콘텐츠가 나오도록 창작 생태계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은...
네이버웹툰 글로벌 진출 10주년…"수출 웹툰 38배↑" 2024-08-29 11:37:47
지원 프로그램이다. 네이버웹툰은 서비스와 기술, 정책으로 창작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열린 창작의 기회 제공, 글로벌 진출 지원, 창작자 수익 다각화, 창작 생태계를 돕는 기술 개발 등 4개 영역을 중심으로 지난해까지의 상생 성과를 담았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2400만 창작자의 5500만...
구글 "한국 웹툰 위상 높아져…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하겠다" 2024-08-26 15:52:58
“웹툰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콘텐츠 산업”이라며 “구글과 같이 세계 무대 진출을 위해 길을 터주고 끌어주는 역할을 하는 기업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구글이 ‘웹툰 올림피아드’를 개최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일 것 같다”고 언급했다. 한국 웹툰의 해외 직수출 사례는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현지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