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존 형식 벗어난 패션쇼 형태의 '진짜 아트쇼'가 열린다 2024-09-27 15:45:55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는데 목표가 있다고 맨션나인측은 밝혔다. 이번 아트쇼에 출품하는 작품들은 실험미술의 선구자 김구림 , 2024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30주년 기념전에 참여한 곽훈 등 원로작가들이다. 또한 중견작가의 작품들도 대거 선보이는데, 2006년 해외 경매 최고가를 기록한 이중...
에프엔에스벨류, 토큰증권 사업 본격화…한국아이티평가원 등과 MOU 2024-09-27 13:44:43
투자할 수 있는 IT 혁신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선순환 구조를 이루는 것이 그 핵심이다. 전승주 에프엔에스벨류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트렌디하고 혁신적인 과업에 벌써부터 흥분이 된다"며 "그간 국제표준을 만들며 축적된 글로벌 무대의 경험을 발휘해 프로젝트를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해보고 싶다"고...
도서 공유서비스 '우리집은도서관’ 누적 대여 150만권 돌파 2024-09-25 17:09:06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켰다”며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한 높은 수준의 도서 추천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집은도서관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파이더랩은 한국거래소, 더블유게임즈 출신 원용준 대표가 2019년 5월 설립한 회사다. 카카오벤처스로부터 초기(시드) 투자를 받았으며 스마트스터디벤...
10만 환호 속 상암 하늘 날았다…최고의 경험, 그건 바로 '아이유' [리뷰] 2024-09-22 21:24:17
유(IU) 공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들이다. '상암벌'에서 만난 아이유는 그렇게 10만여 관객들에게 또 한 번 최고의 경험을 선사했다. 아이유는 22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2024 아이유 허 월드투어 콘서트 앙코르 : 더 위닝(2024 IU HEREH WORLD TOUR CONCERT ENCORE: THE WINNING)'을 개최했다. 전날에...
FOMC 예견된 '빅컷'…한은, 10월의 선택은 2024-09-19 17:46:13
사이에 영국과 유럽 중앙은행 등이 앞다퉈 기준금리 인하에 나선 상황을 의미하는 걸로 보입니다. 과거 사례에서 미국이 금리인하를 한 뒤에 경기가 침체되지 않았다면 평균 6~7개월 뒤부터 경기가 반등한 경험이 있고, 9월 인하 단행에 앞서 이미 5월부터 시장금리가 선제적으로 빠져왔기 때문에 연말부터는 효과가 있을...
아리랑 울려 퍼지고 부채춤 공연…美백악관서 첫 추석 축하 행사 2024-09-18 11:29:13
고위직 한국계 인사들이 자기 경험을 소개하고 감회를 밝히는 약식 좌담회도 진행됐다. 보드로 선임고문은 이 자리에서 자신의 부모가 이민 와서 정착한 이야기 등을 하면서 자녀들에게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문화와 언어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자기 뿌리에 충실하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면서 목이 메는...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투명 신경 전극, 유연 반도체 소자 및 센서를 제작하는 ‘트랜스바이오랩’ 2024-09-13 17:05:54
해외 대학, 연구소 등의 해외 고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CES 2025를 기점으로 국내외 투자 유치 계획이 있다”며 “회사의 제품, 기술력 홍보를 통해 매출 확대 및 투자를 유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랜스바이오랩은 CTO, 연구개발 책임연구원, 제품 디자인 총괄 등...
원안위, 체코 등 유럽 신규 원전 도입국과 안전규제 협력 강화 2024-09-13 12:00:01
정례 협의체 개설 등을 논의한다. 또 유 위원장은 원전을 도입 준비 중인 네덜란드와 스웨덴 원자력 규제기관과도 양자회의를 연다. 네덜란드 원자력안전 및 방사선방호청과는 양국 협력 약정을 새로 체결하고, 스웨덴 방사성안전청과는 정기 회의를 통해 방사성폐기물 관련 안전 규제 경험을 공유하기로 했다. 유 위원장은...
프린트카페, LG유플러스와 ‘유플위크’ 프로모션 진행 2024-09-13 10:34:57
전 매장 내 동일하게 유플위크 이미지가 노출됨으로써, 같은 기간 내 100만 명의 프린트카페 이용자들에게 홍보 될 예정이다. 프린트카페와 LG 유플러스 두 브랜드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유플위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잡앤조이...
LGU+ 유독·유쓰, 올해의 브랜드 대상 2관왕 2024-09-13 09:00:00
구독 플랫폼 '유독'과 20대 통신 브랜드 '유쓰'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경제·문화 등 각 분야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주는 국내 최대 규모 시상식이다. 유독과 유쓰는 2030 세대의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