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액수, 방송 매출액 대비 비율 모두 역대 최고 수치였다. 방송 매출액 대비 송출수수료 비율은 2019년 49.3%, 2022년 54.2%, 2021년 60.0%, 2022년 65.7% 등으로 매년 수직으로 상승 중이다. 전체 판매 수수료 중 송출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지난해 기준 55.6%로 물류비 4.5%, 카드수수료 6.8%로 압도적으로 높다. 이...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TV홈쇼핑 업계는 유료방송사업자와 올해 송출수수료 인하 협상을 진행 중이지만 전망은 그리 밝지 않다. 유료방송사업자도 TV 시청인구 감소라는 같은 위기 요소를 공유하고 있어 접점을 쉽게 찾지 못하는 형국이다. 양측이 양보 없는 대치를 이어가다 지난해와 같은 '블랙아웃' 위기가...
佛 규제 당국, 엔비디아 ‘반독점 위반 혐의’ 기소 예정 [美증시 특징주] 2024-07-02 08:07:37
유료 또는 동의’ 모델이 DMA에 어긋난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유료 또는 동의 ‘모델은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료를 내지 않으려면 광고 목적 데이터 수집에 동의해야 한다는, 메타의 자체 규정입니다. EU가 빅테크 기업을 DMA 위반 혐의로 제재하는 것은 애플에 이어 메타가 두번째입니다. 메타, 오늘장에서...
엔비디아, 이틀째 3%대 내림세 보이며 시총 3위로 하락 [美증시 특징주] 2024-06-24 08:22:57
마감했습니다. [중국 전기차] 이어서 중국 전기차 업계 관련 소식도 잠시 보겠습니다. 현지 시간 20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전기차 업계가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321조원에 달하는 정부 보조금과 지원을 받았다고 알려졌습니다. 앞서, 중국산 전기차 관세에 대해 미국은 100%, 유럽은 최대 48%로 인상한다고 발표한 바...
"조금만 기다리면 넷플릭스에 다 올라오는데…" IPTV '초비상' 2024-06-24 07:00:01
영향으로 인터넷TV(IPTV) 3사(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의 유료 VOD 매출이 감소하면서 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24일 방송통신위원회의 '2023년도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에 따르면 지난해 IPTV 3사 유료 VOD 매출액은 4172억원으로 전년(5216억원) 대비 20%(1044억원)가량 쪼그라들었다. 사업자별로...
"중화권 매체들 신기술 수용 경쟁"…7년만에 대면 포럼 개최 2024-06-20 15:27:24
일부 콘텐츠 유료 전환 등 여러 프로젝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그는 "새로운 수익원이 전통적인 광고보다 크지는 않지만, 이는 변화를 위한 올바른 방향"이라고 말했다. 중국 본토 매체들은 대부분 국영이지만 운영자들은 재정적 안정을 유지하며 자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고 SCMP는 전했다. 그러면서...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2024-06-10 07:00:04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유료화에 대한 비판 허들을 넘어서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쿠플픽'을 통해 K리그 중계에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활용, 패스 분포도 등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화려한 게스트와 함께 예능적 볼거리를 더해 전문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보통 축구...
시청률 고작 5% 뿐인데…'선업튀' 포상휴가 이유 있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6-08 22:20:01
OTT 업계에서 넷플릭스보다 낮은 이탈률을 기록한 건 티빙이 처음이다. 여기에 이용자 1인당 평균 시청 시간도 티빙이 처음으로 넷플릭스를 앞섰다. 5월 기준 1인당 평균 시청 시간은 티빙 12.13시간, 넷플릭스 9.77시간이었다. 4월 8일 첫 방송을 시작한 '선재 업고 튀어'는 공개 직후 1분기 티빙 가입 기여 TOP10...
진격의 티빙…넷플릭스 시청 시간 넘어섰다 2024-05-31 17:57:17
된 ‘선재~’…유료 가입 견인역대급 시청 기록이 나온 데엔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영향이 컸다. 이날 ‘선재 업고 튀어’ 마지막 화가 공개되면서 이용자가 몰린 것으로 분석됐다. 티빙은 4월 8일부터 tvN과 계약해 ‘선재 업고 튀어’(사진)를 온라인 독점 제공해왔다. 이 드라마는 방영 기간 내내 국내...
"도대체 무슨 일이냐"…넷플릭스 발칵 뒤집은 '선재 신드롬'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5-31 11:25:10
방송 VOD 및 실시간 채널 합산 시청 UV(순 방문자 수) 1위도 기록했다. VOD와 실시간 채널 합산 시 총 시청 시간은 16억 분에 달했다. 이 드라마는 역대 tvN 드라마의 티빙 유료 가입 기여자 수를 분석한 결과에선 2위를 기록했다. 1위는 이달 초 종영한 ‘눈물의 여왕’이다. 티빙 관계자는 “‘선친자(선재 업고 튀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