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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플랫폼 공룡'에 칼 빼든다…"엄정 법집행·제도개선" 2022-12-29 09:00:03
네이버·카카오 등의 부가통신사업자를 재난관리 의무대상에 추가하고, 설비분산·다중화 등을 통해 안전한 플랫폼 서비스 기반을 조성한다.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면 피해 구제 정보제공 등 이용자 고지를 강화하고, 오픈마켓과 배달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활용 기준을 마련한다. 또...
방통위, 방송통신 정부혁신 성과 보고대회 개최 2022-12-15 10:12:35
소개하고 시상했다. 최우수 사례로는 '통신사 제휴 유료 부가서비스 고지강화 및 해지 절차 개선'이, 우수 사례로는 '정부와 민간의 콜라보레이션, 크리에이터와 함께 디지털윤리 역량 키워요!'가, 장려 사례로는 '온라인피해 통합지원, 온라인피해365센터'가 선정됐다. 또 올해는 과거와 달리...
애플, 앱스토어 개발사 수수료 부담 33%→30%로 인하 2022-12-07 09:04:03
최대 1600만원까지로 정했다. 월별 정기결제 서비스(자동 갱신 구독)를 제공하는 앱은 이날부터, 나머지 앱은 내년 상반기부터 이 방식이 적용된다. 애플은 구독 앱에서 기준 국가·화폐 단위를 등록하면 다른 174개 앱스토어에서 금융 정보를 반영해 가격을 자동으로 생성하도록 했다. 내년부터는 유료 앱 또는 인앱 결제...
애플 "앱스토어 입점 개발사 수수료 실부담 3%P 인하" 2022-12-07 03:00:01
1천600만원까지로 정했다. 월별 정기결제 서비스(자동 갱신 구독)를 제공하는 앱은 이날부터, 나머지 앱은 내년 상반기부터 이 방식이 적용된다. 애플은 구독 앱에서 기준 국가·화폐 단위를 등록하면 다른 174개 앱스토어에서 금융 정보를 반영해 가격을 자동으로 생성하도록 했다. 내년부터는 유료 앱 또는 인앱 결제를...
티빙, 시즌 흡수합병 완료…556만 국내 최대 OTT 굳히기 2022-12-01 08:30:32
대 시즌이 1대 1.5737519다. 합병에 따라 시즌 기존 서비스는 이달 31일 종료된다. 시장에 출범한 지 3년 만이다. 임직원 거취는 KT 잔류와 티빙으로의 소속 전환 등 내부에서 지속해서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J와 KT가 이번 합병으로 '윈윈'하면서 '글로벌 공룡' 넷플릭스의 벽도 넘볼 수 있을지...
카카오 보상논의, 피해기준부터 산정방식에 입증까지 산 넘어 산 2022-11-13 06:00:02
333일이 걸렸다. 이번 사례는 KT처럼 유료 서비스가 아닌 부가통신사업자의 무료 서비스 장애에 따른 피해라서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규정이 없는 데다 국내외에 들어맞는 사례를 찾기 어려워 보상안이 나오기까지는 더 시일이 소요될 전망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13일 "소상공인연합회 등 여러 단체와 협의체 구성 논의가...
"무료서비스도 보상" 김범수 약속 지킬까…과거·해외 사례 보니 2022-11-08 11:27:23
겪은 소비자에게는 3만원의 쿠폰을 지급해 주목받았다. 부가사업자가 아닌 유료 서비스지만 2018년 KT 아현지사 화재 사례도 참고가 될 만하다. KT는 당시 피해지역 전체 가입자에 대해 약관상 기준보다 많은 1개월분을 요금 감면하고, 소상공인 등이 가입한 같은 케이블에 대해서도 3∼6개월분 요금 깎아줬다. 총 358억원 ...
"무료 이용자도 보상"…정부, 카카오 보상 가이드라인 제시 2022-10-27 09:04:17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빚어진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피해를 본 무료 이용자에게 카카오가 신속 보상하도록 하는 가이드라인 검토에 착수했다. 앞서 카카오가 웹툰, 멜론 등 유료 서비스 중심으로 이용 기간 연장 등 보상안을 제시하자 이메일 전송 장애로 입사 지원 기회를 놓친 취업준비생, 콜을 받지 못한 택시기사 등...
카카오 무료서비스 보상 가이드라인 나온다 2022-10-27 06:46:17
지난 15일 시작된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피해를 본 무료 이용자에게 카카오가 신속 보상하도록 하는 가이드라인 검토에 착수했다. 카카오가 사태 초기 웹툰과 멜론 등 유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용 기간 연장 등 보상안을 제시하자 이메일 전송 장애로 입사 지원 기회를 놓친 취업준비생, 콜을 받지 못한 택시 기사 등...
정부, 카카오 무료서비스 보상 가이드라인 제시 검토 2022-10-27 06:07:00
지난 15일 시작된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피해를 본 무료 이용자에게 카카오가 신속 보상하도록 하는 가이드라인 검토에 착수했다. 카카오가 사태 초기 웹툰과 멜론 등 유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용 기간 연장 등 보상안을 제시하자 이메일 전송 장애로 입사 지원 기회를 놓친 취업준비생, 콜을 받지 못한 택시 기사 등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