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권가 "한미약품, 비만 치료제 타고 올해 실적도 순항 전망" 2024-02-05 08:09:59
신규시장을 넓히고 있는 부분도 긍정적이라고 짚었다. 김혜민 KB증권 연구원은 "올해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신규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원료의약품(API) 수출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특히 북경한미는 호흡기 치료제, 유산균제제 등 제품을 통해 두 자릿수 성장이 가능하다"고 내다봤다. 한미약품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숙취해소제를 제조 및 판매하는 ‘이소바이옴’ 2024-02-03 01:07:09
솔루션 기업으로 숙취해소 유산균이 담긴 숙취해소제를 첫 제품으로 개발하고 있다. 유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기 위한 제품들을 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력 아이템은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숙취의 원인을 제거하는 숙취해소제다. “숙취의 증상으로는...
1월 넷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1-27 15:00:01
?유산균 회사에서 저출산 수혜株로 떠오른 '에이치피오' 4월 총선을 앞둔 주식시장에선 정치테마주 넘쳐납니다. 옷깃만 스쳐도 테마주로 엮이고 있죠. 투자자들은 총선 공약 속에서 수혜주 찾기에 분주합니다. 최근 저출산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관련 정책이 쏟아집니다. 주식시장에서도 저출산 테마주가...
UCK, 건기식 '락피도' 보유한 에프앤디넷 매각 추진 2024-01-25 14:12:52
포트폴리오로 편입했다. 에프앤디넷은 유산균 제품인 '락피도', 임산부 영양제 '닥터맘스' 등으로 시장에 알려진 건기식 업체다. UCK 인수 시점인 2017년 420억원 수준이던 회사의 연매출은 2020년부터 600억원대까지 증가했다. 결산이 진행 중이지만 지난해 매출은 전년과 유사한 610억원 수준으로,...
[마켓칼럼] 쏟아지는 저출산 정부정책, 수혜 기업은 어디? 2024-01-24 16:47:26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브랜드마케팅 전문업체다. 프리미엄 브랜드 ‘Denps’를 필두로 덴마크유산균이야기, 트루바이타민등을 주력으로 판매한다. 대표제품 ‘덴마크유산균이야기’는 유산균 균주회사로 알려진 덴마크 ‘크리스챤 한센’에서 원료를 공급 받고, 현지 제조해 완제품을 국내로...
'hy 윌' 50억개 팔렸다 2024-01-22 13:56:42
윌은 위(胃) 발효유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hy 연구진은 5년 간의 연구 끝에 한국인의 위 건강에 적합한 한국형 유산균 2종을 찾았다. hy는 10차례 제품 개선과 라인업 확장, 소재 다양화로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24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은 만큼, 좋은...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누적 판매 50억개 돌파 2024-01-22 10:09:01
발효유 시장은 장(腸) 건강 제품이 주를 이뤘다. hy는 '발효유는 장에만 좋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기술 개발에 집중했다. hy 연구진은 제품 기능성에 가장 부합하는 균주를 찾기 위해 5년의 연구 끝에 한국인의 분변에서 추출한 '한국형 유산균' 2종을 선별해 최종 적용했다. hy는 고급 발효유를 원하는...
덴프스,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10주년 맞아 덴마크 여행 경품 증정식 진행 2024-01-19 14:17:25
증정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덴마크 유산균이야기’는 2013년 6월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10여년간 누적판매량 1500만개(2013~2023년 10월, 누적 판매량 낱개 환산 기준)를 기록한 브랜드 베스트 셀러다. 덴프스는 이번 10주년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의 오리진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기획했다. 특히...
소비자에 '특별한 의미'…1등 브랜드로 우뚝 2024-01-14 17:05:42
충족하고 있어 올해 기대되는 다이어트유산균 브랜드로 선정됐다. 중국 현지 조사에서 더마펌이 더마코스메틱 부문 6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이 브랜드는 작년 중국 광군제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오프라인 매장 확대, 신제품 론칭 행사 개최 등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가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로맨시브, CES 2024에서 수면음료 '코자아' 선보여 2024-01-11 14:03:02
투자 시장에서 가능성을 증명한 바 있다. 이수현 대표는 “미국 수면식품의 90%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최근들어 이 멜라토닌이 다음날 아침의 두통이나, 몽롱함을 유발한다는 부작용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래서 작년 틱톡에는 멜라토닌이 없는 수면음료 만들기 챌린지가 유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