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촌에프앤비,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 추진 2024-05-13 14:34:05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유통구조는 본사가 공급업체로부터 각종 원재료와 부자재를 납품 받은 후 전국 주요 거점에서 운영 중인 가맹지역본부를 거쳐 해당 지역 내 가맹점주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이었다. 이번 개편은 가맹지역본부 역할을 본사가 통합...
50년 '편의점 왕국' 일본, 점포수 감소세에 무인점·로봇 배치도 2024-05-13 11:24:51
구성된 전단지도 있다. 야마모토씨는 원래 가업인 주류 유통업을 하던 가게에서 1974년 5월 15일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열었다. 편의점은 번창했고 그가 보유한 점포는 이미 지난해까지 8개로 늘어났다. 그는 자신의 편의점 운영 비결을 정리한 책 '세븐일레븐 1호점, 번성하는 장사'를 2017년 출간하기도 했다....
소진공, 동행축제서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경품증정·할인" 2024-05-03 09:06:48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공인 판로개척지원사업에 참여한 291개사 제품을 대상으로 우체국쇼핑, 네이버, 롯데온, AK몰, G마켓, 이베이재팬 등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특별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상품 구매인증 이벤트를 통해 100여명에게는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K팝 제국' 뒤흔든 내분…그 뒤엔 '한지붕 11가족' 2024-05-01 18:26:17
제친 비결 레이블은 음반을 만들고 유통하는 회사를 의미하지만 국내에서는 아티스트의 소속사 개념으로 혼용된다.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과 음악 제작이 함께 가는 K팝 특유의 구조 때문이다. 멀티레이블은 이런 레이블을 모기업 아래에 자회사 형태로 여러 개 두는 체제다. ‘지방자치제’에 비유할 수 있다. 2020년...
'K팝 제국' 하이브 뒤흔든 내분…문제는 '한지붕 11가족' 2024-05-01 18:15:44
‘멀티 레이블’레이블은 음반을 만들고 유통하는 회사를 의미하지만 국내에서는 아티스트의 소속사 개념으로 혼용된다.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과 음악 제작이 함께 가는 K팝 특유의 구조 때문이다. 멀티레이블은 이런 레이블을 모기업 아래에 자회사 형태로 여러 개 두는 체제다. ‘지방자치제’에 비유할 수 있다. 2...
"배라 차리면 月 1000만원 가져간다더니…" 무슨 일? 2024-05-01 11:00:02
본부가 감내하면서 가맹점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익이 악화했다”고 설명했다. 배스킨라빈스는 SPC 내부에서도 인정하는 '손해 볼 일 없는 프랜차이즈'로 통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시스템상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 수는 2022년 기준 1720개에 달한다. 매장형 아이스크림 시장에선...
제2 양곡법 18일 본회의 직회부…巨野, 21대 끝까지 입법 폭주 2024-04-17 18:47:46
마련한 법안이다. 양곡관리법과 농수산물유통가격안정법으로 구성된다. 쌀 등 농산물 가격이 일정 수준 이상 하락하면 정부가 정해진 가격에 초과 생산량을 사들이는 게 골자다. 정부는 “과잉 생산과 쏠림 현상으로 가격이 다시 하락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것”이라며 반대하고 있다. 민주당은 23일에는 정무위원회 전체회...
유통 상생기업에 롯데·현대·신세계백화점 등 5곳 선정 2024-04-15 10:00:02
표창을 받았다. 또 온라인 유통사 중에서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우아한형제들이 동반성장위원장 표창을 각각 받았고 대형마트 중에서는 롯데마트사업본부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행사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이재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롯데이노베이트-코오롱베니트, AI 협력 MOU 체결 2024-04-15 08:44:24
SM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 유통, 화학, 서비스 등 다양한 롯데그룹의 산업군에 AI 설루션을 적용하며 완성도를 높였다"며 "이번 사업 협력이 롯데 AI의 기술력을 본격적으로 대외에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오롱베니트 이종찬 IT유통본부총괄은 "30년 이상 쌓아온 강력한 IT 유통 네트워크를 제공할...
[게임위드인] '한 지붕 여러 집' 레이블 체제로 변화하는 게임업계 2024-04-13 11:00:01
수 있는 참신한 게임을 만들려면 기존에 경영진이나 사업 담당 조직이 주도하는 노동집약적인 제작 방식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팀, 스토브 같은 게임 유통 플랫폼이 발달하며 실험적인 게임을 제작 단계에서 선보이기 쉬워진 상황도 한몫한다"고 전했다. jujuk@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