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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편의점서 내달 식품·건전지 일제히 오른다 2024-05-26 06:05:02
만나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제조원가 상승분을 반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은 이해한다"면서도 "물가 상승을 크게 자극하지 않게 가급적 인상 시기를 늦추고 인상 폭을 최소화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물가 인상 자제 요청에 협조하려고 노력하지만, 제조사가 납품 가격을 올리면 판매처인...
"서울보다 비싸다고?"…제주산 흑돼지 가격의 '황당' 이유 2024-05-21 20:58:01
유통업체가 대부분 선점해 납품받고 있다. 높은 등급의 제주산 돼지고기가 육지로 먼저 나가기 때문에 현지에서 질 좋은 고기를 구하려면 웃돈을 주고 사 먹어야 하는 게 웃지 못 할 현실이란 얘기다. 현재 제주도 내 9곳의 흑돼지 전문 식당에 고기를 납품하고 있다는 40대 도매업자 김모씨는 "도내에서 판매되는 흑돼지는...
[기고] 유통산업, 규제의 10년에서 동반의 10년으로 2024-05-19 18:21:59
제조업체가 받을 것이다. 결국 물가 상승과 소비자 후생의 감소를 불러올 것이다. 규제 탓에 운신의 폭이 작은 국내 유통사는 제대로 된 대응도 못 하고 외국 유통업체와의 경쟁에서 밀릴 공산이 크다. 2012년 유통 규제의 씨앗이 가져온 결실이 2024년 오늘의 현 상황일 것을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다. 12년간 묵은 유통...
[떡상해부] 한달새 주가 2.5배로 뛴 화장품 유통회사, 왜? 2024-05-18 07:30:00
유통업체가 있다. 2022년 1분기 353억원의 매출, 23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던 이 업체는, 2년 후인 올해 1분기에는 매출 1천499억원, 영업이익 294억원을 기록했다. 2년 사이 매출은 약 5배로, 영업이익은 약 13배로 늘었다. 놀라운 성장의 주인공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실리콘투[257720]다. 실리콘투는 온라인 사이트를...
지누스, '차세대 압축 포장기술' 선봬…"미국 공략 강화" 2024-05-13 10:37:59
것으로 기대한다. 미국 소비 시장에선 유통업체가 제품을 직매입해 판매와 재고 물량을 모두 책임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물류와 운송 비용 등이 제품 매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지누스 2세대 압축 포장 패키지는 기존 패키지와 비교해 동일 공간에 최대 60% 많은 양을 적재할 수 있어 고객사의 물류·운송 비용을 크게...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서울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는 좋은 뉴스" 2024-04-25 17:52:27
전통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잘할 수 있는 먹거리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저희가 살아남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롯데마트의 중점 과제인 마트와 슈퍼 통합에 대해 강 대표는 "이르면 올해 말 시스템 통합까지 완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소싱 통합과 조직 통합은 완료했고, 우수 거래처들도 어느 정도로...
마트 찾은 산업차관…"제품가격 인상 최소화해달라" 2024-04-25 06:00:15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으로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이를 반영할 수밖에 없는 상황은 이해한다"면서도 "물가 상승을 크게 자극하지 않게 가급적 인상 시기를 늦추고 인상 폭을 최소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강 차관은 자체브랜드(PB) 상품 확대 등 적극적 대체 상품을 발굴해 일부 상품의 가격이 조정돼도 선택권 확대를...
위헌 소지도 무시…더 세진 巨野 '입법독주' 2024-04-23 18:23:00
구성한 단체에 부여하고 있어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본사와 가맹점주의 관계를 고용인과 피고용인의 관계로 보는 시각 자체가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며 “법안이 본회를 통과하면 헌법소원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동일 프랜차이즈의 여러 가맹점주단체가 동시다발적으로 서로 다른 사안에 대한 협상을 요구할 수 있...
"PB 상품 부당 우대했다" 공정위 지적에…쿠팡 '공개 반박' 2024-04-23 16:59:58
유통업체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은 유통업의 본질"이라며 "온·오프라인 불문 모든 유통업체가 동일하게 운영하고 있고 전 세계에서 이 같은 유통업의 본질을 규제하는 나라는 없다"고 주장했다. 만약 유통업체의 검색 결과에 '기계적인 중립성'을 강제한다면 정작 소비자들은 원하는...
비싸진 사과…마트선 더 팔렸다 2024-04-12 18:25:58
대형유통업체의 사과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20%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금(金) 사과’ 논란이 일 정도로 가격이 뛰었는데도 소비가 늘어나는 예외적인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정부의 가격 지원을 받은 대형유통업체가 전통시장으로 분산되던 사과 수요를 흡수했다는 분석이다. 12일 농산물 유통 종합정보시스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