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을의 기척을 먼저 알아차리는 기쁨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2024-09-03 17:21:56
중얼거릴 게다. 벌써 도심의 백화점 상품 매대에는 가을 신상품들이 올라와 있다. 해질녘 황혼은 잘 구운 빵 같고 가을은 먼 데서 와서 마음의 쓸쓸한 가장자리에 머문다. 바람이 잔잔한 밤엔 어두운 풀숲에서 여치나 귀뚜라미 같은 풀벌레 울음소리가 높고 쓸쓸하다. 새벽에 일어날 때 고양이들도 일어나 거실 한쪽에 놓인...
이은정 하나은행 본부장 “고객 없으면 PB도 없다…진정성이 가장 큰 경쟁력” 2024-09-02 06:02:31
또 과거에는 PB를 찾는다고 해도 자사 상품 판매 위주로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자산가들도 보다 차별화된 PB 솔루션을 경험하며 눈이 높아졌어요. 결국은 고객이 정말 해결하길 원하는 문제를 읽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PB 비즈니스가 해야 할 역할이라고 봅니다. 자산가들의 니즈가...
‘시장 점유율 93%’…초등 교실 장악한 에듀테크 기업 2024-09-02 06:01:56
현장에서 필요한 상품을 직접 개발할 수 있게 해 우수한 활용도를 인정받았으며 현재 시장의 91%를 점유하고 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도 회사의 애플리케이션 ‘하이클래스’와 연계해 가정과 학교에서 자녀 교육에 필요한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하이스토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152만 명의...
'K-편의점 세계에 알린다'…CU-빌보드 코리아 마케팅 협약 2024-09-01 09:14:07
전 세계 대중음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 차트로 지난달 빌보드 코리아를 공식 출범하며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서 그 시작을 CU와 함께하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 콘텐츠 공동 개발을 통한 K-편의점 문화 전파 ▲ CU 매장 네트워크를 활용한 케이팝(K-POP) 행사 개최 ▲ 아티스트 상품...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문화행사와 음악 공연이 가능한 '이벤트 스테이지'(행사 무대)다. 스타벅스와 자연스럽게 연결돼 커피를 마시며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다. 처음 방문한 고객이라면 이곳이 이마트 매장이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 2005년 이래 19년간 이마트[139480] 죽전점으로 명맥을 이어온 이곳은 지난...
한국에서 잘 나가는 인스타그램·스레드, 틱톡은 성장 부진 직면…X에 추월당해 2024-08-26 16:15:28
더버지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프로필 페이지에 음악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넣기로 했다. 이 노래는 자동 재생되지 않으며 이용자 선택에 따라 재생 가능하다. 카카오톡 프로필의 음악 기능과 비슷하다. 인스타그램 운영사인 메타가 X의 대항마로 내놓은 스레드도 선전하고 있다. 스레드의 국내 MAU는 출시 첫 달인 지난...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오픈뱅킹 플랫폼 기반 월급관리 최적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엔까미노’ 2024-08-22 19:12:59
UX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우리가 음악을 들을 때 이퀄라이저를 사용해서 원하는 음색을 조정하듯이, 슬라이더를 움직여 각 항목에 월급을 쪼개 배분하면서 내게 맞는 월급관리 계획을 수립해 나갈 수 있게 했습니다. 내 월급을 어떻게 쓸지 고민하고, 그 고민을 관리 계획에 손쉽게 반영해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
"워터 페스티벌 부터 음악축제까지"…KT, 현장 소통 이벤트 강화 2024-08-22 10:48:22
말했다. 오는 31일 열리는 보야지 투 자라섬 페스티벌은 KT가 기획한 음악 문화 축제로, 워터페스티벌과 마찬가지로 2015년부터 진행해왔다. 올해의 경우 1일 차에는 윤종신, 김윤아, 박정현, 적재, 터치드 등 7팀, 2일 차에는 YB, 김범수, 박명수, HYNN, QWER 등 7팀 등 총 14팀이 참여한다. KT는 올해 보야지 투 자라섬...
"카자흐 CU 매장 교두보로 중앙亞 공략" 2024-08-20 17:51:53
대표는 “K드라마에 등장하는 상품, 먹거리, 음악 등을 경험해보기 위해 CU를 찾는 방문객도 많다”고 설명했다. 카자흐 쇼핑문화·물류 바꾼 CUCU는 현지 물류 방식도 바꾸고 있다. 카자흐스탄에선 상품 공급사가 직접 점포로 상품을 배송하는 게 일반적이었다. 그렇다 보니 배송 일정을 맞추지 못해 점포에서 상품을 팔지...
에듀테크 강자 아이스크림미디어, 시가총액 5300억원 정조준[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4-08-17 09:58:54
대폭 키웠다. PB 제품은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상품을 직접 개발할 수 있게 해 우수한 활용도를 인정받았으며 현재 시장의 91%를 점유하고 있다. 학부모 대상으로도 회사의 앱 ‘하이클래스’와 연계해 가정과 학교에서 자녀 교육에 필요한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하이스토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