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온라인몰서 중소기업 상품 판매 쉬워진다 2020-08-13 12:00:04
외국에서는 미국 아마존 글로벌셀링·이베이가 참여했다. 또 동남아의 쇼피·라자다·큐텐, 일본의 큐텐재팬, 대만의 라인이 각각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온라인몰의 인기 상품과 수출 유망 상품 등은 글로벌 온라인몰에서 개별 입점과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아도 상품 등록과 판매를 할 수 있게 된다....
역디턴족, 'NO 재팬' 바람에 국내여행 몰린다 2020-01-18 08:25:01
이어진 '보이콧 재팬' 여파로 인한 반사효과도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인 단거리 해외 여행지인 일본 수요가 급감했고, 홍콩 역시 시위 사태로 여행객의 발걸음이 준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여행지 중에서는 속초 등이 있는 강원도의 인기가 두드러진 것으로 집계됐다. 17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온라인...
[게시판]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민관협의체 회의 열려 2019-11-15 12:00:02
민관협의체' 4차 회의를 열었다. 한류 마케팅을 활용한 중소기업 온라인수출 확대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회의에는 동남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쇼피'와 아마존코리아, 이베이재팬 등 해외 플랫폼사와 국내 중소기업 5곳이 참여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2019 서울어워드 글로벌소싱페어' 내 매칭상담회 성황 2019-10-31 14:33:18
사전매칭을 통한 B2B(기업간 거래) 매칭상담에 참여했다. 매칭상담회에 참가하는 서울어워드 기업은 상담장 외부에 마련된 유통컨설팅 부스에서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제공받았다. 이베이코리아, 티몬, K쇼핑, SK스토아, 큐텐재팬, 쇼피 등 국내외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관련 실전 컨설팅을 포함해 경험마케팅, 해외...
서울시-서울산업진흥원, '2019 서울어워드 글로벌 소싱페어' 개최 2019-10-29 08:27:17
있다. 이베이코리아, 티몬, K쇼핑, SK스토아, 큐텐재팬, 쇼피 등 국내외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관련 실전 컨설팅을 포함해 경험마케팅, 해외 물류, 지식재산권 등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글로벌 소싱페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행사의 내실을 다지고, 향후 대한민국 MICE(마이스) 산업을...
아마존몰은 왜 한국에 안 열지? 2019-08-16 17:27:17
이베이코리아가 1등이다. 작년 약 16조원어치가 거래됐다. 11번가와 쿠팡도 거래액이 8조~9조원에 이른다. 위메프와 티몬 등도 급성장하고 있다.e커머스뿐 아니다. 롯데 신세계 등 대기업도 이 시장에서 수조원대 거래를 일으키고 있다. 투자도 적극적이다. 롯데와 신세계는 ‘조(兆)’ 단위 자금을 투입하며...
이베이 재팬, 한국 기술개발 경력직 채용... 일본어 능력보다 직무 능력을 기준으로 평가 2018-08-16 17:44:00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이베이 일본의 주력사업인 큐텐 재팬은 올 초 이베이가 일본 사업부문을 인수한 후 한국에서만 약 30 여명의 기술개발 인력을 채용한 바 있다. 이베이 관계자는 “한국이 이커머스 분야에서 앞서가는 만큼 우수한 한국 이커머스 인재를 일본에서 많이 찾고 있다”며 “참신하고 혁신적인 인재들의...
[Global CEO & Issue focus] 미키타니 히로시 회장 "돈과 지위를 잃는 것보다… 더 큰 리스크는 인생을 후회하는 것" 2018-07-12 17:19:37
이베이와 아마존처럼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만드는 사업을 구상했다.일이 처음부터 잘 풀린 것은 아니었다. 당시 일본에선 인터넷 쇼핑이 활성화되지 않았다. 게다가 후지쓰, nec 등 대기업들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라쿠텐의 설립 첫 달 매출은 10만엔(약 100만원)에 그쳤다.일본 대표 ‘괴짜...
'메시'에 이어 '커리'까지 품은 라쿠텐 2017-09-15 18:11:02
배경”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라이벌인 아마존재팬은 지난해 107억9700달러(약 12조22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라쿠텐과의 격차를 더 벌렸습니다.라쿠텐의 해외 진출은 2005년 시작됐습니다. 직접 해외법인을 설립하기도 하고 현지 기업들을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2011년에는 3억1500만달러(약 3500억원...
한류스타 뺨치는 친구들…IT가 발굴한 '프렌즈'의 질주 2017-09-12 08:45:18
캐릭터산업백서'는 "이베이 같은 글로벌 오픈마켓 시장은 신규 캐릭터 상품의 주요 유통처가 될 것"이라며 "짧은 시간에 한정된 공간에서 상품을 파는 팝업스토어는 중소 업체의 새로운 유통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