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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J중공업, 77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수주 2022-06-23 15:58:59
목표치의 절반 이상을 채울 것으로 예상된다. HJ중공업이 수주한 선박은 길이 272m, 운항 속도 22노트로 최첨단 사양과 친환경 설계를 반영한 7700TEU급 LNG 이중연료 추진 컨테이너선이다. 지난 4월 영국 선급으로부터 이번 선형에 대한 적합성 승인을 획득해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HJ중공업이 개발한 7700TEU급 LNG...
카타르 LNG프로젝트 시작…대우조선·한국조선해양 잇달아 수주(종합) 2022-06-07 16:02:17
운반선 대량 발주 프로젝트의 스타트를 끊었다. 대우조선해양은 에이치라인해운, 팬오션[028670], SK해운으로 구성된 한국컨소시엄으로부터 17만4천입방미터(㎥)급 LNG 운반선 4척을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총 1조734억원으로, 이들 선박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5년 1분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된 후...
카타르發 LNG선 대량발주 시작…대우조선해양, 4척 수주로 첫발 2022-06-07 14:20:19
LNG선 건조 슬롯 계약을 체결했다. 슬롯 계약은 신조(새 선박)용 도크를 미리 선점하는 것을 말한다. 이 대량발주 프로젝트는 규모만 190억달러(약 24조원)에 이르는데 이날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LNG선들은 프로젝트에 따라 건조되는 첫 번째 선박들로, 향후 추가 수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46년만에 '세대교체'…피란민 몰렸던 옛 부산항 제2의 해운대로 2022-06-06 13:38:20
환경 규제를 지키기 위해 수년전부터 주요 선사의 신규 대형 컨테이너선 대부분이 LNG를 대체 연료로 사용하는 LNG이중연료추진선들로 채워지고, 기존 디젤 선박들도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각종 시스템을 장착하는 등 선박 수리·개조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반영한 조치다. 김창균 해양수산부 항만국장은 “국내 최초의 항...
대우조선해양, 1Q 영업손실 4,701억원…후판가 상승 여파 2022-05-16 18:55:39
규모의 공사손실충당금을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대우조선해양은 "4개월만에 46억1천만 달러를 수주해 올해 목표 절반 이상을 달성했다"며 3년치 안정적 일감 확보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LNG운반선, 이중연료추진선 등 고부가 제품의 수주확대,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해 향후 수익성...
대우조선해양, 후판가 상승 여파로 1분기 영업손실 4천701억원 2022-05-16 17:40:22
오르자 4천억원가량의 공사손실충당금을 선반영했고, 그 결과 적자 폭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다만 불확실한 대외 상황 속에서도 3년치의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한 것은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4개월 만에 46억1천만달러를 수주하며 올해 목표의 절반 이상을 달성했다. 특히 올해 수주한 선박...
한국조선해양, 컨선·車운반선 8척 1조3천억원에 수주 '잭팟' 2022-04-15 11:07:52
한국조선해양, 컨선·車운반선 8척 1조3천억원에 수주 '잭팟' LNG 이중연료 추진엔진 탑재된 친환경선…올해 목표 47% 달성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009540]이 약 1조3천원에 달하는 수주 '잭팟'을 터트렸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라이베리아, 중동...
[단독] 현대삼호重, 러시아 프로젝트 보류 검토…"계약이행 노력" 2022-04-14 19:02:14
<앵커> 그런데 저렇게 건조중인 선박들이 문제일텐데 여기서 리세일이라는 방안이 나오는 거군요. <기자> 현대삼호중공업은 러시아 즈베즈다와 합작한 ‘즈베즈다-현대’ 조선소를 통해 러시아에 기술 이전도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 이곳에 넘길 이중연료 추진 유조선도 거의 완제품 수준으로 건조한 것으로 알러졌습니다....
[단독] 현대삼호重, 6천억대 러시아 프로젝트 보류 검토 2022-04-14 14:16:20
최근 즈베즈다-현대로 인도할 예정이었던 이중연료추진 유조선도 리세일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즈베즈다 파견 인력 철수 얘기도 나온다. 현재 국내 조선사가 러시아 선주로부터 수주한 물량은 80억 5천만 달러(약 9조 8천억 원) 수준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현대삼호중공업...
내년부터 선박 탄소 20% 줄여야 하는데…외항선 71%는 대비無 2022-04-07 15:04:48
선박 역시 2030년 이후엔 규제 충족 여부가 불분명한 상황이다. 이들 선박은 최신의 온실가스 저감 장치를 갖췄지만 벙커C유를 연료로 활용하는 디젤 선박들이다. 머스크, MSC등 글로벌 선사가 이미 수 년전부터 대규모로 도입 중인 이중연료추진선에 비해선 뒤쳐진다. 이들 선박 모두 필요시 LNG이중연료추진 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