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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디지털혁신협회·스마트제조연구조합, 10일 '제조 中企 DX기반 미래 먹거리 전략' 세미나 2021-11-08 18:10:42
김영규 이언그룹 파트너, 이호근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 박정윤 인터엑스 대표 등이 참가한다. 전문가 발표 뒤에는 김기찬 카톨릭대 경영학부 교수의 사회로 토론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발표자들과 함께 김은 스마트제조연구조합 이사장, 이기춘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객원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참가비는 일반...
내주 베트남서 요소 200t 도입…"하루치 남짓 물량"(종합) 2021-11-08 17:50:08
수 있는 물량"이라고 말했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연간 요소수 판매량(2억477만ℓ)과 하루 판매량(56만ℓ)에 비춰보면 하루 정도 쓸 수 있는 물량"이라고 말했다. 다만 정부가 베트남 등 다른 나라와 협의 중인 약 1만t의 요소 수입이 확정되면 연말까지 대략 58일간 사용할 요소수가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세금감면 막차 탈까…'XM3 하이브리드' 서두르는 르노삼성 2021-11-02 14:10:39
빠르게 추진할지는 의문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르노삼성 차원에선 XM3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가 급하지만 르노 본사가 이를 얼마나 강하게 밀어줄지는 미지수다. 본사 계획은 한국 상황만을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XM3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 7월부터 유럽 수출용으로만 판매되...
“전기차로 아세안 품겠다”...정의선 회장, 인니 대통령 면담 2021-10-25 21:12:45
[이호근 / 대덕대 자동차공학과 교수 : 아세안 지역 나라들은 자동차 생산 능력을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지도 않고, 진입장벽이 있지 않은 상태에서 가장 큰 시장이기 때문에 동남아시아에 특화된 전기차를 생산해 공급한다는 것은 매출이나 회사 규모를 키우는 데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아세안 시장...
"전기차 충전 불편하네"…차종별로 '전후좌우 제각각' 충전구 위치 2021-10-01 06:45:43
나오는 이유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초창기에는 인프라를 늘리는 데만 집중하다 보니 충전 편의를 고려하지 않았다"며 "해외처럼 천장에 있는 케이블이 원하는 위치까지 내려오는 방식, 레일을 통해 충전구 위치를 맞출 수 있는 무빙형 충전소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현대차의 초고속...
전기차 대안은 '수소차'…BMW·아우디·다임러 뛰어들었다 2021-09-25 20:39:32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현재까지는 수소차 기술 개발이 더뎠던 탓에 전기차의 단점을 감수하면서 친환경차 대표 주자로 내놓았던 것"이라며 "배터리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주행거리를 늘리는 전기차는 화재 위험과 무게·부피가 그만큼 커지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쌍용차 본입찰에 에디슨모터스 등 3곳 참여…SM그룹은 막판 포기(종합2보) 2021-09-15 18:51:46
될 것으로 보인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향후 5∼6년 내에 신차를 출시할 만한 자금력 지원이 가능한지가 중요하다"며 "당장 위기를 넘기더라도 매출 증대를 통해 수익률을 회복하려면 자금 동원 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쌍용차의 공익 채권(약 3천900억원)과 향후 운영비 등을 포함해 실제...
쌍용차 본입찰에 에디슨모터스 등 3곳 참여…SM그룹은 막판 포기(종합) 2021-09-15 16:17:47
것으로 보인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향후 5∼6년 내에 신차를 출시할 만한 자금력 지원이 가능한지가 중요하다"며 "당장 위기를 넘기더라도 매출 증대를 통해 수익률을 회복하려면 자금 동원 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쌍용차의 공익 채권(약 3천900억원)과 향후 운영비 등을 포함해 실제...
쌍용차 M&A '윤곽'…SM그룹·에디슨모터스 2파전 예상 2021-08-20 08:00:03
업체여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 지적이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수천억원을 들여 인수를 진행한 이후에도 회사 정상화 과정에 투입되는 운영비, 인건비 등만 해도 매월 수백억~수천억원 규모가 될 것이다. 이를 감당할 수 있는 업체여야 안정적으로 인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M그룹의 자금력은 여타...
"국산차 살 바엔…" 올해만 '억대 외제차' 4만대 팔렸다 2021-08-17 13:03:37
고가 차량 구매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보복소비, 소득 양극화 모두 고가 수입차 증가세 원인으로 꼽힌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자영업자, 소상공인과 달리 직장인들 수입은 일정한데 해외여행도 막히고 외부 출입이 어려워지면서 돈 쓰기도 어려워졌다. 이 같은 점이 판매량을 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