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안84의 천적' 준구형 누구길래…900억 잭팟 예고 [종합] 2024-06-27 09:26:24
등 인기 작가를 발굴하고 서비스를 안착시킨 일등공신으로 꼽힌다. 웹툰으로 발생한 수익을 작가와 나누는 PPS(파트너스 프로핏 쉐어)를 도입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조석, 이말년 등 네이버웹툰 작가와 꾸준히 관계를 쌓아 작품에 종종 등장,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했다. 조석 작가는...
[책마을] 인기 만화 시리즈·유시민 신작, 역주행 '리틀 라이프' 밀어내 2024-06-21 17:55:17
구매자 중 50대 비율이 37.4%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인기 만화 시리즈 신간 이 출간 직후 2위에 올랐다. 어휘력과 문장력, 문해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필사 가이드 가 3위다. SNS를 통해 역주행한 화제의 소설 과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이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
대구, 뮤지컬 도시로 변신…7개국 25개 작품 무대에 오른다 2024-06-20 16:22:28
오르는 1인극으로 뮤지컬의 본고장 웨스트엔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한국에 상륙한 작품이다. 오롯이 혼자만의 힘으로 관객을 설득하고 교감하는 시간으로 가득 채운다. (6/27~6/30, 문화예술전용극장CT) 일본에서 연일 화제인 ‘2.5차원 뮤지컬’ 작품을 DIMF가 CGV에서 단독 상영한다. 2.5차원 뮤지컬은 최근 일본...
만화 속 라면이 편의점으로…GS25, '쿠지라이식 라멘' 출시 2024-06-20 09:57:18
만화 속 라면이 편의점으로…GS25, '쿠지라이식 라멘'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끈 일본식 볶음면 '쿠지라이식 라멘'을 상품화했다고 20일 밝혔다. 쿠지라이식 라멘은 2018년 일본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챔피언'에서 연재한...
"K만화·웹툰 팬 아시아·유럽서 만나요"…문체부 월드투어 추진 2024-06-20 09:30:30
이야기 콘서트와 현지인을 대상으로 만화 그리기 연수회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전시는 마닐라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8월10일까지 열린다. 나머지 5개국도 나라별 인기 웹툰 작품을 선정해 전시·체험 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각 재외 한국문화원에서는 이외에도 △현지인 대상 웹툰 공모전 △현지 작가와 한국...
넷마블 '나혼렙' 한달만에 매출 1000억 2024-06-18 18:13:33
올랐다. 센서타워는 성공 요인으로 글로벌 인기 웹툰 지식재산(IP)의 게임화를 꼽았다. 센서타워는 “앱 리뷰에서 ‘웹툰’이라는 말이 가장 많이 언급됐다”며 “원작 팬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의 만화·애니메이션 기반 게임 제작 역량도 흥행 요인으로 봤다. 이 회사는...
한 달 만에 '1000억 잭팟'…전 세계 휩쓴 한국 회사 2024-06-18 11:58:06
모두 1위에 올랐다. 업계에서는 나혼렙의 흥행으로 넷마블이 인기 웹툰 지식재산(IP) 기반 게임 제작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넷마블 '나혼렙'은 만화·애니메이션 IP 기반 모바일 게임 중 매출 6위를 기록했으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출시 후 한달 매출 7천만 달러 추산" 2024-06-18 09:40:28
요인으로 글로벌 인기 웹툰 지식재산(IP)의 게임화를 꼽았다. 센서타워는 "앱 리뷰에서는 '웹툰'이라는 말이 가장 많이 언급됐는데, 원작 팬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며 "이용자층의 경우 게임을 집중적으로 즐기는 코어 게이머의 비율이 높았으며, 만화·애니메이션 애호가로 분류된 이용자층도...
회의실 이름도 게임 캐릭터…IP 강자 라이엇의 비결은 '초연결' 2024-06-17 16:11:12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게임사들도 하나의 게임 IP를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하는 라이엇게임즈의 ‘원소스 멀티 유스’ 전략을 벤치마킹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를 통해 개발한 모바일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인도 등에서 성과를 거뒀다. 넥슨 역시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해 만화책, 굿즈, 빵 제품을...
웹툰 수만개 쏟아지는데…"숏폼이 더 재밌다" 골수팬도 등돌려 2024-06-14 18:42:39
11.2% 줄었다. 경쟁 엔터테인먼트인 숏폼 콘텐츠의 인기가 웹툰 이용 감소의 주요인으로 꼽힌다. 틱톡의 올해 4월 국내 총이용 시간(안드로이드 기준)은 3930만7238시간으로 5년 전보다 세 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 쇼츠 등 숏폼 콘텐츠를 강화한 유튜브의 사용 시간도 계속 늘고 있다. 올해 4월 12억3538만9783시간으로 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