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호 공모주' 미트박스글로벌…공모가 1만9000원 2025-01-10 17:06:39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육가공 플랫폼 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희망 범위 하단인 1만9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 이 회사는 다음 달 23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1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미트박스글로벌은 이달 2~8일에 진행한 기관투자가 수요예측 결과 85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요예측에...
SK텔레콤 주도 'K-AI 얼라이언스', CES서 韓 AI 혁신 기술 알려 2025-01-09 09:14:34
'AI 기반 치매 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모코그)' 등으로 자사 AI 기술과 올해 계획 및 추진 방향 등을 소개했다. 발표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국내 AI 기업 간의 협력 및 네트워크의 중요성, 글로벌 공동 진출 필요성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됐다. SK텔레콤은 국내 AI 스타트업 기업들의...
美, 연말 쇼핑시즌 온라인쇼핑 1년새 9%↑…소비 견고 2025-01-07 23:36:19
스마트폰을 통해 이루어졌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의 수석 분석가 비벡 판디아는 "2024년 연말 시즌은 소비자들이 AI 기반 서비스에 의존하는 전자상거래로 재편되고 있음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제품 추천과 쇼핑 지원을 AI 기반 채팅봇에 점점 더 의존하면서 소매 사이트를 방문하는...
IPO 침체에…기관 수요예측 '눈치싸움' 치열 2025-01-07 17:52:59
▶마켓인사이트 1월 7일 오후 2시 43분 기업공개(IPO) 시장 침체기를 맞아 수요예측에 참여하는 기관투자가들 간 ‘눈치 싸움’이 치열해졌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수요예측 첫날 주문을 넣는 ‘묻지마 투자’가 흔했지만 최근에는 경쟁률을 확인하고 마지막 날 청약에 나서고 있다. 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육가공...
클릭티브, 아마존 셀러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클릭싱크’ 선보여 2025-01-07 13:11:02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혁신적인 플랫폼은 아마존 셀러들의 데이터 관리와 분석 과정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통합적인 방식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클릭싱크는 아마존 플랫폼을 전용으로 개발된 대시보드다. 판매 데이터와 내·외부 광고 데이터를 분리된 상태에서 관리하던...
'하루콩', 글로벌 이용자 950만명…2024년 누적 기록 2,960만 건 2025-01-07 10:19:05
많이 기록한 브랜드 통계를 집계했다.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글로벌 대형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 외국어 학습 앱 '듀오링고', 숏폼 콘텐츠 플랫폼 '틱톡'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윤정현 블루시그넘 대표는 이번 데이터 백서 발간을 통해 "2024년 운동 기록을 비롯한 신규 기능을...
"콜록" 한 번에 온도 높인다…삼성·LG표 'AI 홈' 어떤가 보니 2025-01-07 08:59:33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삼성 헬스'도 소개됐다. AI 스크린·차량용 스마트싱스 등 'AI 경험' 확장AI 스크린의 방향성은 '비전 AI'로 명명했다. TV 전반에 AI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 취향과 의도를 미리 파악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비전 AI'를...
[CES 2025] 목소리 구분하는 똑똑한 삼성 빅스비…"공용 가전을 개인화"(종합) 2025-01-06 16:20:21
CX인사이트 그룹장(상무)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열린 AI 가전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이전에는 계정을 바꿔야 나에게 맞는 대답을 했지만, 바뀐 빅스비가 목소리에 따라 사람을 인지하고 각각의 적합한 일정을 알려준다"고 설명했다. 한층 똑똑해진 AI 음성 비서...
알토스벤처스, '서울대 출신' 신정환·안상일 벤처파트너 영입 2025-01-06 14:54:35
개발과 창업 경험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전문가”라며 “"전 세계적으로 IT업계에서 AI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두 파트너의 풍부한 기술 역량과 조직 운영 경험,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유망 기업의 발굴과 성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티스파이 아시나요…유통가 휩쓴 '패션 러너' 2025-01-06 14:40:39
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하반기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간했다. 크림에선 지난해 하반기 러닝 브랜드 ‘새티스파이’(사진)의 개인 간 거래(C2C) 규모가 5160% 증가했다. 중고 제품이 아니라 미개봉 새제품이 대부분인 것으로 전해졌다. 크림 측은 “새티스파이는 아직 국내에 진출하지 않은 브랜드여서 구하기 어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