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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맹에도 예외없이 '高관세'…더 강해진 아메리칸 퍼스트 2024-11-26 17:52:36
친관세 단체 ‘번영하는 미국을 위한 연합’의 닉 이아코벨라 대변인은 “그가 선거 운동에서 주장해 온 의제에 절대적으로 진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말했다. 다만 유세 기간 강조해 온 보편관세를 언급하지 않은 점, 대중국 관세율이 예고한 것에 비해 상당히 현실적인 수준이라는 점은 눈길을...
美싱크탱크 전망 분분…"보편관세, 위협 불과"vs "동맹 안 가려"(종합) 2024-11-26 17:31:06
것이다. 동맹국과 적대국을 가리지 않고 보편 관세를 취할 것"이라면서 "한국이 표적 1순위는 아니지만 한국도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한국의 대미 수출 흑자 60%를 담당하는 자동차 분야를 언급하면서 "멕시코가 미국의 자동차 무역 적자 대부분을 차지하긴 하지만 한국도 안전하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고 경고했...
트럼프 '관세전쟁' 포문..."취임 첫 날 추가 관세" 2024-11-26 17:28:21
10%의 추가관세를 매기겠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중국산 자동차의 관세는 기존 100%에서 110%, 반도체는 50%에서 55%로 오릅니다. 주목할 점은 관세 부과 배경입니다. 대선기간 자국산업과 노동자 보호 등 경제적 이유로 관세 필요성을 주장했던 트럼프가 이번엔 경제가 아닌 불법이민과 마약 문제를 이유로 들었기...
트럼프 관세폭탄 엄포에…'中BYD 공장 유치' 난감해진 멕시코 2024-11-26 17:21:01
있다. 트럼프 당선인은 대선 선거운동 때부터 관세폭탄을 예고해온 데 이어 펜타닐 마약 밀수와 불법 이민자 문제 등을 들어 이날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수입되는 모든 상품들에 관세 25%를 매기는 행정명령에 취임 첫날 서명할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특히 트럼프는 지난 9월 하순 중서부 지역 유세에서 "만약 중국 자동차업...
'트럼프 관세' 불똥 튀나…테슬라 등 기업들 비상 2024-11-26 16:49:04
관세 부과 시 생산량 조정을 고려한다고 설명했다. 닛산은 멕시코 2개 공장에서 미국으로 차량을 수출하고 있다. 도요타는 멕시코에서 타코마 트럭을 생산해 대다수를 미국에 판매한다. 작년 미국에서 23만 대 이상의 타코마를 판매했다. 마쓰다는 작년 멕시코에서 만든 차량 12만 대를 미국으로 수출했다. 마쓰다 사장은...
머스크의 테슬라에도 '트럼프 관세' 불똥 튀나 2024-11-26 16:27:37
자동차는 멕시코 공장 생산량의 80%를 미국 시장으로 수출하고 있다. 멕시코 법인의 아오야마 신지 운영책임자는 미국이 멕시코에서 수입하는 차량에 영구 관세를 부과할 경우 생산량 조정 등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이달 초 밝혔다. 닛산자동차도 멕시코 2개 공장에서 센트라, 베르사, 킥스 모델을 생산, 미국 시장으로...
'비야디' 승용차 한국 거리 달린다…내년 초 상륙 공식화 2024-11-26 16:06:19
가격은 605만엔(약 5273만9060원)이다. 관세와 운송비 등을 포함하고 현지 자동차 시장에 형성된 가격대 등을 고려하면서 중국 내 판매 가격보다 크게 높아졌다. 실은 차체 밑바닥을 블레이드 배터리로 꽉 채운 ‘셀투보디(CTB)’로 제작한 BYD의 첫 번째 차량이다. 배터리팩을 제작하는 단계를 건너뛰고 블레이드 배터리...
트럼프 '관세폭탄' 예고에 멕시코 생산기지 둔 국내 기업 '긴장' 2024-11-26 15:52:41
전기차 배터리 부품 공장을 착공했다. 자동차업계도 트럼프의 멕시코 관세 발언 여파에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멕시코에서 생산공장을 운영하는 완성차업체는 기아로, 기아는 몬테레이에서 연간 25만대를 생산 중이다. 기아는 이중 15만대 가량을 미국으로 수출하고 있는데 관세 부과가 현실화하면 영향을 피할 수...
美싱크탱크 "트럼프 관세, 中·멕시코 타깃…다른국가엔 협상용" 2024-11-26 14:00:04
반면 제프리 숏 PIIE 선임연구위원은 "미국의 관세정책은 아군과 적군을 구분하지 않기 때문에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도 불구하고 한국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면서 한국이 자동차·반도체·방산·조선 분야 협력을 미국에 제안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2021∼2022년 통상교섭본부장을 지낸 여한구 PIIE 선임연구위원은...
트럼프 태풍 시작?…내각 인선 끝나자마자 초강경 관세정책 예고 2024-11-26 11:48:55
보편 관세 ▲ 중국에 대한 60%의 관세 ▲ 중국 업체가 멕시코에서 생산하는 자동차에 대한 100~200% 관세(최대 2천%까지 언급한 적도 있음) 등을 부과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런 관세의 이유로 미국 노동자 보호와 제조업 부흥, 자동차 산업 보호 등을 거론했다. 이런 점에서 이번에 발표된 것은 개념적으로는 공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