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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 전문' KG그룹, 쌍용차 살릴까…철강·2차전지 시너지 기대 2022-05-13 12:04:02
강판 등을 생산하고 있는 KG스틸(구 KG동부제철)은 과거 쌍용차에 부품을 납품한 이력도 있다. 지금은 자동차용 강판을 생산하지 않고 있지만, 쌍용차를 인수할 경우 차량용 강판 생산을 재개할 수도 있는 만큼 안정적인 원자재 공급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평가다. 비료와 콘크리트 혼화제 원료 등을 생산하는 KG케미칼은...
깜짝실적인데…현대제철·삼성엔지 `희비교차` [증시프리즘] 2022-04-26 19:42:10
상반기 자동차용 강판을 시작으로 후판까지 공급가를 인상할 전망이기 때문입니다. 증권사들은 올 2분기 현대제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 10%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중국 봉쇄가 장기화되지 않는다면 경기 모멘텀 회복과 함께 철강 가격도 하반기로 갈수록 상승 압력이 강화될 것이란...
자동차 강판값 t당 15만원↑사실상 합의…조선 후판협상은 난항 2022-04-24 07:00:01
올 상반기 자동차용 강판 가격을 t당 15만원가량 인상하는 방향으로 사실상 협상을 마무리 지었다. 협상에 정통한 한 소식통은 "t당 15만원 수준으로 인상하는 것으로 협상이 사실상 마무리돼 사인만 앞둔 상황"이라고 전했다. 철강업계는 애초 t당 15만~20만원의 인상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과적으로 최소한의...
친환경차 전기강판 40만t 확보…포스코, 광양 공장 착공 2022-04-22 10:30:01
강판 중 전력손실률 감소에 초점을 맞춰 자동차용으로 개발한 제품이 구동모터용 무방향성 전기강판이다. 일반 전기강판 대비 에너지 효율이 높다. 이 같은 무방향성 전기강판을 생산할 수 있는 업체는 포스코를 비롯해 전세계 14개업체에 불과하다.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차를 비롯한 친환경차 시장이 팽창하는 만큼...
[단독] KG그룹, 쌍용차 인수전 뛰어든다 2022-04-06 17:43:41
2340억원 규모의 자동차용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전문기업이다. 쌍용차의 회생계획 인가 종료 시점은 오는 10월 15일이다. 이 기간 안에 새 주인을 찾지 못하면 청산 절차를 밟을 가능성이 크다. 쌍용차는 2020년에 이어 2021년 재무제표에 대해서도 감사의견 거절을 받아 상장폐지 위기에 처했다. 2020년 12월부터 주식...
원료탄·철광석값 고공행진에 철강제품 가격도 줄줄이 인상 2022-03-20 06:11:00
없는 처지다. 자동차용 강판, 조선용 후판 등을 필요로 하는 대규모 수요처와의 제품가격 협상에서도 가격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 포스코[005490]는 올해 들어 철강 유통업체에 판매하는 후판 가격을 두 차례에 걸쳐 6만원 올렸다. 열연 유통 가격도 이달 t당 5만원을 인상한 데 이어 4월에 10만원을 추가로 올릴 계획으로...
역대 최대 2조4475억 영업익 기록한 현대제철...“친환경 철강시장 공략” 2022-01-27 16:58:28
도입할 계획이다. 연구개발(R&D) 부문에선 지난해 자동차용 고성능 초고장력강을 비롯해 LNG 시장 대응 극저온 강재, 700MPa급 고강도 내진철근 및 내진내화 H형강 등을 개발했다. 올해도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미래산업 신기술, 고성능 신제품, 친환경기술 개발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친환경 제철소 구축을 위한 ESG ...
현대제철 작년 사상 최대실적…영업익 2조원·매출 23조원(종합2보) 2022-01-27 15:16:19
등 자동차용 강재 분야의 역량을 높이는 한편, 부산물 재활용 등으로 '그린팩토리'를 구현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코크스 건식소화설비 3기와 3코크스 청정설비를 착공한다. 또 추가적인 친환경 설비 투자를 단행해 새 설비가 모두 완공되는 2025년 이후에는 탄소배출이 연간 50만t 줄고 대기오염물질도 약 60%...
철강호황에 현대제철 사상 최대실적…영업익 2조원·매출 23조원(종합) 2022-01-27 13:56:29
등 자동차용 강재 분야의 역량을 높이는 한편, 부산물 재활용 등으로 '그린팩토리'를 구현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코크스 건식소화설비 3기와 3코크스 청정설비를 착공한다. 또 추가적인 친환경 설비 투자를 단행해 새 설비가 모두 완공되는 2025년 이후에는 탄소배출이 연간 50만t 줄고 대기오염물질도 약 60%...
이덕락 포스코 기술연구원장 "無탄소 제철 경쟁 승자될 것" 2022-01-26 17:23:16
품질이다. 자동차용 강판 등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은 전기로에서 제조하기 어렵다. 이 원장은 “인위적으로 극소량의 탄소를 투입해 고로 쇳물과 비슷한 성분을 만드는 기술 등을 검토하고 있다”며 “전기로의 구조도 바꿔야 한다”고 했다. 기술 경쟁에서 앞서나가기 위해 철강업계에서도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