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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北어선 충돌' 日단속선 선장, 韓어선 충돌 전력 드러나 2019-10-29 10:13:49
따르면 오쿠니호는 일본 수산청이 민간업체와 용선 계약을 맺고 단속 활동에 투입하고 있는 선박이다. 60대 남자인 오쿠니호 선장은 수산청을 퇴직한 뒤 해운회사에 재취업했다. 수산청 근무 시절인 2001년 9월 그가 선장을 맡았던 단속선이 나가사키(長崎)현 쓰시마(對馬) 앞바다에서 한국 어선과 충돌 사고를 일으켰다....
[시론] 벌크선 해운 재건 기회 살려야 2019-10-21 17:34:08
문제다. 그동안 몇몇 선주가 장기 운송계약 없는 신조선 건조를 시도해봤지만 금융지원을 받지 못해 실패하곤 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의 설립 목적은 ‘해운 재건’에 있다. 공사는 금융권을 설득하거나 금융 보증을 제공해서라도 운용 능력이 증명된 선주들이 적극적으로 선박을 건조할 수 있게 지원할 필요가...
중부발전, 에이치라인해운 선박 6척에 육상전력설비 설치(종합) 2019-08-30 18:52:29
총 14척의 장기용선을 운용 중이며, 국제해사기구(IMO)의 규제강화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친화적인 AMP 설치를 추진해 오고 있다. 중부발전은 가장 많은 장기용선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치라인해운과 6척의 선박에 AMP를 설치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중부발전은 장기용선 7척과 신서천 연안수송선 2척까지 모두 9척의...
중부발전, 에이치라인해운 선박 6척에 육상전력설비 설치 2019-08-30 14:46:22
총 14척의 장기용선을 운용 중이며, 국제해사기구(IMO)의 규제강화에 대응하기 위해 환경친화적인 AMP 설치를 추진해 오고 있다. 중부발전은 가장 많은 장기용선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치라인해운과 6척의 선박에 AMP를 설치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중부발전은 장기용선 7척과 신서천 연안수송선 2척까지 모두 9척의...
'중국발 원자재 폭등'에 초호황 누린 조선·해운…금융위기로 침몰 2019-08-09 17:19:39
장기로 배를 빌리고(용선), 다시 비싼 값에 짧게 빌려주는(대선)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대했다. 운임이 오르면 더 나은 가격으로 다시 대선했다.시장을 낙관하고 대규모 선박 제작(신조선 주문)도 병행했다. 한진해운이 주문한 신조선 잔액은 2009년 말 기준 약 30척으로 3조원대에 달했다. 하나같이 선대 확대에 집중하면서...
[증시라인] 변동장 속 순항하는 해운주, 현 구간 투자전략은? 2019-07-25 16:32:34
- 팬오션, 사선 32척, 용선료 상승+영업익 증가 - 예견된 2Q 실적 조정... 우려 선반영 - 장기화물 중심 양호한 선대 운영 - 환율 등 우호적 환경 - 대한해운, 벌크선 사선 5척 불과 - 2Q 신규선박 투입효과 기대 - 양호한 밸류에이션 매력 Q. 2Q 실적시즌 돌입... 주목할 업종은? - 주간 예상실적 상향업종 - 조선, 건설,...
"팬오션, 안정적인 선대운영 능력 확보…목표가 5500원"-대신 2019-06-24 07:48:44
배출규제에 대한 철저한 준비로 정유사 및 하주들과의 장기계약 확보가 용이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노후선박 해체가 본격화할 경우 대형선단을 운영중인 팬오션의 레버리지(지렛대 효과) 확대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2020년 imo 규제 실시에 따른 운항원가 상승은 대형선사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는...
[마켓인사이트]‘환골탈태’ 팬오션, 6년만에 자본시장 노크 2019-05-28 09:49:49
동안 고비용 장기 용선계약을 해지하는 등 사업구조를 재편하고 강도 높은 채무 재조정을 거친 뒤 2015년 하림그룹에 인수됐다. 하림그룹 지주회사인 하림지주가 팬오션 지분 54.7%를 보유하고 있다. 새 주인을 맞은 뒤 팬오션은 수익성 회복에 성공하며 재무구조를 차츰 개선해갔다. 2013년 영업손실 2221억원을 기록했던...
美셰일가스 실어나를 첫 민간 LNG수송선 공개…곧 출항(종합) 2019-04-17 16:11:19
배는 SK E&S가 인도받은 것이 처음이다. 2016년 5월 SK해운과 용선계약을 시작으로 3년간 건조과정을 거쳤고 2020년 상반기부터 미국 멕시코만 프리포트 LNG액화터미널을 통해 미국산 셰일가스를 운송한다. 선박 길이는 299m, 폭은 48m로 국내 최대 규모이고 한 번에 약 7만5천t의 LNG를 싣고 시속 36km의 속도로 운항할 ...
미국산 셰일가스 실은 첫 민간 SK E&S LNG선 2척 곧 출항 2019-04-17 15:00:01
인도받은 것이 처음이다. 이들 선박은 2016년 5월 SK해운과 용선계약을 시작으로 3년간 건조과정을 거쳤고 2020년 상반기부터 미국 멕시코만 프리포트 LNG액화터미널을 통해 미국산 셰일가스를 운송할 예정이다. 선박 길이는 299m, 폭은 48m이다. 한 번에 약 7만5천t의 LNG를 싣고 시속 36km의 속도로 운항할 수 있다. 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