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채소·과일 품절에 배송 지연…온라인 장보기 `대란` 2020-09-01 16:56:06
없는 상태다. 온라인 장보기 애플리케이션 마켓컬리에서도 밀려드는 주문에 매진사태가 잇따르고 있다. 마켓컬리는 이날 오후 2시 30분 기준 채소 총 312개 상품 중 83개가 매진됐고, 과일도 456개 품목 중 42개가 품절됐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 후 마켓컬리에서 상품이 모두...
거리두기 격상에 온라인 장보기 '대란'…"결제하려니 품절"(종합) 2020-09-01 16:07:26
수 없는 상태다. 온라인 장보기 애플리케이션 마켓컬리에서도 밀려드는 주문에 매진사태가 잇따르고 있다. 마켓컬리는 이날 오후 2시 30분 기준 채소 총 312개 상품 중 83개가 매진됐고, 과일도 456개 품목 중 42개가 품절됐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수도권에 대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 후 마켓컬리에서 상품이 모두...
거리두기 격상에 온라인 장보기 '대란'…과일 71% 품절 2020-09-01 14:58:18
등 기본적 장보기 채소가, 반찬에선 모둠 나물, 반찬 3종 세트 등 가짓수가 많은 제품이 품절 횟수가 많았다. 거리 두기 강화 여파로 외식을 자제하고 '집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 주문이 급격히 늘고 있다는 게 마켓컬리의 설명이다.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온라인 장보기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글들이...
"마스크값 뛰기 전에 사놓자"…2.5단계 온라인 또 '발동동' 2020-09-01 11:27:22
사태가 빚어지기도 했다. 장보기 앱 마켓컬리는 30일 주문량 급증 속 오후 5시께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문 접수를 중단했다. 마켓컬리 측은 소비자들에게 "주문량 폭증으로 다수 재고가 소진돼 품절이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보기 앱 오아시스마켓도 지난달 30일과 31일에 대해 이틀간 주문을 조기마감했다. 쿠팡의...
코로나19 재확산에 '편의점 장보기' 늘어…반찬·간편식 인기 2020-09-01 09:06:28
코로나19 재확산에 '편의점 장보기' 늘어…반찬·간편식 인기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편의점에서 반찬과 간편식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코로나19가 재유행하기 시작한 지난달 16~30일...
코로나19 재확산에 편의점 배달 '껑충'…간식보다 장보기 위주 2020-08-30 09:53:38
이제 간단한 장보기까지 해결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CU는 분석했다. 아울러 '씨유반점세트' 등 CU의 배달 전용 세트 판매량도 45% 늘었다. CU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되는 등 방역이 강화됨에 따라 배달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배달 가능 품목을 기존의 2배인 약...
"초복, 줄서지 마오"…보양식도 '언택트' 대세 2020-07-15 13:30:23
구성했다. 한편, 올해도 대표적인 보양식은 삼계탕이 꼽히고 있다. 장보기 앱(운영프로그램) 마켓컬리가 지난 7일 전국 20~60대 남녀 500명에게 보양식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보양식으로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삼계탕이 1위를 차지했다. 응답자의 48.4%가 삼계탕을 꼽았고, 한우(31.4%), 장어(14.8%)가 뒤를 이었다...
문 앞까지 밀키트 배달…"식품업계 넷플릭스 꿈" 2020-07-08 17:41:26
문 앞에 배달해주는 기존 사업을 넘어 장보기 문화를 대체하겠다고 했다. 집안 식탁에 오르는 음식부터 전국 식당 주방에까지 밀키트 시장을 확대하는 게 목표다. 가정주부는 물론 요식업을 하는 자영업자도 밀키트 잠재 고객인 셈이다. 웬디스(Wendy’s)와 같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회사들의 식재료를 밀키트화(化)해...
코로나가 바꾼 밥상…밀키트社 첫 상장 도전 2020-06-30 17:12:48
팔려나간다. 코로나19 사태로 장보기 문화가 주춤한 대신 밀키트 및 식품 배송 시장이 특수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작년 1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2024년 밀키트 시장이 7000억원 규모로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지만 업계에선 코로나19 이전에 내놓은 관측이기 때문에 이보다 시장이 더 커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코로나 '인쇼' 씀씀이 커졌다…5060세대도 언택트 2020-06-22 15:46:18
취미 용품이 15% 뛰었다. 이와 함께 반복적으로 소비되는 장보기 필수 품목들의 객단가가 상승세를 나타냈다. 인테리어(10%), 생활필수품(9%), 패션(8%), 가전(4%) 등이 증가세를 보였다. G마켓과 옥션은 명품을 비롯한 고가 제품 소비 증가와 50~60대 소비자의 증가 등을 구매객단가 상승 요인으로 꼽았다. 해당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