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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실적부진에도 기부금은 22% 늘려 2014-03-23 06:11:05
시가총액 100대 기업중 기부금 명세를 공개한 78개사의 기부금 현황(연결기준)을 조사한 결과 이들 업체가 총 1조4천821억원을 기부금으로 내놓아 2012년(1조2천168억원)보다 22% 늘어났다고 23일 밝혔다. 이들 기업은 지난해 매출이 2.9%, 영업이익이 5.3% 증가하는데 그치며 실적부진에 시달렸는데도 기부금은...
<'은행 이체확인증' 조작…각종 범죄에 악용 우려> 2014-02-12 14:31:15
명세까지 바꿔치기를 할 수 있는 셈이다. 거액의 사기 대출을 받은 NS쏘울 역시 이체확인서의 이런 허점을 이용한 것으로보인다. 삼성전자[005930] 등과 실제 거래는 없었는데도 편집 기능을 이용해 거래상대방에 '삼성전자'를 입력하는 수법으로 가짜 이체확인증을 만든 것이다. 금감원이 '삼성전자...
카드 3사 결제내용 문자서비스, 신청해야 무료 2014-01-22 07:36:09
명세를 알려주는 무료 문자서비스를기존 가입자와 신규 가입 신청자에게만 한정해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결제내용 알림 문자서비스는 카드사가 고객에게 월 300원에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다. 결제 명세를 실시간으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해 카드 부정 사용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앞서 이들 고객...
<정보유출 카드사, 정신적 피해 보상도 검토> 2014-01-20 13:52:15
박상훈 사장은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카드 승인 명세를 문자로 통보하는 SMS 무료 서비스는 지금부터 즉시 시행하겠다"며 "기존 유료고객을 포함해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 31곳의 롯데백화점 안에 카드센터에서도 현장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하는 고객에게 비밀번호 변경과...
카드사 고객 유출정보의 절반 이상은 민감한 신용정보 2014-01-14 06:10:05
개인정보 외에 주민등록번호, 대출거래내용, 신용카드승인명세 등 민감한 '신용정보'는 총 5천391만건으로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신용정보는 고객의 소비 패턴과 습성을 알 수 있는 정보로, 전화금융사기나 대출 강요 등에 악용될 소지가 훨씬 크다. 실제로 이런 우려는 점차 현실화하고 있다....
카드사별 대출상품 금리 비교 쉬워진다(종합) 2013-11-12 19:11:30
실제 대출상품을 이용할 때는 이용대금명세서상안내와 카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신에게 해당하는 수수료율을 확인해야 한다. 여신금융협회 김민기 시장부장은 "비교공시를 통해 대출상품 수수료율에 대한 카드사별 비교가 쉬워져 금융소비자의 선택권이 보다 강화되고 카드사 간 수수료율 자율 경쟁이 촉진될 것...
카드사 대출상품 평균수수료율 분기마다 공시 2013-11-12 11:33:36
실제 대출상품을 이용할 때는 이용대금명세서상안내와 카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자신에게 해당하는 수수료율 을 확인해야 한다. 여신금융협회 김민기 시장부장은 "비교공시를 통해 대출상품 수수료율에 대한카드사별 비교가 쉬워져 금융소비자의 선택권이 보다 강화되고 카드사 간 수수료율자율 경쟁이 촉진될 것...
<'금융권 고객은 왕'…대출 철회권 보장> 2013-11-06 06:01:26
재 금융투자업 감독규정에 포함된 상품 판매과정 녹취록 제공 의무를 금융소비자법으로 끌어올리고 대출청약 철회권과 계약해지 요구권도 법에명시하기로 했다. ◇'녹취록 제공 논란' 없앤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동양 계열사 회사채와 기업어음(CP)을 샀던 투자자들은 최근 동양그룹의 법정관리 신청 이후...
고객 요구시 금융상품 녹취록 제공 의무화 2013-11-06 06:01:22
자료를 제공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재산을 위협하거나 영업 비밀을현저하게 침해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이번 조치는 동양 계열사 회사채와 기업어음(CP) 투자자들이 투자 당시의 녹취록 파일을 요구했지만 동양증권[003470]이 곤란하다며 맞서 첨예한 논란이 발생한데 따른 것이다. 금융위는 금융투자업...
코레일 디지털 약자 우대서비스 확대 시행 2013-11-05 10:16:23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거나, 예약·결제 명세를 SMS 등으로 전송해 역에서 기차표를 찾아갈 수있다. 또 지난해 4월부터 시행한 '맞춤형 우대 예약서비스'도 강화한다. 사전에 등록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의 휴대전화에 기차표를바로 전송하는 등의 서비스가 추가돼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