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제안보 싱크탱크' 무역안보관리원 공식 출범 2024-08-23 16:19:15
밝혔다. 지난 2월 대외무역법 개정을 통해 전략물자 수출 통제 업무를 담당해온 전략물자관리원은 자본, 기술, 인력 등 무역 전반의 안보를 담당하는 무역안보관리원으로 확대 개편됐다. 무역안보관리원은 수출 통제 대상인 전략물자 판정 등 기존의 수출 관리 업무 외에 반도체, 인공지능, 바이오 등 외국의 신규 수출 통...
"변우석 '이 치약' 찐팬이래" 입소문…깜짝 소식 전해졌다 2024-08-23 11:11:14
마케팅 전략으로 풀이된다. 유시몰은 변우석과 함께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화보는 유시몰이 지향하는 럭셔리한 라이프 스타일과 변우석의 독보적 비주얼, 클래식한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 고급스럽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고 말했다. 유시몰은 1898년 영국에서 시작한 오랄 케어...
'경제안보 싱크탱크' 무역안보관리원 공식 출범 2024-08-23 11:00:02
밝혔다. 지난 2월 대외무역법 개정을 통해 전략물자 수출 통제 업무를 담당해온 전략물자관리원은 자본, 기술, 인력 등 무역 전반의 안보를 담당하는 무역안보관리원으로 확대 개편됐다. 무역안보관리원은 '경제안보 시대, 글로벌 무역 안보를 선도하는 전문기관'을 표방한다. 수출 통제 대상인 전략물자 판정 등...
"절도 막고 생필품 가격 인하"…美 타깃 '유통 쇼크' 날렸다 2024-08-22 18:13:06
가격이 상승하자 미국 소비자들이 타깃의 주요 품목인 의류, 전자제품, 가정용품 구매를 줄이고 마진이 낮은 식료품, 일상 필수품 지출 비중을 늘렸기 때문이다. 조직화한 소매 범죄로 인한 매장 털이 절도 사건이 급증한 것도 실적 악화 요인이었다. 지난해 브라이언 코넬 타깃 최고경영자(CEO)는 “받아들일 수 없을 만큼...
롯데카드, 모바일 디지로카 앱 '발견' 탭 누르면…내게 딱 맞는 상품·콘텐츠·혜택 추천 2024-08-21 16:08:27
△앱 내 행동 데이터 △롯데멤버스 품목별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분석했다는 설명이다. 관심 소비 영역부터 상품·품목·브랜드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또 생일 등 주요 이벤트 발생 시점을 미리 파악해 추천을 제공하는 등 시간·장소·상황에 반응하는 큐레이션도...
유한양행 렉라자, 美 뚫었다…국산 항암제 첫 블록버스터 유력 2024-08-20 23:46:45
50여개사에 투자를 했다. 하지만 지난해 연말부터 전략을 대폭 수정했다. 유망한 파이프라인을 도입해 직접 개발을 진행하는 방식에 비중을 두고 있다. 유한양행이 자체 신약 개발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반영된 전략이다. 현재 신약 파이프라인 33개 중 16개를 외부에서 들여왔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
새 역사 쓴 렉라자…"1조 블록버스터 신약 예고" 2024-08-20 23:06:07
9개월 길었다.오픈 이노베이션 전략 재수립렉라자는 국내 전통 제약사와 바이오기업의 가장 성공적인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015년 7월 유한양행은 국내 바이오기업 오스코텍의 자회사 제노스코로부터 물질 개발 단계에서 렉라자를 도입했다. 유한양행은 물질의 최적화와 공정...
"진짜 이 가격?"…편의점서 7개월 만에 200억어치 '불티' 2024-08-20 09:39:39
이들 품목 중 생활 밀착형 상품 매출이 특히 높다는 설명이다. 신선계란 15입(30억원), 스모크훈제닭다리170G(25억원), 1974우유 900ML 2입(25억원), 구운란 6입(15억) 순이다. 회사는 올해 하반기 소비자 선호도를 분석해 우수한 가성비 상품 개발에 속도를 높일 계획. 내달 회사는 슬라이스 족발, 편육, 스트링 치즈 등을...
셀트리온제약 "2030년 매출 1조 달성…5대 제약사 도약" 2024-08-19 19:20:33
6개의 바이오시밀러 품목을 오는 2030년까지 총 22개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케미컬 의약품은 연구소 자체 개발과 적극적인 기술도입을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을 추가 확보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다는 전략이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그간 축적된 역량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사업...
알짜 계열사도 파는 SK…숨가쁜 '리밸런싱' 완성 단계 2024-08-19 17:47:20
주로 쓰이는 삼불화질소(NF3)가 주력 품목이다. SK스페셜티는 이 시장에서 점유율 40%를 차지한 압도적 세계 1위다.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실리콘 음극재를 생산하는 데 투입하는 모노실란(SiH4)도 노르웨이 REC실리콘과 1위를 다투고, 집적회로 제조에 들어가는 육불화텅스텐(WF6)은 연간 2000t을 양산해 세계 1위에 올라...